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택시 안심서비스! 스마트폰으로 그녀의 귀가 길 지켜주는 방법!

늦은밤,  홀로 택시를 타야할 때 여성분들은 이런저런 무서운 생각을 가득 안고 타게 되죠?

밤늦게 여성분을 택시에 태워보내는 동료, 친구분들도 불안한 마음에 차량번호 메모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제가 불안한 여성 분들을 위한 "택시 안심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택시 안심서비스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의 시범사업이 10월말로 종료되고 1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실시에 들어 갑니다.

 

객관적이든 주관적이든..아름다운 여자친구를 두신 분들께 ! 

가끔 또는 자주 만취해 집으로 돌아가는 내가 불안할 때!!..(참고로 저는 아닙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필요한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이제부터 친절하게~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앱스토어 에서 "택시안심서비스"를 검색하셔서 거주하는 지역에 해당하는 앱을 설치해주세요.

 택시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2. 안심 번호 관리에 가족이나 친구를 최대 10명까지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해도 상관 없지만 위험한 순간을 위해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겠죠? 

택시 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3. 핸드폰에 NFC 를 켜주세요.

NFC(Near Field Commnu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망)는 근거리에서 데이터 정보를 교환할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NFC

 

 

4.택시에 있는 NFC 태그(정보가 담긴 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주세요.

NFC 칩에 핸드폰을 대면  택시 기본정보(차량번호,연락처,운수회사)를 포함한 탑승시간,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보여 집니다.

택시 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5. 택시 안심 알림 발송 에서 승차 알림발송을 클릭! 지정해둔 번호로 정보를 보내주세요

    정보를 보낼 때 간단한 메세지도 작성해서 보낼수 있습니다. (ex) 나 도착 할 때까지 졸지 말고 눈 똑바로 뜨고 있어.!!)

 택시 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6. 안전하게 하차하시고 나서 하차알림방송도 잊지말고 해주세요.충혈된 눈으로 핸드폰만 바라보고 있을 그를 위해!ㅎ 


택시 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추가로 나의 택시 이용 기록도 별도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한달에 몇번의 야근과 음주로 몸을 망치고 있는지..ㅋ

한달에 택시를 몇번이나 이용하는지의 용도로 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택시 안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이처럼 쉽고 좋은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기반, NFC 기능이 있는 핸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안전한 귀가 하세요! 



2014년형 올란도 택시

 

 

이상, 회사와 집밖에 모르는 바른생활 여행중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