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S 마이링크를 품다 - (1)

스파크S 마이링크 다섯가지 기능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새롭게 탄생한 2014 스파크S에 탑재된 스마트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MyLink)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쉐보레 스파크,스파크S,쉐보레 스파크S


저의 첫 애마는 뉴 마티즈였고 그 이후에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까지 경차 소유 경력만 약 10년이 됩니다. 경차에 대해서는 너무나 잘 안다고 우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2014 스파크S에 처음으로 탑재된 마이링크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링크,스파크S 마이링크,MyLink


마이링크 기능 #1 - 음악 감상


첫번째는 음악감상입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이링크 음악,마이링크 음악 감상


음악감상 방법 1. 
마이링크 상단 USB 연결 단자에 USB를 꽂아주세요.


USB
저장장치를 아래 USB 연결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USB 저장장치의 정보 읽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마이링크 블루투스,블루투스,마이링크 USB

 

음악감상 방법 2. 핸드폰과 마이링크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주세요.

 
두번째는 블루투스 연결입니다. 핸드폰과 마이링크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핸드폰에 있는 모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멜론이나 지니와 같은 음악 어플에서 음악듣기도 가능합니다. 
제 경험상 USB는 시간이 남거나 혹은 진짜로 맘을 먹어야 업데이트를 합니다. 조금 귀찮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올드 음악을 많이 담는 편입니다. 블루투스로 핸드폰을 연결하여 음악을 들으면 업데이트의 귀찮음을 없앨 수 있겠죠.

마이링크 스티어링휠,MyLink 음악


USB 혹은 블루투스로 연결이 완료되면 스티어링 휠에 있는 조작버튼을 이용해 음향 조절 등을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참고로 멜론이나 지니 같은 음악 어플의 음악 넘기기도 가능합니다.

마이링크 라디오,MyLink 라디오



마이링크 기능 #2 - 라디오 청취


두번째로는 라디오 청취입니다. 일반적인 기능입니다. 제가 편하게 느낀건 처음 시작시에 일반적으로 듣는 주파수들이 이미 저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별도로 즐겨찾기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마이링크 라디오,


마이링크와 핸드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됐을 때 호환되는 라디오 어플입니다.


마이링크 스티쳐,Stitcher




마이링크 기능 #3 - 영화&사진 보기

세번째로는 영화&사진 보기입니다. USB 저장장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을 케이블을 이용해 USB 단자와 연결하면 마이링크 화면으로 영화 및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링크 영화,마이링크 사진

 

 

저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영화를 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을 칵핏 위에 거치한 후 블루투스로 마이링크와 연결했습니다.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마이링크에서 나오는 웅장한 음성 덕분에 마치 작은 영화관에 온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스파크S 에어컨,스파크S 마이링크


앞좌석에서도 뒷좌석에서도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여기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까지 더해지니 금상첨화. 실험 참가자 모두 행복한 30분의 점심시간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스파크S 에어컨,스파크S 마이링크



마이링크 기능 #4 - 통화하기 

네번째는 통화기능입니다. 핸드폰이 마이링크와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자동으로 전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부 저장 및 최신 통화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링크 통화,마이링크 전화



헤드라이닝에 붙어 있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통해서 운전시에도 별 어려움없이 전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블루투스 마이크는 칵핏의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스파크S의 칵핏에는 이러한 모듈을 설치할 공간이 없어서 헤드라이닝으로 위치를 옮긴 것입니다. 하지만 성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스파크S 헤드라이닝,헤드라이닝



마이링크 기능 #5 - 차량 설정 


다섯번째는 차량 설정입니다.


마이링크 차량설정


스마트한 마이링크 덕분에 편의사항 설정, 라이팅 설정, 파워 도어 설정, 원격키 기능 설정, 후방 카메라 옵션 그리고 차량 설정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링크 차량 초기화


각각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별 어려움 없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초기화가 있기 때문에 아무거나 막 눌러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격키 설정 같은 건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요. 상당히 유용하네요. 저는 락할때 삐삐 소리가 싫어서 원격키 기능 설정에서 '원격 잠금 라이트 및 경적 피드백을 라이팅 Only'로 변경했습니다. 개인적 취향에 맞추어서 마이링크를 간단하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마이링크,쉐보레 마이링크


아래 화면은 늦은 새벽 한 시 정도에 운전석에 앉아 사이드미러를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어둡죠.


아웃사이드미러,쉐보레 스파크S

 

후방 카메라를 통해서 보면 잘 보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주차할 때도 마이링크와 후방 카메라만 있으면 별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스파크S 브링고,마이링크 브링고


이상 스파크S 마이링크의 다섯가지 기능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뭔가 빠진듯한 느낌을 받으셨나요? 이어지는 2편에서는 브링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곧 2편에서 뵙겠습니다~


이상 지고릴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