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이벤트

슈퍼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2! '스마트 초록버튼'으로 어린이 안전을 지켜주세요

 쉐보레 차량구매시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SKT 스마트 초록버튼은 무엇일까



쉐보레가 슈퍼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 2의 일환으로 SK텔레콤과 함께 어린이 안전 지킴이 '스마트 초록버튼'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는 소식은 이미 블로그를 통해 접하셨을텐데요.

 

쉐보레 슈퍼세이프티, 스마트 초록버튼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쉐보레 차량을 계약, 출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 명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 1만 명 등 총 3만 명에게 어린이 안전을 위한 초록버튼 기기와 서비스 (1년) 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쉐보레 슈퍼세이프티, 스마트 초록버튼

 

전세계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쉐보레가 차량의 안전은 물론, 사회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CSR (Corporate Socail Responsibility) 활동의 일환으로 '쉐보레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작년 11월  '전국 어린이 관련시설 1,000곳에 CCTV 를 기증'해 드리는 쉐보레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 1에 이어 이번에는 '어린이 안전지킴이 스마트 초록버튼 3만개를 제공' 하는 쉐보레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2'를 진행합니다. 자녀를 둔 부모 입장에서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는 쉐보레의 마음은 특급칭찬 해줄 만 한 것 같습니다.

 

 


SKT 스마트 초록버튼은 무엇일까

 

'스마트 초록버튼'이란 스마트폰을 소지한 서비스 사용자가 학교폭력, 성폭력, 급작스런 사고, 납치 등의 응급상황에 노출될 경우 초록버튼 한번만 누르면 위급상황을 신고할 수 있는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등산객은 물론 보호 대상자인 여성, 노약자, 특히 초중고생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적합한 안심서비스입니다.

 

쉐보레 슈퍼세이프티, 스마트 초록버튼출처 : SK텔레콤 스마트 초록버튼 홈페이지(http://www.mysgbt.com)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는 보호 대상자의 위급상황 발생 시 스마트폰과 연동된 별도의 블루투스 단말기의 초록버튼을 눌러보호자 및 경찰에 귀급상황을 접수 할 수 있고, 위급 상황 접수 시 보호자와의 자동 통화연결 (현장음 청취/녹취 진행) 및 보호 대상자의 위치정보를 제공 해주는 원터치 응급호출 기능이 있습니다.

 

위급상황시에 신속하게 단말기의 초록버튼을 원터치로 한번만 누르면 된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어 어플내의 응급상황 신고 버튼을 눌러야하는 기존 위급상황알림 서비스와 차별화되었습니다. 이래서 '스마트 초록버튼' 이라고 하나 봅니다. 단, 보호대상자의 경우 SKT 통신사에 가입된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에 한하여 가입가능하며, 보호자의 경우 통신사와 OS 관계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 인데요. 아직 휴대폰을 사주지 않았습니다만, 같은 반 몇몇 친구들이 휴대폰을 갖고 있고 위급상황 같은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휴대폰을 사주어야 하는게 아닌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만약, 자녀가 현재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참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쉐보레 슈퍼세이프티, 스마트 초록버튼출처 : SK텔레콤 스마트 초록버튼 홈페이지(http://www.mysgbt.com)

 


또한, 스마트 초록버튼은 원터치 응급호출 기능 외에도 부가기능으로 '미아 / 분실 방지 기능'이 있는데요. 스마트 초록버튼이 부착된 가방, 열쇠등 귀중품이나 소지한 자녀가 이와 연동된 스마트폰을 소지한 보호자가 일정거리(약 20 미터) 이상 떨어지게 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 초록버튼에서 설정된 알람이 동시에 발생하여 미아 / 분실 방지 기능을 하게 됩니다. 


요즘 부쩍 가방매는 것을 좋아하는 제 둘째 아이의 경우 함께 외출하면 마트나 백화점 같은 곳에서 쇼핑하다 잠시 한 눈 파는 사이 시야에서 사라지곤 하는데요. 아이들 가방이나 유모차 등에 설치하면 쇼핑할 때 참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K텔레콤 스마트 초록버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 월 1,650원이며, 스마트 초록버튼 단말기는 3만5천원입니다. 

보호 대상자의 경우 어플 (스마트 T-지킴이 학생용) 설치 후 초록버튼 연동을 진행하고, 보호자의 경우 어플 (스마트 T-지킴이 보호자용) 설치 후 서비스 홈페이지 (www.sktanycare.com)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스마트 초록버튼 기기와 1년 서비스가 '쉐보레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2' 일환으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쉐보레 차량을 계약, 출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 명의 고객들께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하면 어린이 교통 안전 투명우산을 선착순으로 30,000개 증정해 드리고, 추첨을 통해 고급 어린이 헬멧을 증정하니 한번쯤 아이들과 함께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토비토커 멀큰아이였습니다.

 

멀큰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