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흥도 무료캠핑장, 장경리 해수욕장!

무료캠핑! 공짜캠핑! 영흥도 장경리 해수욕장

 

 

인천시 옹진군에 위치하고 있는 장경리 해수욕장, 이곳에 간다니 지난 여름에 갔던 지인이 뜯어 말리기 시작합니다.

쾅쾅 울리는 음악소리, 폭죽소리, 등등..엄청난 소음에 시달릴 것이라며..하지만 다른 곳을 알아보기엔 이미 늦었기에..

귀마개 4개들고 떠났습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도착하면 주변풍경 따윈 아랑곳 하지 않습니다. 명당자리 탐색에 들어갑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이곳이 바로 장경리의 명당인데요. 이 원두막 안에 텐트 하나씩 들어 갈 수 있고, 지붕이 앞쪽까지 약간 나와 있어서 타프 안쳐도 되고, 바닥에 방수포 안 깔아도 되고..나무데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이 자리가 더 좋은 이유는 원두막 뒤로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슈퍼가 모두 가까이 있기 때문입니다.

토요일 새벽같이 달려왔는데 역시나 자리가 없더군요. 금요일쯤 미리와서 저 자리를 찜해야 겠어요.

 

 

원두막 사이트 뒤쪽에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장이 있는데, 비수기에는 개수대와 화장실만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화장실과 개수대는 간간히 청소를 해주셔서 나름 깨끗합니다.

 

 

명당은 차지하지 못했지만 그늘도 많고 모래밭이지만 평탄해서 기울어져서 자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장경리 해수욕장은 여름철 성수기에만 캠핑 비용을 받고 그 외 기간에는 무료 캠핑장 으로 운영되는데, 무료지만 대부도, 제부도 보다는 조금 더 들어와야 하기에 장경리 캠핑장이 조금 더 한적한 편입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이제 본격적인 놀이타임!! 역시 갯벌에는 아이들의 놀거리로 가득합니다.

특히 이곳에는 망둥어 새끼들이 엄청 많네요. 게, 고동, 작은 물고기를 잡으며 아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아요.  

물놀이도 아이들에게 최적화 되어있는데 수온도 미지근하고 한참을 나가도 물 깊이가 아이들의 허리 정도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놀 수 있습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물이 들어오는 시간에 맞춰 망둥어 낚시를 하러 갔는데요. 망둥어 낚시는 타이밍이 중요 하더라구요.

아이들과 놀다보니 시간이 물들어오기 시작하고 30분쯤 지나서 갔는데 한 마리도 안잡혀요.ㅠ

망둥어를 가득 잡고 철수하시는 분들에게 여쭤보니 물이 들어오고 30분이 가장 많이 잡히는 시간이라고 하네요.

매운탕은 다음을 기약하며..ㅠ

 

장경리 해수욕장

 

원두막 사이트 옆쪽으로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서 장경리 해수욕장의 전경을 볼 수 있어요. 갯벌에서 오래 놀았더니 다리가 후들거려서 저는 밑에서 쳐다만 봤다는거..ㅎㅎ 저위에서 보는 일몰이 정말 장관이라네요.

아 그리고 가져간 귀마개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성수기에만 시끄러운가봐요.

 

장경리 캠핑장은 무료캠핑, 갯벌놀이, 망둥어낚시.. 장경리 해수욕장에는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네요.

더 추워지기 전에 가셔서 물놀이 즐기고 오세요~

 


이상 역마살 제대로낀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