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교통체증 대비해 귀성길 귀경길 유용한 교통어플 다운받기~!

교통어플로 교통상황, 교통정보 그리고 휴게소 베스트 음식까지 확인 가능

 

 

국토교통부는 추석 연휴기간 중 귀성 교통량은 추석 하루 전인 18일에, 귀경 교통량은 추석 당일과 다음날인 20일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차량이동 소요시간은 서울~부산 9시간 40분, 서울~광주 9시간, 서울~대전 6시간 40분, 서울~강릉 6시간 20분으로, 지난해보다 10분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추석연휴 고속도로 정체현상

 

최대 9시간을 고속도로 위에서 보내야 합니다. 즐겁게 보내야겠죠? 추석 귀성길, 귀경길 고속도로 교통체증에 대비해 교통상황과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교통어플을 미리 다운받아 놓으면 유용합니다. 또한 추석연휴 장거리 장시간 탑승으로 힘들어할 어른과 아이들을 위한 앱(App)도 필요합니다. 아래 정리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참고하세요. 

 

 

1. 한국도로공사 실시간 교통 정보 [고속도로교통정보]


고속도로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교통어플로 전국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상황지도 정보, 노선별 소통정보, 구간별 CC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중인 고속도로의 교통속보를 받아볼 수 있고, 주유소 위치와 가격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로드 플러스(Road Plus)라고 불리기도 하며, 신뢰도와 신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G 접속 시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텍스트 베이스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며, 한국도로공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고속도로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2. 대한민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hi-쉼마루]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인접한 휴게소, 주유소, 충전소, 졸음쉼터를 알려줍니다. 또한 휴게소별 베스트 음식과 편의시설, 추천서비스와 추천조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조건에 따른 휴게소 검색도 가능합니다.


문막휴게소(강릉방향)


한편 한국지엠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한국지엠 차량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서비스 캠페인’을 펼칩니다. 휴게소에서 식사는 물론 차량점검,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도 받으세요.

 

일자

고속도로

휴게소

소재지

9/17(화)~
9/18(수)

09:00~17:00

경부선

죽암

충북 청원군 죽암휴게소 부산방향

영동선

평창

강원 평창군 평창휴게소 강릉방향

중앙선

치악

강원 원주시 치악휴게소 부산방향

호남선

여산

전북 익산시 여산휴게소 순천방향

남해선

섬진강

전남 광양시 섬진강휴게소 순천방향

경부선

언양

울산 울주군 언양휴게소 서울방향

9/19(목)~
9/20(금)

09:00~17:00

경부선

죽암

충북 청원군 죽암휴게소 서울방향

영동선

평창

강원 평창군 평창휴게소 인천방향

중앙선

치악

강원 원주시 치악휴게소 춘천방향

호남선

여산

전북 익산시 여산휴게소 순천방향

남해선

섬진강

전남 광양시 섬진강휴게소 순천방향

경부선

언양

울산 울주군 언양휴게소 서울방향


 

3. 장거리 장시간 운전통증 스트레칭으로 해결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장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어깨가 결리고 뒷목이 뻐근해져 옵니다. 이때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매번 습관적으로 하던 동작 말고, 보다 통증 완화에 즉각적인 스트레칭을 해보면 어떨까요?

 

추석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남자가 스트레칭 하는 모습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앱은 상황별, 증상별로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적합한 스트레칭 방법을 제공합니다. 의자에 앉아있는 상황을 선택하고 어깨, 목, 허리 등 신체 부위를 고르면 통증완화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줍니다. 사진과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고, 동영상으로 동작법을 설명해줘 이해하기 수월합니다. 

 

4. 교통사고 신고요령, 긴급출동서비스 등 [교통사고긴급출동]


지난 10일 금융감독원과 보험개발원·손해보험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2010년~2012년) 추석 연휴 전날 평균 사고건수는 3672건으로 평상시보다 28% 증가했고, 추석 당일에는 5.1% 증가한 3015건이 발생했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음주운전과 중앙선침범 등으로 인한 중대법규위반교통사고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어플을 다운받기 위해 구글 앱스토어에서 교통사고긴급출동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는 모습


혹시 모를 교통사고에 대비해 미리 깔아두면 좋은 앱(App)인 ‘교통사고긴급출동’은 교통사고 시 신고요령부터 각 보험회서 전화번호, 긴급출동서비스 종류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형사처벌과 벌점, 범칙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5. 뽀로로, 타요, 치로 등 무료로 만날 수 있는 [뽀로로TV]


뽀로로TV는 엄마, 아빠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휴식을 제공하는 앱(App)입니다.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치로와 친구들, 미술탐험대, 제트레인저 등의 애니메이션을 스트리밍 서비스 방식으로 무제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미리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합니다.

 

추석어플 필수인 뽀로로TV에서 뽀로로와 크롱을 보고 있는 모습


이 밖에 뽀로로 첫낱말놀이, 뽀로로의 대모험(극장판), 뽀로로 동요놀이, 뽀로로 매직퍼즐 등이 있습니다. 이들 어플리케이션도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으로 추석연휴 필수품입니다.

 

 

6. 스마트한 추석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추석어플


추석어플 (응급의료, 제사의 달인, 패밀리 맵)

출처: Google play


-  응급의료 정보제공
보건복지부가 제공하는 앱(App)으로 응급의료기관 검색, 응급의료정보(119) 연결,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 정보 등을 동영상과 문자형태로 제공합니다.

 

-  제사의 달인
제사 순서와 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을 지역별로 정리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차례상의 일반적인 방법부터 현대식 방법, 지역별 방법을 알아보기 쉬운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  패밀리 맵
친가, 외가, 처가 등 가계도 작성이 가능하고 나와의 호칭 정보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가계도에 등록한 인물의 연락처로 전화와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생일과 기일 등 기념일을 등록한 후 알림 설정을 해두면 가정대소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