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26 08:00

캐딜락 2016 ATS-V 공개!



북미 GM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캐딜락 ATS-V를 공개하였습니다. 캐딜락이 중후한 이미지에서 스포티한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데 최근 그 변신이 정말 놀랍습니다.  



북미 GM 페이스북에서 캡쳐한 캐딜락 ATS-V의 모습입니다. 날카로운 엣지를 강조한 디자인이 멋있습니다. 마치 날카로운 화살촉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를 뚫고 나가는 주행 모습도 기대됩니다. 





캐딜락 ATS는 CTS 모델보다 약간 작고 스포티함을 좀 더 강조하였습니다. 지난달에 촬영한 CTS가 생각나네요. 캐딜락 CTS 사진 잠시 보시겠습니다. 



캐딜락 ATS-V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북미 캐딜락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북미 캐딜락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2016 ATS-V 소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캐딜락 ATS-V는 두가지 버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도어가 두 개, 쿠페 버젼과 



도어가 네 개, 세단이 있습니다. 



왜 캐딜락 ATS-V 라고 "V"를 넣어 네이밍을 했을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3.6L 트윈터보 V6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태권 V, 메칸더 V 같은 V가 들어가는 네이밍이 더 익숙합니다. 


캐딜락의 실내외 디자인을 보면 유독 V자의 형태의 디자인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 디자인을 보면 메칸더 V 변신 전 주인공들이 타는 차로 써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메칸더 V를 모르시는 젊으신 분들을 위해 1980년대 인기리에 방영했던 메칸더 V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변신을 하기 위해 메칸더 1, 2, 3가 로봇에 탑재해야 하는데 1, 2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로봇의 발 부분으로 탑재됩니다. 


메칸더 메칸더 메칸더 V 랄라랄라 랄라랄라 공격개시 !!!! 따라 부르신다면 나이가 좀 되시는 분들입니다. 



메칸더 V 보다 멋진 캐딜락 ATS-V의 외관 사진 감상하시겠습니다. 





실내 모습도 감상하시죠. 앉으면 시트와 한 몸이 된 듯한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ATS도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작년에 찍었던 ATS의 모습입니다. 앞으로도 캐딜락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차량을 많이 출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처럼 각진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관심 가지셔도 좋을 듯 합니다. 


얼굴만 각진 ... 어른곰 이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ㅁㅁ 2014.11.28 17:5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캐딜락의 고성능 모델의 브랜드 네이밍이 V 입니다..BMW의 M 이라고 생각하심 ㅋㅋ

  2. 쉐보레 2014.12.21 20:5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진짜.... 한국지엠 공식블로거라는사람들이 남들 ㄷ?ㆍ알고있는 기본적인 내용들도 모르고 추측이나해대는꼴이라니.
    키보드 몇번 두드리면 나오는 내용인것을.
    참으로 한심합니다.차라리 회사 그만두세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어른곰™ 2014.12.23 07:40 신고
      주소 수정

      앗 죄송해요. 하지만 회사는 계속 다니게 해주세요.

    • 객자 2016.02.17 21:12 신고
      주소 수정

      얼굴보이지 않는다고 함부로 지껄이지 마세요.
      댓글다는데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합니다.
      제가 보기엔 포스팅 올리신 분의 실수이긴 하지만,
      악의적인것도 아니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적도 없으신것 같은데,
      댁 같음 한 번 실수한거 가지고 회사 그만두란 말 들으면 기분 좋겠습니까? 더구나 당신이 고용한 분도 아니죠??

      포스팅 쓴 분이 한심하다면, 당신은 무식한 겁니다.

  3. 오딘 2015.01.14 11:4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왜 캐딜락 ATS-V 라고 "V"를 넣어 네이밍을 했을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3.6L 트윈터보 V6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

    정말 GM코리아 / 한국GM의 마케팅 수준을 알만합니다. 차라리 캐딜락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지 마세요. 공식 블로거가 이런 식이니 차가 팔리겠습니까? 복합 매장 가서 만난 딜러들 수준과 별 차이 없네요... 에휴~

  4. 시티헌터 2015.01.14 12:3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왜 캐딜락 ATS-V 라고 "V"를 넣어 네이밍을 했을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3.6L 트윈터보 V6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간만에 크게 웃고 갑니다

  5. ? 2015.01.15 09:2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이거 설마 GM직원분이 포스팅 한거에요?

    "V6 엔진" 때문에 ATS-V 라고요???

    아니겠죠? 아니라고 해줘요 제발.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어른곰™ 2015.01.15 09:25 신고
      주소 수정

      맞습니다. 제가 쓴 글입니다. 부디 저의 무식함을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진짜 정말 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보고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잘 알아보지 못하고 쓴 글이며 대부분의 우리 회사 직원분들은 이런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댓글이 달릴 때 마다 부끄럽고 안타깝고 자다가 이불을 차고 있습니다.

