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 2014 여성 컨퍼런스 개최



한국지엠이 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2014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한국지엠 2014 여성 컨퍼런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여성 컨퍼런스’는 한국지엠이 개최하고,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모임인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Women in INnovation)’에서 멘토링을 재능 기부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여직원 약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특히, 한국3M, 오스템, 오토젠, 만도 등 한국지엠 협력업체 여직원 100여명도 함께 초청, 한국지엠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여성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여성 인재의 경쟁력 향상과 이를 통한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매년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며, “표면은 차가운 강철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감성적인 작품인 자동차를 디자인, 생산 및 판매하는 데 여성들의 세심한 감성이 특별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앞으로 한국지엠을 여성의 경력개발과 인재육성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회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함께 꿈꾸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경력개발에 관한 특별 강의, 그룹 멘토링과 패널 질의응답을 통한 성공한 여성 리더의 진솔한 경험 공유, 그리고 소셜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미래 글로벌 여성 리더로 성장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한편, 올해 12주년을 맞은 한국지엠은 2002년 회사 출범 첫 해에 비해 3배에 가까이 늘어난 850여 명의 여성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업부문에 근무하며 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5년, ‘여성위원회’를 조직하고, 여성 임직원의 잠재력 개발 극대화 및 기업 공헌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성 선후배 직원간 멘토링 프로그램, 성공한 여성 리더와의 정기적 만남,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 등은 대표적인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이 위원회는 회사의 여성 마케팅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제품 시승을 통해 디자인과 주행성능 등 제품 전반을 두루 평가하고, 차후 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함과 동시에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여성가족부 산하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태스크포스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12주년 EVENT - 매일매일 참여할수록 풍성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한국지엠 이 순간, 12가지 이야기! - 한국지엠 12주년 이야기를 플립보드 매거진으로 만나보세요~ - 플립보드 매거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