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15 07:33

쉐보레 크루즈 디젤! 무려 100대 중 21대가 디젤입니다!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크루즈 가솔린, 크루즈 디젤 둘 다 좋습니다. 일단 쉐보레 크루즈(CRUZE)의 자랑거리부터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국제 WTCC와 국내 모터 스포츠를 통해 엔진 파워와 내구성이 검증된 쉐보레 크루즈를 알리는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의 안전성을 알리는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 1.8 DOHC ECO-TEC 엔진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 2.0 VCDI 친환경 디젤 엔진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 프런트 그릴, 헤드램프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 센터페시아, 아이스 블루 조명 안내문

 

쉐보레 크루즈 국내외 판매 200만대 돌파 안내문

 

크루즈 자랑거리가 참 많습니다. 

 

 

크루즈는 가격 대비 성능이 참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크루즈 디젤은 더더욱 그렇고, 2009년 출시 당시부터 광고 없이 조용히 판매되더니 입소문으로 승용디젤의 선구자가 된 차량이죠. 2009년부터 준중형 클래스에서 승용디젤의 갑 오브 갑은 단언컨대 크루즈 디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디젤... 참 좋은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 중에서 어떤 것이 더 인기가 좋을까요?

 

크루즈 가솔린의 정숙성이냐... 크루즈 디젤의 폭발적인 주행능력이냐... 소비자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요?

 

크루즈 연료별 판매 비율 막대 그래프

 

크루즈의 연료별 판매비율입니다. 초창기 크루즈 디젤(당시 모델명: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의 판매비율은 100대 중 8대였습니다. 

 

 

2012년에는 100대 중 24대가 디젤이었고, 2013년 1월부터 8월까지는 100대 중 21대가 디젤 모델입니다.

약 3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2배가 넘는 소비자가 크루즈 디젤을 선택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증된 최고의 주행 능력과 검증된 안정성, 크루즈 가솔린 대비 뛰어난 연료효율. 크루즈 디젤은 참 좋은 차량입니다.

 

새로 출시된 크루즈 디젤 LT+ 모델의 가격은 기존 2,308만원의 LTZ+ 모델(자동변속기 기준) 대비 116만원 인하된 2,192만원으로 책정됐으며, 6개 에어백 및 가죽시트와 인테리어,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전동 아웃사이드미러, 오토매틱 헤드램프 등 안전사양과 핵심 편의사양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크루즈 2.0 디젤 LT+ 9월 가격표

 

아래의 쉐보레 크루즈 10월 가격표는 클릭시 확대됩니다. 크게 보세요.

 

 

위의 쉐보레 크루즈10월 가격표는 클릭시 확대됩니다. 크게 보세요.

이상,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쿠운 2013.10.21 13:4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사실 크루즈 1.4T 기술적인 답변을 톡 운영자가 제대로 답변할순 없겠죠.
    하지만 쉐보레 엔지니어쪽에 문의해서 고객이 어느정도 수긍할 답변을 주실수는 있을꺼라 봅니다.
    근거없는 최적화 얘기는...
    출력, 토크밴드가 다 낮아졌으니 운동성능의 최적화는 아니겠죠, 연비의 최적화인가요? 아님 배기가스의 최적화인가요? 아니면 터보랙의 최적화인가요?

    detune : 최대 실력보다는 낮은 실력으로 달리기 위해 내연기관을 조정하는 것. 점화 장치와 밸브 타이빙을 바꾸고 압축비를 낮추어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튠 [detune] (체육학사전, 2012.5.25, 스포츠북스)

  3.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1 14:40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톡 운영진 입니다.
    다시한번 한국지엠 톡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자 여러분들의 댓글에 대해 저희가 드린 답변은 엔지니어쪽에 문의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아직 의문점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으신 것에 대해 깊은 양해를 부탁드리는 바이며, 향후 크루즈1.4터보에 대해 엔지니어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면 곧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쿠운 2013.10.21 15:21 신고
      주소 수정

      쉐보레코리아에서는 최적화라고 하지만 소비자가 볼때는 140PS => 130PS 디튠입니다.
      토크밴드 역시 마찬가지구요.
      140PS 일때 수치(0-100km, 40-100km, 400m 달리기, 연비 등등)가 이러했는데 130PS 최적화후 이렇게 변했다. 라는게 조금은 있어야 소비자가 납들을 하죠.

