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크루즈 1.4 터보 시승차를 잠시 밟아봤습니다

쉐보레 크루즈(CRUZE) 1.4 터보(TURBO) 시승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크루즈 1.4 터보 시승차량이 쉐보레 영업소에 본격적으로 배치되기 시작했습니다. 

 

크루즈 고객시승 차량 표시 이미지

 

가까운 영업소에 방문하시면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를 시승하실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집 근처 영업소에서 크루즈 1.4 터보를 직접 시승해보았습니다.

 

2014 크루즈 터보 퍼포먼스 알림문

 

크루즈 1.4 터보의 장점이라면 크루즈만의 차체 강성Safety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루즈 1.8 가솔린 대비 보다 경쾌한 주행이 가능한 점입니다. 또한 CO2 배출량감소시켰고, 세금도 크루즈 1.8 가솔린 대비 연간 최대 22만원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2014 크루즈 터보 제원표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의 제원표를 보면 크루즈 1.8 가솔린과는 별로 차이점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크루즈 1.4 터보직접 타 보면 다르죠. 그래서 제가 직접 밟아봤습니다. 부아앙~~~ 부아아앙~~~ 부아앙~~~~~앙~

 

 

크루즈 1.4 터보의 최고출력은 130/4,900, 최대토크는 20.4/3,200~3,600 입니다. 짧은 구간에서 급가속과 일반적인 주행을 했을 때 크루즈 1.8 가솔린 보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크루즈 1.4 터보와 크루즈 1.8 가솔린을 선택하라면, 전 무조건 크루즈 1.4 터보 입니다. 성능, 쉐비케어, 보유기간의 세금을 따져보면, 년 세금 24만원인 크루즈 1.4 터보가 정답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크루즈 1.8 가솔린의 최고출력은 142/6,300, 최대토크는 18.0/3,800 입니다.

 

크루즈 1.4 터보는 시승을 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낮은 알피엠(rpm)에서 최대마력과 풍부한 토크를 뽑아낸 것이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입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