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드라이빙 뮤직

말리부 디젤! 키워드로 풀어본 드라이브 음악살롱!!

쉐보레디오 제3호! "말리부"와 "디젤"이 떠오르는 음악을 찾아라!!

 

 

출시와 함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차는 누규?! 그렇습니다!! 바로 그동안 수입 디젤 승용차가 장악하고 있던 세그먼트에서 말리부 디젤이 만만치 않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축하해 주는 것이 인지상정!!

 

여기서 한국지엠 톡 비공식 DJ 라온제나가 '말리부'와 '디젤'이라는 키워드로 음악살롱을 꾸며봅니다. 말리부 & 디젤! 두가지 단어가 들어가는 곡 중 말리부 디젤에 어울릴만한 다이나믹한 곡들로 한 번 선곡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출발합니다!!

 

쉐보레디오

 

뮤지션 홍보의 목적이라도 음원의 업로드는 저작권 위반이므로 모든 음원은 합법적인 유튜브 단순링크를 이용합니다. 그럼 감상은 파란글씨를 클릭클릭! 유튜브 음원이라 광고가 흘러 나올 수 있으며 음원은 예고 없이 링크가 깨질 수 있습니다!

 

말리부

 

말리부 디젤은 기존의 탄탄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오펠(Opel)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 아이신(AISIN)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독일산 엔진과 일본산 미션의 조합으로 많은 시승기에서 파워와 섬세함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김중우

 

말리부가 제목에 들어간 음악을 찾다 보다가 만난 대박 상큼함! 이건뭐. 말리부 디젤의 광고음악으로 써도 될 것 같은!! 펑키밴드 커먼그라운드의 리더이자 섹소폰 연주자인 김중우(제이킴)의 솔로앨범에 수록된 상큼한 스무스재즈 곡입니다. 말리부 디젤을 타고 금발미녀와 함께 말리부 해안을 드라이브하는 기분으로 출발합니다!  김중우 - Malibu Drive (Feat. Jazzotheque)

 

 

 

FPM

 

다음은! 피치카토 파이브, 코넬리우스 등과 함께 시부야 케이를 대표하는 뮤지션! 판타스틱 플라스틱 머신(Fantastic Plastic Machine)의 곡으로 신나게 달려볼까요?! 방금 치질 수술을 하고 나온 환자의 엉덩이도 덜썩이게 만들 것 같은 댄서블한 곡입니다. 얼쑤. 거기다 말리부 믹스군요. 하하.

FPM - TAKE ME TO THE DISCO (Malibu mix)

 

 

 

말리부 디젤 엔진

 

 

아시는 것처럼 말리부 디젤에 장착된 엔진은 ‘2014년 워즈오토 올해의 엔진상(Ward’s 10 Best Engines)’을 수상한 GM 글로벌 파워트레인의 대표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첨단 터보 디젤 엔진으로 156마력의 최고 출력과 1,750rpm부터 구현되는 35.8kg.m의 최대 토크를 기반으로 부드럽고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실현합니다.

 

프로디지

 

추억의 프로디지 들어갑니다.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이 당시 '게' 앨범의 충격이란. 발매 당시 락마니아들도 모두 반하게 만들었던 일렉트로니카 명반으로. 아주 그냥 헤비한 빅비트의 향연이었죠! 10여년이 훨씬 지난 지금 들어도 언제나 세련된 스타일로 말리부 디젤의 강력한 퍼포먼스만큼 강렬한 파워를 느껴보아요! Prodigy - Diesel Power

 

 

 

우탱 클랜

 

그럼 말리부 디젤의 묵직한 주행성능처럼 묵직한 비트로 한 곡! 힙합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집단이 아닐 까 하는 '우탱 클랜'의 둔탁한 곡으로 잠시 숨 좀 돌리죠. 정말 심플하지만 절로 소름이 돋게 해주는 '우탱 클랜' 크루의 랩과 무엇보다 드라이빙이라는 기본기에 초점을 둔 말리부 디젤과 일맥상통하지 않나. 마. 저는 그리 생각합니다. Wu-Tang Clan - Diesel

 

 

 

투체인즈

 

여세를 몰아 힙합 비트 하나 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꼭 봤을 것 같은! 바로 빈 디젤 주연의 Fast & Furious 6 (분노의 질주:더 맥시멈)에서 한 곡 뽑아봅니다. 빈 디젤도 디젤이니까요. 하핫. 그의 근육질 몸매에서 왠지 말리부 디젤의 다이나믹함이 떠오르는! 최근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투체인즈와 위즈 칼리파가 함께합니다! 체키라웃!! 2 Chainz - We Own It ft. Wiz Khalifa

 

 

 

말리부 디젤

 

복합연비는 13.3km/L로(고속주행 15.7km/L, 도심주행 11.9km/L). 수입디젤 승용차에 살짝 밀리는 편이지만 여러 시승기에서 '실연비'의 우수성에 대해 칭찬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가격대비 성능의 관점에서 가히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홀

 

오랜만에 '커트니 러브' 목소리 한 번 들으시렵니까?! 얼터너티브락 밴드 홀의 [Celebrity Skin]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으로 다소 말랑말랑해진 사운드 변화로 좋은 평가는 받지 못했지만 기분좋은 멜로디를 가득 담고 있었던 앨범이었죠. 아! 그리고 역시 '러브'는 러블리하죠?! 말리부 디젤의 착한 가격 만큼요. 데헷. "You know what to do. Oh baby, drive away to Malibu~" Hole- Malibu

 

 

 

디젤 스니커즈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메탈코어 밴드 '디젤 스니커즈'의 압도적인 헤비니스 사운드로 '말리부 디젤'과의 억지로 엮기 드라이브 음악살롱을 마무리 합니다. 하하. 2009년 발매된 그들의 데뷔 EP에 수록된 곡으로 그로울링과 클린 보컬의 조화속에 그루브한 기타리프가 일품입니다! 수입 디젤을 대체할 최적의 선택. 말리부 디젤.'Regret'없는 선택이라 확신합니다. 디젤 스니커즈 - Regret

 

 

여기까지! 쉐보레디오 제3호 [말리부 디젤 출시 기념] 음악살롱이었습니다! 아! 말리부 디젤의 또 다른 장점이 바로 가솔린 모델과 비교될 만큼의 놀라운 정숙성! 인피니티 프리미엄 오디오에서 들어주신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상. 가게 적자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즐겁게 테이블 닦고 있는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