  4. 황당퐝당 2013.10.21 17:5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속터지는 답변들밖에 안보이네..아..

    터보 기다려온 내가 뭐가 되는건가..

    그리고 외장색과 관계없이 내부 가죽시트 브라운색으로 좀 고를수 있도록 못하나요??

    속터져 죽겠네...




  5. 사건의 지평면 2013.10.23 12:30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일단 멘붕인데 아마 한국GM에서 시승행사 하시겠죠?(신차가 아니라 안하려나?ㅋ)
    아니라면 시승기나 기다려 봐야 겠군요 트랙스처럼 한 4일 차 빌려주는 행사는
    안하시려나 한번 신청해보고 싶은데 영업소에서 잠깐 타는 것으로는 크루즈
    터보를 전부 느끼기에는 부족할 것 같아서요 ㅎㅎㅎㅎㅎ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3 18:56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고객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말씀하신 시승행사 관련 내용은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꼭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일주일.. 2013.10.23 12:57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대기업이란 조직이 의사결정에 절차와 시간이 상당부분 소요된다는 것은 잘 알고, 이 곳 담당자의 역할과 제한적인 정보 접근에 비추어 공식적인 답변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은 이해합니다만,

    소비자와의 소통채널의 역할을 한다는 이곳 톡 블로그에서도 크루즈 터보를 기다렸던 많은 소비자자들의 요구와 궁금증 들....
    1) 크루즈 1.4터보가 지향하는 방향과 특성에 대한 명쾌한 설명 또는 방향과 특성을 반영하는 최적화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
    2) 발표한 최종 성능 수치가 갖는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
    3) 크루즈에 탑재된 엔진 셋팅에 대한 소비자들이 납득이 가능한 GM측의 공식적인 답변
    4) 수출모델과 다른 셋팅의 엔진을 유독 국내에만 한정하여 판매하는 이유..

    등 으로 요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번을 제외한 1~3번은 비슷한 맥락이고, 이들에 대한 명쾌한 답변 또는 컨텐츠가 아직이네요..

    타사 처럼 분명한 지향점이 있고, 이를 소비자들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들이 제시 된다면(sm3의 경우 연비, SM5TCE의 경우 실용영역에서의 체감성능 대폭 향상) 소비자들은 납득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공식보도 자료에 의하면 터보랙 최소화라는 지향점을 가늠해 볼 수 있으나, 터보랙 최소화에 따른 소비자 편의 증진과 기존 모델(트랙스, 1.8크루즈)과의 차별성에 대한 언급 또한 없기에 소비자들의 의혹(?) 또는 궁금증이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소비자들에 대한 요구에 대한 대응이 항상 늦어지는 것은 한국GM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이 갖는 인식에 결코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못할 것은 분명해 보이며 앞서 말한 요구와 궁금증에 대한 GM측의 공식적인 대응이 조속한 시점에 있어야 할 것으로 보여지고 또한 기대합니다... 수고하세요..

  7. 2013.10.23 13:25
    주소 수정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8.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3 16:3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황당쫭당님, 사건의지평면님, 일주일님 안녕하세요.
    저희 한국지엠 톡 운영진은 제기하신 의문점 및 제안 등에 충분히 공감하는 바 입니다. 저희 운영진 역시 크루즈 터보 시승행사 그리고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마련되길 바라며, 이를 크루즈 터보 관련 담당부서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하여 검토 및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응구 2013.10.23 17:3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헐 디젤이 더많이판매되는줄알았는뎅 ㅠㅠ

  10. 사건의 지평면 2013.10.27 02:0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다른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저는 크루즈 이하 마이링크 디자인 정말 짜증남 아 ㅡㅡ;
    차의 내장을 한단계 업이 아닌 다운 시켜 싸구려로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듬
    마이링크 나오기전 라프때나 이전 년식에 센터페시아는 괜찮았는데 마이링크가 적용되
    고 나서 부터는 완전 싸구려가됨 정말 마이링크 디자인한 인간한테 죽빵한대 날리고
    싶은 심정임 한국지엠에서 디자인 한게 아니라면 본사 디자인팀한테 이야기좀 해줘요
    제발 마이링크 디자인좀 바꿔 달라고 말리부나 올라도는 봐줄만한테 ㅠㅠ

    • 터보토크밴드 2013.10.28 10:06 신고
      주소 수정

      아이나비처럼 쌔끗하게 디자인 좀 해봐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8 10:40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사건의 지평면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쉐보레 마이링크에 보내주신 의견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사항은 관련부서에 즉각 전달하여 향후 반영토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관심 부탁드립니다.

