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쉐보레, 서울모터쇼서 독창적 역량 기반한 혁신 선보인다!

스파크 전기차 양산 모델 및 쇼카 3종 등 다양한 신모델 국내 최초 공개


한국지엠은 3월 28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4월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3 서울모터쇼에 총 3,000㎡ 규모의 쉐보레 전시장을 마련하고, 차세대 순수 전기차와 쇼카를 포함한 총 23대의 차량을 전시합니다.

쉐보레는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과 충전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Electric Vehicle)의 양산 모델과 더불어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와 아베오 쇼카, 스포츠카 카마로 핫 휠 쇼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쉐보레 브랜드의 독창적 역량과 혁신의 에너지를 소개합니다.



순수 전기차의 새 기준, 스파크 EV


한국지엠,GM,쉐보레,스파크,스파크EV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스파크 EV
(Electric Vehicle)는 첨단 전기 모터와 배터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탁월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과 스마트폰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택해 전기차의 국내 시장 상용화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스파크 E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최대 출력(130hp, 100kW)과 저속 구간에서부터 탁월한 최대 토크(55.3kg.m, 북미 인증 기준)를 제공하며 놀라운 수준의 초반 응답성과 가속력을 갖춘 양산형 순수 전기차입니다. 

2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구현한 스파크 EV는 20분 이내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혁신적인 충전 시스템을 갖췄으며, 220V 콘센트를 이용하면 약 7시간내에 완전 충전을 마칠 수 있습니다.



크루즈/아베오 터보 쇼카


크루즈,쉐보레 크루즈,아베오,쉐보레 아베오,터보 쇼카,크루즈 쇼카,아베오 쇼카


쉐보레는 지난 2월 출시한 새로운 개념의 ULV(Urban Life Vehicle) 트랙스에 이어 소형차 아베오(Aveo)와 준중형차 크루즈(Cruze)에 경제성과 강력한 출력을 겸비한 터보 엔진을 장착한 쇼카를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크루즈 터보 쇼카는 강렬한 토치 레드 색상의 외관에 바디킷과 후방 스포일러를 적용했으며, 차체 색상과 조화를 이룬 붉은 색상의 천공 가죽 시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및 도어 트림으로 실내를 마감했습니다. 

또한, 뛰어난 최대 출력과 응답성을 갖춘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함께 스포츠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와 고속 배기시스템을 채택해 투어링 레이스카의 면모를 갖췄습니다. 

한국지엠,GM,쉐보레,크루즈,아베오,크루즈터보쇼카,아베오터보쇼카


아베오 터보 쇼카는 아발론 화이트 색상의 차체에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포일러와 배기구, 강렬한 인상의 18인치 휠, 전조등 및 안개등 틴팅을 결합해 퍼포먼스 차량 특유의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젯블랙 색상의 가죽 시트와 스티어링휠, 도어 트림으로 실내를 마감해 고급감을 극대화했습니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아베오 터보 쇼카는 퍼포먼스 서스펜션, 스포츠 브레이크 및 흡배기 튜닝 시스템을 함께 선보입니다. 



카마로 핫 휠 쇼카


카마로,쉐보레 카마로,카마로 쇼카,핫휠


인기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 휠(Hot Wheels®)이 선보인 다양한 자동차 모형 중 대표작인 카마로 핫 휠 에디션이 실제 차량으로 탄생한 쇼카로서, 카마로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들의 꿈을 현실로 구현했습니다. 


강렬한 메탈릭 그린 색상의 차체는 고성능 카마로 ZL1의 외관 스타일을 따른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바디킷, 후방 스포일러를 적용했으며, 20인치 대형 블랙휠을 장착했습니다.


핫 휠 로고가 수 놓인 블랙 가죽 시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 트림으로 실내를 마무리한 카마로 핫 휠 쇼카는 6.2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편, 한국지엠은 이번 서울모터쇼 개막에 앞서 공식 쉐보레 모터쇼 홈페이지를 개설해 다채로운 모터쇼 현장이벤트를 사전 안내하고, 26일까지 매일 30명을 추첨해 모터쇼 입장권(1인2매)을 제공합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