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쉐보레 에듀 - 자동차 낱말카드 만들기

자동차를 이용한 아이들 교육하기, 쉐보레 자동차 낱말카드



비싼 사교육비를 감당하기 힘드신가요?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면서 교육도 시키고 싶은데 마땅한 교재가 없나요? 그럼 쉐보레 에듀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시작은 창대하나 언제 끝날지 모르는 야심만만 프로젝트 쉐보레 에듀! 첫번째 자동차 낱말카드 만들기 입니다. 



트랙스


우선 자동차 낱말카드를 디자인합니다. 저는 파워 포인트를 이용하였습니다. 보관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뽀로로 낱말카드 크기와 동일하게 하였습니다. 오른쪽이 앞면 왼쪽이 뒷면이 되겠습니다. 


낱말카드 만들기의 조교는 Right SUV 트랙스 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트랙스 낱말카드


자 이제 출력을 하고 자와 칼을 이용하게 깨끗하게 잘라줍니다. 


코팅


반을 접어서 코팅을 합니다. 코팅기가 집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럴 때는 가까운 문구점을 이용하시거나 손코팅지 등을 사서 쓰시면 됩니다. 아니면 코팅을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내구성은 떨어집니다. 


코팅작업


작두를 대령하라~~~ 이 말을 기억하신다면 당신은 이미 나이 드신 분입니다. 작두를 이용하여 코팅한 자동차 낱말카드를 깨끗하게 잘라내 줍니다. 당연히 일반 집에는 작두 같은 건 없겠죠. 그럴 땐 자와 칼을 이용하여 잘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랙스 낱말카드


그 다음 주의할 사항은 가위를 이용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잘라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그러면 우리 아이들이 낱말카드로 코 파다가 코피를 흘릴 수 있습니다. 



낱말카드


이제 아이에게 낱말카드를 보여주고 함께 신기한 한글나라 여행을 떠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 낱말카드가 실제 한글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까요?


제가 실험해 본 결과로는 분명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처럼 한글을 배울 때 "ㄱ"에 "ㅏ"를 붙이면 "가" 이렇게 공식으로 공부를 하는게 더 어려워 하는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낱말을 반복해서 읽혀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면 "트"는 읽지는 못하는데 "트랙스"는 읽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나중에는 "트랙스"가 "트", "랙, "스"로 구성된다는 사실을 스스로 인식하게 됩니다. 



자동차 잡지


단 이 방법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만 잘 통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를 가진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세요. 


낱말카드 제작 파일은 첨부파일에 올려두겠습니다. 쉐보레 에듀 강사 어른곰™ 이었습니다. 




쉐보레 자동차 낱말카드 (1).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