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크루즈 터보 (Cruze Turbo 1.4L) 드디어 론칭!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로 달리는 재미 선사해줄 CRUZE TURBO 론칭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크루즈 터보(Cruze Turbo 1.4L)가 론칭되었습니다. 우선 쉐보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쉐보레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터보가 적용된 혹은 적용될 차종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 크루즈 터보 홍보 배너

  

크루즈 터보는 퍼팩트 블랙 트림이 모델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 2014 크루즈 터보 홍보 배너

 

우선 가장 궁금한 쉐보레 크루즈 터보 가격 부분은 아래 사양을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세가지 트림 중 가장 낮은 트림의 시작가가 약 2,000만원으로 책정되어 공지되었습니다.

 

또한, 트림 구성은 기본 LT / LTZ+ / The Perfect Black LTZ+로, 퍼팩트 블랙을 제외하면 사실상 두 트림으로 출시된 걸 알 수 있습니다. 두 트림간의 차이도 타이어, 시트를 제외하면 모두 내장 또는 편의사양인 걸 알 수 있어, 두 트림 간의 차이도 크지 않은 편입니다.

 

●  안전 사양 : 보조제동등

●  외관 사양 : 크롬 트렁크 가니쉬, 크롬 윈도우 벨트라인, 17”(215/50 R17) 타이어 & 알로이휠,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내장 사양 : 가죽시트(다크 그레이/브라운-액센트 스티치 라인 적용), 아이스블루 크리스탈 클러스터, 피아노 블랙 센터페시아

●  편의 사양 : 솔라컨트롤 글래스(윈드쉴드), 버튼타입 스마트 키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트림


크루즈 터보 베이스 엔진은 현재 트랙스 터보에 사용되는 터보엔진과 동일한 사양입니다. 따라서 엔진 퍼포먼스 자체는 크게 변함이 없습니다. 즉 저 배기량임에도 불구하고 출력과 세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거죠.

 

 

쉐보레 크루즈 터보 엔진의 최대 토크와 최대 출력은 각각 20.4kgm/ 130ps입니다.


다만 공차중량이 크루즈 터보가 트랙스 터보 보다 약 40kg 정도 낮다는 점, 코너링에서 세단과 SUV의 차량 특성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운전자가 느끼는 크루즈 터보의 실제 퍼포먼스는 트랙스 터보이상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랙스 터보에 비해 연비 개선 복합연비 12.6km/l를 달성해 실연비에서도 만족할 만한 수치가 나올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제원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제원 및 정부공인 표준연비와 등급



쉐보레 트랙스 1.4 터보 제원



쉐보레 트랙스 1.4 터보 제원 및 정부공인 표준연비와 등급


쉐보레 크루즈 터보는 전 사양 AT로 출시돼 MT에 대한 아쉬움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만,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로 달리는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토비토커 위저드아이언이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