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자(SMS)로 교통정보 알아보기

문자 한 통으로 교통정보 궁금증 해결!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아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교통정보,실시간 교통정보


차량에 설치된 내비게이션의 TPEG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스마트폰의 교통정보 어플을 이용하실 겁니다. 


교통길잡이,한국도로공사 어플,국가교통정보센터 어플,교통정보 어플

 

대표적으로 한국도로공사 어플과 국가교통정보센터 어플 그리고 대형 포털사의 지도 어플이 있죠. 데이터를 소비해야 하는 점이 있어서 본인의 데이터양이 적으면 괜히 쓰기 싫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플 실행 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면 살짝 짜증이 나면서 사용하기가 싫어지죠.  


한국도로공사 앱,교통정보 앱,교통정보 자동 문자상담 서비스

 

이때는 1588-2504 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즉, 출발IC 이름과 도착IC 이름을 문자 메시지로 작성해 보내면 약 1분 안에 고속도로 교통정보 답장이 옵니다. 든든한 비서가 생긴 듯한 기분이 드네요.

 

※ 고속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고속도로 정보만 알려줍니다. 강변북로 입력시 강변의 인근IC 서하남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휴대폰 교통정보 자동 문자상담 서비스

 

휴대폰으로 '출발IC명 도착IC명(예: 서초 강릉) 또는 '노선명 방향'(예: 경부선 서울)을 문자 메시지로 작성해 1588-2504 번호로 전송하면 고속도로 교통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수신됩니다


교통길잡이,한국도로공사 어플,국가교통정보센터 어플,교통정보 어플

 

간단히 고속도로의 이름을 입력하면 전반적인 교통흐름과 교통사고 관련 정보도 제공해 줍니다. 위의 성남(4K)는 성남IC 4Km 지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팀장님이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물어보신다고요?

내비게이션이 교통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고요?

어르신이 교통정보 어플을 사용하기 힘들다고 하신다고요?

 

그림 간단히 문자를 보내 알아보세요. 1588-2504!

 

이상,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