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캡티바 타고 떠나자! 산 넘고 물 건너 가평 경반분교 '오지캠핑' 1편

산이라서 좋고, 물이라서 좋다... 캡티바와 함께 '오지캠핑'을 즐기자!



오토캠핑을 하다보면 사람이 많고 번잡한 캠핑장은 차츰 피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다소 불편하더라도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에서 힐링을 하기 위해 오지로 캠핑을 떠나게 되는데요. 오지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국 각지의 오지를 찾아 장거리 이동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물론 산을 넘고 물을 건너야 하는 상황이 따르기도 하고요. 


'경반분교 가는 길'을 동영상에 담아 봤습니다. 쉐보레 캡티바로 경반분교 캠핑장까지 힘차게 올라가는 장면을 한번 보실까요?

 

 

 

 

오지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생각하지도 못한 도로환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어떠한 악조건에서도 넘치는 힘을 자랑하는 쉐보레 '캡티바'와 함께 한다면 걱정이 없겠네요.


캡티바

 


한국지엠 '캠핑의 법칙 팀'에서 두번째로 야심차게 소개해 드리는 곳은 경기도 가평에 있는 '경반분교 캠핑장' 입니다. 가평 경반분교 캠핑장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영등포 당산동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물론 대성리를 지나는 이 길은 차량 정체가 심한 곳이니 적절한 시기와 시간대를 선택해야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하겠습니다. ㅎ~


1박2일

 


경반분교 캠핑장, 이 곳은 1982년 폐교된 경반분교를 캠핑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토캠핑 붐을 일기 시작하면서  입소문으로 알음알음 캠퍼들의 발길이 시작되었고, 어느덧 수도권의 오지캠핑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몇 년전 1박2일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방송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답니다. 박찬호 선수와 강호동씨가 입수했던 곳이기도 하죠... 경반분교 캠핑장은 아직도 전기와 수도도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캠퍼들 사이에서는 수도권 근교의 오지캠핑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경반분교



경반분교 캠핑장은 네비게이션에 '경반분교'를 검색을 하면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경반분교는 칼봉산 자연휴양림에서 약 1.5km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칼봉산 자연휴양림을 지나 조금만 더 오르면 비포장 도로가 시작되는데, 여기서부터는 승용차의 접근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용감한 승용차 운전자들이 가끔 도전을 하기도 하지만 이내 "우드득 쿵~...  빠지직~" 하는 소리가 차체 하부에서 들려온답니다. 캠핑 중에 경반분교 캠핑장 까지 올라온 승용차를 보고 놀랐는데요. 경반분교에 올라올 때와 내려갈 때 자동차의 신음소리를 몇 차례나 들었답니다. 자동차를 아끼신다면 가급적 승용차 보다는 캡티바 같은 SUV로 경반분교 캠핑장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곡

 


경반분교 가는 길은 트레킹을 하는 분들과 MTB를 즐기는 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명소입니다. MTB로 힘차게 계곡을 건너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라이딩 하시는 모습 정말 멋지십니다. ^^


mtb 코스


 

칼봉산 자연휴양림을 지나 경반분교까지 가는 길은 비포장 산길로 도로가 넓지가 않습니다. 돌이 튀어 차체에 튈 수도 있고 도로옆의 나무가지에 걸려 차량에 스크래치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이 또한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나뭇잎이 우거진 울창한 봄이나 여름은 그래도 괜찮지만 나뭇잎이 떨어진 가을에는 "끼익끼익"하는소리와 함께 자동차 바디에 스크래치가 많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시는 여러분 꼭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ㅎ


자전거 캐리어

 


칼봉산 자연휴양림을 지나 약 30분 정도를 달려 드디어 경반분교에 도착을 했습니다. 경반분교에 오기 위해 새벽부터 서둘렀는데요. 광복절 연휴에 혹시나 자리가 없으면 어쩌나해서 입니다. 참고로... 경반분교 캠핑장은 선착순으로 별도의 예약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경반분교의 명당자리에 주차를 하고 장비를 풀면서 천천히 사이트 구축을 시작합니다. 


테트리스

 


경반분교 캠핑장은 특별히 구역이 정리된 것은 아니지만 계단식으로 3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경반분교 앞마당, 개수대와 화장실이 있는 공터, 그리고 한계단 더 내려간 넓은 공터입니다. 한국지엠 '캠핑의 법칙 팀'이 사이트를 구축한 곳이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는 공터입니다. 새벽부터 서둘러 출발을 했더니 좋은 자리를 확보했습니다. ^^

 

광복절 연휴 캠핑인지라 태극기를 게양했습니다. 캠핑을 다니면서도 국기 게양은 필수 입니다. ^^


오토캠핑



사이트 구축이 끝났으니 맛있는 원두커피 한잔 해야죠... 경반분교 캠핑장에서는 아날로그 캠핑을 준비 했답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커피 그라인더를 준비했는데요. 편리한 인스턴트 커피 보다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직접 커피를 그라인딩을 해서 만드는 드립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피

 

 

경반분교 캠핑장은 불편함 그 자체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캡티바 같은 SUV가 아니면 접근하기 힘든 곳이기도 하지만 전기도 수도도 사용할 수 없으며, 샤워와 화장실등의 편의 시설도 부족합니다. 또한 전파가 터지지 않아 전화기까지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접어두고 꼭 경반 분교를 찾아야 하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수려한 경관과 시원한 계곡이 지척에 있기 때문이죠. 물론 밤하늘에 쏟아지는 별들을 볼 수 있는 오지캠핑의 덤이라고 할 수 있죠. ㅎ~


이번 경반분교 오지캠핑의 메인요리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이승철 돈말이' 인데요... 가수 이승철씨가 힐링캠프에 출연해 소개한 바베큐 요리 입니다.

 캠핑요리

 


저도 처음 맛보는 캠핑요리였지만, 정말 맛있었고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답니다. 색다른 '이승철 돈말이'라는 캠핑요리에 홀딱 반했답니다.  자세한 요리방법은 다음기회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블

 


요즘 제 캠핑은 먹캠으로 가는것 같습니다. ㅎ~  이렇게 멋있고 맛있는 캠핑요리를 잠깐사이에 뚝딱 만들어 내는 여행중독님의 요리솜씨에 감탄에 감탄을 하고 있답니다. 서브 캠핑요리로 토마토 샐러드와 아이들과 함께 꼬치구이도 준비 했습니다.


바베큐

 

 

지금까지 덜컹덜컹 '경반분교 가는 길'과 이승철 돈말이라는 '캠핑요리'를 중심으로 전해 드렸는데요. 이어지는 2탄에서는 '경반계곡 제대로 즐기기'와 '경반분교 캠핑이야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경반분교 캠핑장  http://cafe.naver.com/kyungban/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산 174

문의 010-5339-7816 / 031-582-8009 

 

 

어쩌다... 주말 한번 쯤은 일상을 잊고 오지에서 새소리 물소리 들으며 하룻 밤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언제나 한적한 자연에서 힐링을 하고픈 토비토커 막시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