    • 꿀소고기 2013.11.06 15:56 신고
      주소 수정

      마이링크 난 이쁘기만 한데유?~

  11. 터보토크밴드 2013.10.28 10:0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영업사원이 찍은 토크밴드 사진을 봤는데. 1.8보다 좋더군요. 2000알피엠에서 3200까지 약 17~20토크 나오네요.
    1.8 크루즈는 15~17토크고요.

    전혀 까일 이유가 없는데. 왜들 난리죠? 토크밴드는 다들 보셨나요?

  12. 크루즈디 2013.10.29 13:0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디젤기존타이어 사이즈가 225/50/17 인걸로 아는데

    최고사양타이어 사이즈가 215로 바뀌었네요 역시 원가절감이네요..ㅋㅋ

    이런것도 알려주셔야죠ㅋㅋ

  13. 무사유성사 2013.10.29 15:5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1년넘게 크루즈 터보 기다려왔고 주위에도 쉐보레 차 권유했는데 앞서 여러분들이 지적했던 이유로 실망이 폭발하려고 하네요. 수일내로 납득할만한 답변 없으면 쌍용이나 르삼으로 넘어갑니다. 주변 사람들 모두 데리고...

    • 터보토크밴드 2013.10.31 13:49 신고
      주소 수정

      토크밴드 검색해서 보세요.현기차에 들어가는 세타2 2.0 cvvt 하고 실용 영역대에서 차이가 없죠. 한국지형 강한 엔진이죠.

      세타엔진은 4900알피엠에서 120마력나오고. 크루즈 터보는 130마력 나옵니다. 1.4엔진으로 말이죠.

      고성능차를 원하면 고배기량이 답이에요. 대체 뭘 얼마나기다리신거에요? 2000rpm에서 약 17토크 터져요. 점팔보다 낫습니다.

    • 2013.11.06 17:23
      주소 수정

      비밀댓글입니다

  14.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9 17:3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응구, 터보토크밴드, 크루즈디, 무사유성사님 안녕하세요.
    저희 한국지엠 톡에서는 조만간 실질적인 크루즈터보 시승기를 소개해드릴 예정이며, 이를 통해 크루즈터보에 대해 여러분들의 더 나은 이해를 돕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또한 일반 고객들께서 쉐보레 터보 차량들을 시승해보실 수 있는 '쉐보레 터보 나이트 드라이브' 이벤트가 오는 11월15일 홍대부근에서 개최되오니 참가를 신청하시어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blog.gm-korea.co.kr/3874


  15. 골디맥 2013.11.03 08:2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댓글들 대박이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자기들이 다 전문가네 그냥 자기들이 차만들어서 타고 다니지

    너무한다. 진짜 타보지도 않고 주변 사람들 눈치나 보고 여기서 또 한국 사람 특성이

    나오네요. 내가 타는 차인데 남들 눈치보기 내가 좋아서 타고 함께 할 차인데 무조건

    보이는것만 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일단 우선 시승들 해보시는게 어떤가요? 숫자놀음이나

    보면서 안탄다 타사로 갈아탄다. 하면서 탁상공론하는 것 보다 직접 느끼고 판단하는게 나을거

    같네요. 제 생각이지만 여러분들을 만족하게 하려면 수백년후 날아다니는 차를 가져오던가

    물만 넣어도 잘달리고 튼튼하고 주행성 좋은 차 아니면 힘들거 같습니다.

  16. 이해불가 2013.11.06 16:0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쭉 댓글도 보고 각종 사이트 게시판보면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까놓고 말해서 쉐보레에서 (현대나 기아나 삼성이나) 출시한 모델이 마음에 안들면 본인에 맞는 다른차 사면 되는거 아닙니까?
    정말 원하는 스펙의 차 타고 싶으면 개인주문제작을 해야겠죠..

    크루즈 터보도 마찬가지로 외국에서 어떤 스펙으로 나왔던 우리나라에 이렇게 출시했으면
    마음에 드는 사람만 사면 되는 겁니다.

