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세가지 감촉의 스파크S

스파크S,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경차 이상의 프리미엄 제공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쉐보레 스파크S,스파크S,C-TECH

 

스파크S는 기존의 스파크와 비교를 해보면, C-TECH 차세대 무단자동변속기 동급 유일의 4기통 1.0 GEN II(듀얼가변밸브 DOHC)엔진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S,쉐보레 스파크S,스파크 S 무단변속기,무단변속기,C-TECH

 

스파크S에서 저는 새롭게 적용된 클러스터를 좋아합니다. 속도계를 감싸고 있는 크롬테두리, 트립창을 감싸고 있는 은색 마감의 테두리, 그리고 투명으로 되어 있는 전면커버까지... 계기판에서 세 가지 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 스파크보다 시인성이 훨씬 좋아졌고, 테두리의 크롬 덕분에 한층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대폭적으로 적용된 안전사양 덕분에 경고등의 많아졌죠. 알록달록한게 아주 좋네요.

 

스파크S의 안전 사양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 브레이크 보조시스템, 급제동 경보시스템, 전복 방지 기능

  

스파크S 스티어링휠,스파크S 내장

 

스파크S의 스티어링 휠(핸들)에서도 세가지 감촉을 찾을 수 있죠. 에어백이 들어 있는 중앙부의 오돌오돌한 느낌 인조가죽으로 감싸진 스티어링휠 그리고 중앙부와 휠을 이어주는 은색 플라스틱 마감까지... 단일 색상, 단일 질감이 주는 단순함을 없애주었습니다.  


스파크S 미션,스파크S 수납공간

 

스파크S의 미션에서도 세가지 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션의 아래쪽 끝 부분은 반사되면서 매끈한 느낌이 있고, 미션커버는 은색의 부드러운 느낌의 플라스틱이고, 미션부터 중앙 콘솔과 큰 수납공간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오돌오돌한 느낌이 납니다. 단색의 미션에서 느껴지는 지루함은 없습니다.  


리어 파킹 브레이크,스파크S 인테리어

 

스파크S 미션의 상단부입니다. 미션에 손을 올리고 조작을 해보면 느껴지는 감촉이 참 좋습니다. 미션 상단 중앙과 조작버튼의 좌우는 은색으로된 매끈한 플라스틱이고, 그 주변은 역시 오돌오돌한 느낌이 납니다. 미션은 버튼은 어느 정도 마찰감이 있지만 껄끄럽지않은 플라스틱입니다. 솔직히 미션은 단일 색상, 단일 재질로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 너무 꾸민 것 같습니다.

 

리어 파킹 브레이크(사이드브레이크)도 세가지 감촉이 느껴집니다.  마찰감이 있는 그립부, 그 끝의 부드러운 테두리 그리고 크롬 버튼부. 이건도 단일 색상, 단일 재질로 해 될 것 같은데... 소비자의 감성을 많이 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KNCAP,한국신차안전도평가,스파크S 안전도


스파크S는 경차지만, 경차에서 간혹 느낄 수 있는 싼티, 저렴함이 없습니다. 플라스틱이라도 여러가지 느낌이 나는 소재를 잘 사용하여 실내에서도 충분히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죠. 한편 경차라고 하기엔 너무 대단한 최고 수준의 안전1등급까지 갖추고 있죠. 스파크도 좋고, 스파크S도 좋습니다.

 

이상, 생활밀착혈 블로거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