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 ID,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다!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출시이후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기존 라세티 프리미어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며 준중형급 차량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라세티 프리미어 ID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바로 기존 준중형급 차량의 틀을 깨며,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자랑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다!


현재 국내에서는 자동차 차량을 경차, 소형,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등으로 나눕니다. 이러한 기준은 단순히 차량의 크기뿐 아니라 가격 또한 차급에 맞춰서 나눠져 있었을 만큼, 차급의 대한 기준이 엄격하게 지켜져왔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각 차급의 배기량이 다양해지면서 그동안 일반적으로 인식되어 왔던 자동차 공식 틀이 깨지고 있다고 합니다.

준중형급 차량을 보면요. 그 동안 국내에서는 준중형급 1.6모델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기존의 준중형급의 차량들은 모두 1.6ℓ 엔진을 탑재하고 있었던 것인데요. 지엠대우에서 라세티 프리미어 ID가 출시되면서 이 틀을 깨고 준중형급인 라세티 프리미어 ID에 1.8ℓ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다!


1.8 DOHC ECO-TEC 엔진 탑재!

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기구, 가변흡기 매니폴드 등 최신 기술을 추가 적용하여 더욱 극댜화된 성능을 이끌어낸 최덤단 에코텍 1.8 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1.6ℓ보다 뛰어난 성능과 연비로 다이나믹한 주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라세티 프리미어ID - 완벽한 스타일, 강력한 파워!

라세티 프리미어 ID,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다!


준중형급 차량 중 안전성 최고!


예측불가한 위기상황을 막기 위해 더 견고한 프레임, 충돌사고 시 안전한 보디가드가 되어 주는 에어백, 브레이크 페달과 동시에 반응하는 SESC까지 겸비한 라세티 프리미어 ID만의 안전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범퍼빔과 크래쉬 박스, 링 구조의 사이드 보강 스트럭쳐와 초고장력 시트멤버가 전,후,측면 충돌 시 충돌에너지를 흡수하여 줍니다.

이러한 라세티 프리미어 ID만의 안전 시스템으로 한국 자동차 안전 성능 평가 기준 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수준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동급 차량 중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보험개발원에서 시행했었던 국산승용차 모델별 차량 수리비 평가 결과에서도 안전성 최고, 수리비 최저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는데요. 지엠대우가 차량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안전은 물론, 수리비까지 고려해 설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 기존 자동차의 틀을 깨다!


이렇게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기존의 라세티 프리미어가 조금더 새롭고, 조금더 뛰어난 성능으로 변신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비 등 향상된 성능과 뛰어난 안전성을 가진 라세티 프리미어 1.8모델은 기존 1.6모델에 비해 40만원밖에 비싸지 않는데요. 지엠대우가 차량개발 시 얼마만큼이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엠대우의 라세티 프리미어 ID를 시작으로 국내 준중형차급에서도 선택의 폭이 훨씬더 넓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는 기존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차량 구입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꼼꼼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