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2016 ATS-V 공개!
북미 GM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캐딜락 ATS-V를 공개하였습니다. 캐딜락이 중후한 이미지에서 스포티한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데 최근 그 변신이 정말 놀랍습니다.
북미 GM 페이스북에서 캡쳐한 캐딜락 ATS-V의 모습입니다. 날카로운 엣지를 강조한 디자인이 멋있습니다. 마치 날카로운 화살촉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를 뚫고 나가는 주행 모습도 기대됩니다.
캐딜락 ATS는 CTS 모델보다 약간 작고 스포티함을 좀 더 강조하였습니다. 지난달에 촬영한 CTS가 생각나네요. 캐딜락 CTS 사진 잠시 보시겠습니다.
캐딜락 ATS-V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북미 캐딜락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북미 캐딜락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2016 ATS-V 소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캐딜락 ATS-V는 두가지 버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도어가 두 개, 쿠페 버젼과
도어가 네 개, 세단이 있습니다.
왜 캐딜락 ATS-V 라고 "V"를 넣어 네이밍을 했을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3.6L 트윈터보 V6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태권 V, 메칸더 V 같은 V가 들어가는 네이밍이 더 익숙합니다.
캐딜락의 실내외 디자인을 보면 유독 V자의 형태의 디자인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디자인을 보면 메칸더 V 변신 전 주인공들이 타는 차로 써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메칸더 V를 모르시는 젊으신 분들을 위해 1980년대 인기리에 방영했던 메칸더 V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변신을 하기 위해 메칸더 1, 2, 3가 로봇에 탑재해야 하는데 1, 2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로봇의 발 부분으로 탑재됩니다.
메칸더 메칸더 메칸더 V 랄라랄라 랄라랄라 공격개시 !!!! 따라 부르신다면 나이가 좀 되시는 분들입니다.
메칸더 V 보다 멋진 캐딜락 ATS-V의 외관 사진 감상하시겠습니다.
실내 모습도 감상하시죠. 앉으면 시트와 한 몸이 된 듯한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ATS도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작년에 찍었던 ATS의 모습입니다. 앞으로도 캐딜락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차량을 많이 출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처럼 각진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관심 가지셔도 좋을 듯 합니다.
얼굴만 각진 ...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