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4 인천아시안게임 차량2부제 운행허가증 발급받기

이제 곧 대망의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이 시작됩니다.

예상관람객 220만명, 그러다 보니 선수단 후송 지연과 국내외 관람객의 이동이 불편할 것을 고려하여 차량2부제를 실시합니다.

 

차량2부제는 9월15일부터 자율의무제를 시작으로 9월 19일~10월 4일까지 (오전 7시~오후 8시까지) 의무차량2부제실시 된다고 하니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다만 강화군, 옹진군,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는 제외됩니다.

 인천 아시안 게임

 

차량2부제는 차량번호를 날짜에 맞춰 홀수날은 홀수번호 차량, 짝수날은 짝수번호 차량만 운행 가능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9월 19일의 경우 홀수번호 차량은 되고 짝수번호 차량은 안됩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차량 2부제

 

멀큰아이 올란도

 

멀큰아이님 올란도는 8로 끝나니까 짝수날만 운행하셔야 겠네요

 

막시무스

 

막시무스님은 5로 끝나니까 홀수날만 운행하셔야 겠어요. 홀수날 캠핑가셨다가..1박이라도 하고 오는 날엔..집에 못오시면 어쩌죠?

 

단, 예외 차량이 있는데요.

 

다마스

 

생계유지용 간이과세사업자,장애인,결혼,장례,임산부,유아동승차량 등이 있습니다.

 

 

저는 유아동승차량으로 신청 예정인데요. 병원 등을 급히 운전할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운행허가증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아이 때문이 아니더라도 장거리 출퇴근하시는 분, 임산부,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운행허가증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같은 예외 차량에 대해서 운행허가증 을 발급해주는데요. 미리 신청하셔서 허가증을 붙여 놓고 다니셔야 차량 2부제가 시행되는 동안 범칙금을 내지 않는답니다.


아참! 타지역 분들도 인천을 오가시는 분들도 운행허가증이 필요하시니 귀쫑끗!하고 들어주세요.

 

아시안게임 차량2부제 운행허가증을 발급받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운행허가증 신청대상은 모두 자동차 등록증사본 이 필수입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차량 2부제 운행허가증 관련 구비 서류

1) 비영리.면세사업자 : 자동차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비영리,면세사업)

2) 영세사업자 : 자동차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부가가치세신고서 사본(세무서)

3) 장거리 출.퇴근 차량, 영업용 자가차량등 : 자동차등록증사본,재직확인서등 해당 입증서류

4) 유아동반차량 인증서류 :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재원증명서(어린이집 유치원)

 

위에 서류들을 준비하시고 발급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하셔서 가까운 인천시 군.구청, 동주민센터로 찾아가시면 간단한

확인 후 쉽게 발급을 해줍니다. 발급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나..지역에 따라 대기자가 많을수 있어요.

타 지역 차량은 인천시 사업장 소재지 군구청, 동주민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하지만 인천 시민으로써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차량 운행은 자제하고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토비토커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