    물론 북미형이나 다른나라 터보모델보고 막연히 기다린 소비자 입장에서는 뭔가 억울하고
    시간낭비한것 같고 상실감이 크긴 하겠지만,
    냉정하게 말해서 쉐보레에서 거기에 대한 사과를 할 필요도 없고 해명을 할 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개개인의 소비자가 실망감 때문에 욕하고 하는 것도 당연히 소비자로써 충분히 이해되는 행동이지만
    간혹 '이건 좀 오버 아닌가' 하는 댓글들도 보입니다.
    쉐보레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이라도 해서 사과문이라도 발표하길 원하시는 건가요..?

    다시말하지만..
    맘에 안들면 안사면 되는 겁니다.

    '기대하고 기다렸는데 이렇게 나와서 다른 차로 넘어가겠다'
    이정도 불만은 지극히 정상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나온 이유를 우리가 납득하게 설명해봐라'
    이런식의 불만은 개인적으로 참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저도 많은 기업에 불만이 많은 소비자 중의 한명입니다.
    '140이라고 해서 샀는데 알고보니 130이었다'
    지금은 이런 경우와는 엄연히 다른 문제같습니다. 이건 일종의 소비자기만이니 얼마든지 항의하고
    욕하고 고발하고 이러는 것은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겠지만..

    한번더 말하지만 "맘에 안들면 안사면 그만"
    이래서 기업 매출실적 떨어지고 브랜드가치 떨어지면
    그게 소비자로써 할 수 있는 기업에의 항의 아닐까요?

    윗분 말씀대로 실제 타본사람도 아닌 분들이 스펙이 왜이러냐 진상을 규명하라
    이건 그냥 개개인의 칭얼거림으로밖에 안보입니다.
    실제로 그 제품이 망작이라면 안팔려야겠죠,
    크루즈터보 구매해서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다 바보입니까?
    막말로 준중형급차에 슈퍼카의 성능을 바라는 겁니까?

    쓰다보니 길어졌지만
    진정 소비자가 기업에 항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불만표출전에 한번더 생각들 하심이 어떨까 합니다..

  17. 크루즈가 시르면 타지마 2013.11.06 20:5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정신 넋 빠진 놈들 보소... 그냥 지가 맹그러가꼬 타고댕기든가. 쉐보레 사장하든가.. 비싼차를 타고다니면 되지

  18. 차단 2013.11.07 17:1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10월 21일 차 나오기도 전에 계약한 사람입니다.
    전 디튠이니 최적화니 이런건 타보지 않은 이상 상관 없었습니다.
    어차피 살 생각이었고, 타보니 만족하였습니다.
    다 좋은데 한가지가 너무 열받네요.

    10월 21일날 출시하고 10월 30일날 40만원 할인해서 내놓는건 그동안 믿고 기다려 준 소비자 우롱하는 건가요?
    보통 신품이 나오면 바로 사는 사람들에게 할인을 해주는 행사가 있는데, 나온지 9일된 시점에서 할인을 한다는 건 쉐보레 믿고 구매한 사람을 우롱한 것 밖에 안되요.

    쉐보레란 이름만으로 첫차를 결정했는데 하는 짓 보니 현기차 욕할게 아니란 생각 뿐이네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11 09:56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차단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쉐보레 크루즈를 구매해주신 저희의 소중한 고객님으로써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셨다는 점에 저희 또한 아쉬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속히 더욱 나은 혜택으로 반드시 보답해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11 09:0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안녕하세요 saf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작성하신 댓글에 고의적 비방 또는 비하, 욕설 등을 담고 있는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이해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 수동 매니아 2013.12.10 18:2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크루즈 디젤 수동 단종시킨 GM은 각성하라.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2.16 19:15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수동 매니아 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 입니다. 말씀하신 의견은 추후 반영될 수 있도록 유관부서에 전달드려 더 나은 모습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 .8 .4t 고민중 2014.02.12 12:01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지엠님 ~ 5월부터 차가 필요하여 4월에 계약넣을건데요.. 여기가 여수입니다. 진짜 밟을때가없어요 거짐 60키로로 다닙니다 왠만하면 ..
    1.8 1.4T 망설여지고 고민되네요 .. 어떤쪽으로가야 저의 주행패턴에 유리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