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드라이빙 뮤직

New 드라이브 음악살롱! 여자친구와 드라이브할 때 좋은 노래 특집!

새롭게 돌아온 한국지엠 톡 뮤직웹진!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음악글로 인사드리는 B급 DJ 라온제나입니다.

 

말리부 디젤의 출시와 함께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도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쉐보레와 라디오의 합성어인 [쉐보레디오]라는 타이틀로 시즌3를 시작합니다! 저조한 조회수 속에 시즌1, 시즌2가 있었는지도 모르는데 벌써 시즌 3가. 하하.

 

시즌3 창간호는 어떻게든 조회수를 한 번 끌어볼려고 '여자친구와 드라이브할 때 좋은 노래'라는 주제로 최대한 말랑말랑한 팝스타일로 선곡해 보았습니다. 본격적인 꽃놀이 시즌을 맞이하야 연인들을 위한 노래 특선!! 그럼 출발할까요?!!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

 

뮤지션 홍보의 목적이라도 음원의 업로드는 저작권 위반이므로 모든 음원은 합법적인 유투브 단순링크를 이용합니다. 그럼 감상은 파란글씨를 클릭클릭! 유투브 음원이라 광고가 흘러 나올 수 있으며 음원은 예고 없이 링크가 깨질 수 있습니다!

 

 

1. Bruno Mars / Unorthodox Jukebox (2012)

 

브루노 마스

 

01. Young Girls 

02. Locked Out of Heaven
03. Gorilla
04. Treasure ♬
05. Moonshine
06. When I Was Your Man ♬
07. Natalie/08. Show Me
09. Money Make Her Smile
10. If I Knew

* Bonus. Young Girls ♬ (Acoustic Version on DELUXE EDITION )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3! 첫 번째 음반은 최근 가장 잘 나가는 싱어송라이터 중의 한 명 '브루노 마스'의 음악으로 시작합니다! 1집보다는 살짝 반응이 덜 한 것 같았지만 'Young Girls' 한 곡의 감동만으로도 전 그냥 감사하더라구요. 트랙마다 유명 프로듀서들이 함께 참여해 달콤한 팝튠에서 60년대 모타운 사운드까지 다양한 색깔을 담고 있는 음반으로 여자친구와 드라이브를 기분좋~게 만들어 줄 주크박스로 그만이지 않을 까 합니다! 아! 4월 8일 첫 내한공연도 체크!   

 

2. Dylan Mondegreen / While I Walk You Home (2007) 

 

딜란 몬데그린

 

01. Wishing Well
02. Girl In Grass
03. Say It Isn’t So
04. Something To Dream On ♬
05. My Favorite Songs
06. That Mortal Kiss ♬
07. Faint Sound Of Surf
08. Broken French
09. Where You Are Is Where It’s At 
10. While I Walk You Home ♬

 

 

달달한 어쿠스틱 앨범을 찾고 계신가요? 여자친구가 찰랑찰랑 기타팝을 좋아하나요?! 이거 들고 가세요. 잘했다고 아주 쓰담쓰담 받으실 겁니다. 바로 일전에 [심장이 말랑해지는 사랑노래 특선]으로 한 번 소개된 적이 있는 노르웨이 출신의 인디팝 싱어 '딜란 몬데그린'의 앨범입니다. 멜로디가 아주 그냥. 북유럽의 맑은 공기로 차 안을 가득 채워 보아요!!  

 

3. PLAIN WHITE T’S / Wonders Of The Younger (2011)

 

플레인 화이트 티즈

01. Irrational Anthem
02. Boomerang ♬ 
03. Welcome To Mystery ♬
04. Rhythm Of Love
05. Map Of The World ♬
06. Killer/ 07. Last Breath
08. Broken Record
09. Out Song/ 10. Airplane
11. Cirque Dans La Rue
12. Body Parts/ 13. Make It Up As You Go
14. Wonders Of The Younger

 

 

최근에 들었던 앨범 중에 멜로디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걸 고르라면 전 이걸로! 일리노이주 출신의 5인조 모던락 밴드 '플레인 화이트 티즈'의 6집 앨범으로 미국 밴드임에도 불구하고 브릿팝 밴드 못지 않은 감수성을 들려줍니다. 'Map of the world' 같은 트랙은 정말! 상큼한 분위기와 애잔한 느낌을 함께 담고 있는 연인용 드라이브 강추 모던락 앨범임돠! 

 

 

4. Daniel Powter / Daniel Powter (2005)

 

다니엘 파우터

 

01. Love You Lately ♬ (On New Edition)

02. Song 6
03. Free Loop ♬
04. Bad Day ♬
05. Suspect
06. Lie to Me/ 07. Jimmy Gets High
08. Styrofoam

09. Hollywood
10. Lost on the Stoop
11. Give Me Life

 

 

다음은! 국내 광고음악에 많이 쓰여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캐나다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다니엘 파우터의 앨범입니다. 감미로운 터치의 피아노 소리가 들려주는 사랑스러운 멜로디로 가득차 있는 데뷔 앨범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드라이브에 듣기엔 제임스 블런트의 앨범과 함께 최고가 아닐 까 합니다. 역시 남자는 피아노를 잘 쳐야 멋있습니다. 하핫.

 

 

5. Dishwalla - Opaline (2002) 

 

디시왈라

 

01. Opaline
02. Angels Or Devils ♬
03. Somewhere In The Middle ♬
04. Every Little Thing
05. When Morning Comes
06. Home
07. Today, Tonight ♬
08. Mad Life
09. Candleburn/ 10. Nashville Skyline
11. Drawn Out
 

 

마지막은 정말 아끼는 앨범 내 놓습니다. 포스트그런지 팬들이라면 반드시 한 장 씩 갖고 있을 것 같은 명반!  얼터너티브락 밴드 '디시왈라'의 세번째 정규 앨범으로 멜로디가 거의 마약이죠. 마음을 울리는 기타소리하며 J.R 리차드의 허스키한 목소리하며 모든 곡이 러블리하기 짝이 없는 음반입니다. 데이트용 드라이브 음악으로 백프로 성공 자부합니다! 데헷.

 

 

 

  

 

위 영상은 이번 슈퍼볼 쉐보레 광고 중 가장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 중 하나인데요! 

암 생존자들의 회복을 응원하는 쉐보레 기업 광고로 특히나 음악이 귀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주인공의 눈빛 뒤로 흐르는 이 쓸쓸한 노래는 정말...ㅠㅠ 

 

댓글을 뒤져보니 노르웨이 출신의 포크 싱어송라이터 Ane Brun의 곡이더군요!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뮤지션이지만 2003년에 데뷔한 중견 뮤지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토리 에이모스'의 향기도 느껴지는) 자..손수건 준비하고 감상해봅니다!!  

 

▶ 원곡 들어보기: Ane Brun - Don't Leave (Official Video HD)

 

여기까지 라온제나 드라이브 음악살롱 시즌3 [쉐보레디오] 첫 번째 시간이었습니다! 갠춘하셨나요오오!!! 다음은 쉐보레 레이싱팀 강영식 치프 미캐닉이 추천하는 음악 특선으로 돌아오겠스빈다. 기대해 주세요. 그럼 이만. 총총. 데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