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쉐보레 트랙스의 쌍둥이 뷰익 앙코르를 아시나요? (1)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앙코르의 근원은 같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 &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얼마 전 이곳 톡 블로그에서는 쉐보레 브랜드가 미국 J.D. 파워(J.D. Power and Associates)에서 발표한 2013년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nitial Quality Study) 결과 일반 브랜드 종합 2위를 차지 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 조사에서 GM의 쉐보레와 뷰익이 일반 브랜드 중 각각 2위(97점)와 6위(109점), 캐딜락이 전체 브랜드 중 10위(108점)를 차지함으로써, 계열 브랜드 모두가 업계 평균(113점)보다 우위를 보여 미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J.D 파워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


 J.D. 파워(JD Power and Associates)란?

미국의 글로벌 마케팅정보회사로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특히 자동차 분야의 소비자 만족 조사로 잘 알려져 있다.
정식 명칭은 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JD Power and Associates)이다. 1968년 제임스 데이비드 파워 3세(James David Power III)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카운티 칼라바사스(Calabasas)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이듬해 2월 지금의 상호를 사용하였다. 그해에 도요타자동차를 첫 고객으로 자동차시장에 진입한 이래 자동차와 관련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신뢰를 쌓아나갔다.
해당 자동차를 실제 구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VDS(The Vehicle Dependability Study: 구매한 지 3년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와 'IQS(Initial Quality Study: 구매한 지 90일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 등 소비자의 경험을 토대로 한 조사를 발표하여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이 회사에서 발표하는 자동차 부문의 조사자료에는 구입 전에 받을 수 있는 금융 서비스나 온라인 구매 서비스, 개인 지원을 비롯하여 엔진이나 변속기, 브레이크 같은 자동차의 실제 성능, 차내 인테리어,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의 구입에서 유지까지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항목이 망라되어 있으며, 이런 점에서 특히 새차를 구입할 때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췌 : 네이버 백과사전

 

J.D.파워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차를 구입한 83,000여 미국 시장 고객을 대상으로 90일간 기록된 품질 결함 건을 종합해 평가했습니다. GM의 쉐보레 카마로(미드사이즈 스포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라지 프리미엄 CUV), 뷰익 앙코르(서브컴팩트 CUV) 등 총 8개 차종이 부문별 1위를 달성하여 GM의 높은 품질기술력을 자랑했습니다.


오늘은 서브컴팩트 CUV 세그먼트에서 1위를 달성한, 저희 한국지엠 직원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어쩌면 낯설 수도 있는 쉐보레 트랙스와 쌍둥이격인 뷰익 앙코르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JD파워 홈페이지 내 뷰익 앙코르


서브컴팩트 CUV  세그먼트 1위를 달성한 뷰익 앙코르

 

먼저 뷰익이라는 브랜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GM 홈페이지 메인 화면 내 브랜드

 

GM 홈페이지에(www.gm.com)에 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되는데요. 쉐보레 엠블럼 오른쪽에 있는 것이 바로 GM의 주요 4개 브랜드(쉐보레/캐딜락/뷰익/GMC)중 하나인 뷰익으로, 이 브랜드의 주요 시장은 유럽, 북미, 중국 등 입니다.

 

뷰익 앙코르 엠블럼

 

그리고 이 뷰익 앙코르는 쉐보레 트랙스와 근원이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뷰익 앙코르 엠블럼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Small SUV의 Architecture(차의 근간을 이루는 Body/Chassis/Powertrain 등의 구성요소)가 바로 이 두 모델에 똑같이 적용되었기 때문이죠.


한국지엠의 주도적인 개발 뿐만 아니라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세계 각지에 수출되고 있는 뷰익 앙코르는 쉐보레 트랙스와 어떤 점이 같고 다른지 한번 살펴 볼까요?

 

트랙스와 프론트그릴을 맞대고 있는 뷰익 앙코르

 

다음 편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토식이 & 지고릴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