  6. 캐딜락 2015.01.16 11:1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캐딜락을 사랑하고 보유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말씀드립니다.
    캐딜락의 역사는 잘 아시고 한국gm전체에서 병행하며 판매는 하시는건가요??
    자 v의 약자를 세상에 메칸더로 비유하신다는게 좀 그렇네요..

    왜 스스로 차의 가치를 깎아내리는 업무를 하고 계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냥 우스겟소리로 넘어가고 그러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지킬것은 지키고 쓰셔야죠

    시승기를 쓰시려면 무조건 좋다좋다만 쓰지마시고 gm에 계시는 분들이기에 아쉬운 점 단점 그런것도 요목조목 글을 쓰셔야지
    무슨 블로그가 난장판도 아니고 이게 뭡니까? 다음부터 또 지켜보겠습니다.

  7. 지엠직원 2015.02.05 16:00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저 직원인데요, 아` 놔,..저도 어이가 없네요. 어른곰님 참 회사 쉽게 다니는 부서 같습니다. 다른 직원 맥 빠지게 하네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어른곰™ 2015.02.05 16:02 신고
      주소 수정

      본의 아니게 맥 빠지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더불어 다른 직원 분들까지 욕먹게 해서 죄송합니다. 캐딜락 많은 분들이 잘 몰라서 제가 쉽게 알린다고 하다가 잘 알지도 못하면서 오버했습니다.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8. 드림카 2015.04.20 08:2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그래서 'V'의 의미는 뭔가요 ? 다들 지적만 하시고 정확한 의미를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없네요 ^^

    • 오딘 2015.05.22 15:55 신고
      주소 수정

      @드림카
      'V'의 의미는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을 뜻하는 중의적인 의미의 알파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MW의 M, Mercedes의 AMG 처럼요.)

      미국인들의 특징인지 모르겠는데 '뭐 실용적이면 그만이지 꼭 의미와 체계에 정확히 들어맞아야 해?' 라는 식의 생각 때문인지 V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합니다.

      1.V8 엔진에서 따온 V
      2.캐딜락 V시리즈와 엔진과 차대 등을 많은 부분 공유하는 쉐보레의 고성능 차량인 콜벳(미국에서는 Vette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의 Vette에서 따온 V
      3.Velocity
      4.Victory
      5.캐딜락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엠블럼에 포함되어 있던 V 형상을 따 온 것이라는 설 등...

      다양하게 이야기가 되고 있는데요, 전에 궁금한 사람들의 이런 계속적인 질문에 대해 한 GM 본사 관계자는 V가 뜻하는 바는 'voracious' 라는 답변을 내어 놓았던 적이 있습니다.

      'voracious - 게걸스러운, 열렬히 탐하는 (by NAVER 영어사전)' 의 의미가 있다고 나오는데요. 기름을 퍼먹는다는 의미로 voracious라고 했을 것 같지는 않고 고성능과 완벽함, 첨단기술을 열렬히 탐한다는 의미로서의 voracious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설명에도 여전히 많은 캐딜락 매니아들에게 V는 Machine with V8 engine, 4-Door Vette, Extreme Velocity, Victory, Heritage of Glorious V-shaped emblem of Cadillac, Voracious 등의 다양한 중의적 의미를 가지는 캐딜락의 고성능 스포츠 차량을 뜻하는 글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9. 어른곰 2015.12.16 16:2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이거 너무 멍청해보이는 포스팅인데
    포스팅 제대로 안하면
    계속 이거 보는 사람들이 캐딜락에 대한 이미지만 더러워질겁니다.
    메칸더v라니 태권브이도 아니고
    욕만 먹을 포스팅입니다. 얻을 지식도 없고 그렇다고 웃음도 없는 그저 그런
    개인 블로그 포스팅 수준보다 낮네요
    이미 어른곰이란 사람 소개에서도 와사비 운운하는거 보면-_-;;
    그냥 알려질수록 욕만 먹을 포스팅
    왜 수정안하고 왜 삭제안하는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어른곰™ 2015.12.16 17:26 신고
      주소 수정

      멍청한 이미지 계속 남겨드려 죄송합니다. 이 글 때문에 1년 내내 꾸준히 욕 먹고 있고 사과의 댓글과 포스팅도 했습니다. 스스로 한심해서 이 글 쓰고 몇 달 동안 글도 못 썼습니다. 자 역시 이 글 흔적을 없애고 싶은데 이런 시행착오도 교훈을 삼으라는 의미로 남겨두고 잊지 말자는 뜻으로 삭제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시 사과드리고 앞으로는 좀 더 신경쓰고 확인하고 글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