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날 귀성, 귀경길 예상, 2014 교통 설문조사 참고하세요

2015년 설날 교통 현황 예측, 2014년 설날 교통 관련 설문조사 결과 



글을 쓰는 이 시점은 아직 설날은 다가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꽉차게 찾아온 5일간의 연휴를 기다리며 설날 관련 글을 작성하는 제 마음은 벌써 두근두근 합니다. 설날 관련하여 어떤 글을 쓸까하다가 누구나 궁금해 하는 교통체증과 관련한 자료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문득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과거의 자료를 보면 2015년의 상황을 예측할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찾아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2014년도 설날 전에 설문조사를 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국가 교통 데이타 베이스 라는 곳을 가니 설 연휴 특별 교통 대책을 위한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2015년 자료도 있으면 좋겠지만 2014년 자료를 보겠습니다. 




이 조사를 왜 하는지에 관한 개요와 조사의 내용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조사 결과 입니다. 역시나 승용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른쪽에 평시 대비(%)를 보면 설 연휴 기간의 교통량은 평상시의 두 배 가까이 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내용 중 재미있거나 인상 깊었던 내용을 줄여서 그래픽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위 내용 외에 자세한 내용은 국가 교통 데이타 베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떡국 먹기가 점점 두려워지는 나이 많아지는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