본문 바로가기

컬쳐/사회공헌

한국지엠 통큰 차량기증으로 더 큰 사회공헌 실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발이 되는 차량기증 협약식 개최



한국지엠이 아동전문 복지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기증합니다. 

 

이를 위해 한국지엠은 20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해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이홍렬 홍보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차량기증사업'에 대한 상호협약을 맺고,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회사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해 10월 17일부터 12월말까지 차량 판매댓수 당 2만원씩 적립한 기부금과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부금을 더해 이루어진 것입니다. 5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쉐보레 스파크, 다마스, 라보 등 차량 100대를 기증하게 됩니다. 

 

차량기증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이 함께 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신뢰성, 차량 운영 프로그램의 객관성 및 적합성, 수혜 범위와 대상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수혜 기관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 차량을 기증해 왔으며, 지난 2012년까지 총 241대의 차량을 기증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일, 쉐보레 브랜드 도입 2주년을 맞이해 한국지엠 5개 딜러사(아주모터스, 대한모터스, 삼화모터스, 에스에스오토, 스피드모터스)와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이 쉐보레 고객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기증하기로 밝힌 바 있습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