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아베오 계기판 경고등 탐구

아베오 계기판 경고등 탐구



아베오의 계기판은 호불호가 극명가게 나뉘어지는 디자인입니다. 모터사이클의 계기판에서 모티브를 받아 디자인 되었고 자동차 전문지에서 선정한 10대 디자인에도 뽑혔지만 싫어하시는 분은 뭔가 어색하다고 싫어합니다. 하지만 이거 하나는 명확합니다. 아베오 계기판은 경고등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오늘은 개인차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는 빼고 아베오 계기판에 나오는 각종 경고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베오의 계기판은 각 경고등이 들어오는 위치가 명확하게 정해져 있고 시인성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경고등을 보고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다 알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분들을 위해 매뉴얼과 비교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각 경고등의 의미를 쉐보레 홈페이지에 있는 아베오 매뉴얼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모빌라이저 경고등경고등이 지속적으로 점등하는 경우는시스템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가까운 당사 정비망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EPS 경고등운행 중 경고등이 점등되면 EPS (Electric Power Steering) 시스템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가까운 당사 정비망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초음파 주차 경고등센서가 오염되었거나, 얼음 또는 눈으로 덮여있을 경우 또는 외부의 초음파에 의한 간섭이 있을 경우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이러한 간섭의 원인을 제거하면 경고등은 소등되고,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경고등이 지속적으로 점등하는 경우는 시스템의 이상을 의미합니다. 당사 정비망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엔진 오일 압력 점화 스위치를 켜면 지시등이 점등되고 엔진 시동이 걸린 후 바로 꺼집니다. 엔진이 가동 중일 때 점등 운행중에 경고등이 점등되면 차량을 안전한 곳에 정차시키고 시동을 끈 다음 엔진 오일량을 점검하십시오.


충전 시스템점화장치가 켜졌을 때 점등되고 엔진시동이 걸린 후 바로 꺼집니다. 운행중 경고등이 점등되면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불필요한 전기장치는 모두 끄시고, 신속히 당사정비망에서점검을 받으십시오.


안전벨트 경고등점화 스위치를 켜면,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경고음이 울리고, 경고등이 점멸 후 점등됩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할 때까지 안전벨트 경고등은 점등 상태를 유지합니다.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경고등과 경고음 작동이 수회 계속됩니다.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면, 경고등 및 경고음이 꺼집니다.


에어백 및 벨트 프리텐셔너점화장치를 켜면 지시등이 수 초 동안 점등됩니다. 점등되지 않거나 수 초 이후에도 꺼지지 않거나 운전 중에 점등되면 벨트 프리텐셔너나 에어백 시스템이 고장입니다. 사고 발생 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ABS(Antilock Brake System) 경고등점화 스위치를 켜면 지시등이 수 초 동안 점등 됩니다. 지시등이 꺼지면 시스템은 작동 준비가 된 것입니다. 지시등이 수 초 후에 꺼지지 않거나 운전 중에 점등되어 있으면 ABS장치 고장입니다. ABS 기능 없이도 일반 브레이크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엔진 정비 지시등 :점화장치가 켜졌을 때 점등되고 엔진시동이 걸린 후 바로 꺼집니다. (이건 내용이 길어서 매뉴얼 사진을 첨부하겠습니다.)





엔진정비 지시등이 점등하면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빨리 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료 경고등연료 탱크내에 남아있는 연료레벨이 너무 낮은 경우 점등됩니다.


도어열림 : (이건 너무 쉬워서 제가 그냥 쓸게요) 문이 열렸을 때 점등됩니다. 


냉각수 온도 경고등냉각수 온도 경고등 점화장치를 켜면 점등되었다가 수 초 후에 소등됩니다. 냉각수 온도 경고등이 점등되면 신속히 차량을 안전한 곳

에 정차시키고 냉각수량과 냉각수 누수여부를 확인하신 후 당사 정비망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브레이크 시스템 경고등주차 브레이크가 체결되었을 때나 브레이크 오일 레벨이 너무 낮거나 브레이크 시스템에 고장이 있는 경우 점등됩니다.




아베오의 차량 취급 설명서는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궁금한 항목에 대해서 찾아서 살펴 보시면 됩니다. 매뉴얼 읽기를 생활화 합시다. 업무 매뉴얼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어른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