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딜락/Cadillac

캐딜락의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톡 방문자 여러분. 오늘은 캐딜락 ATS 쿠페 Q&A 시간에 언급됐던 캐딜락의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의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난 캐딜락 ATS 쿠페 쇼케이스의 마지막 순서로,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CEO겸 사장, 장재준 지엠코리아 대표이사, 그리고 마크 코모 한국지엠 VSSM 부사장이 기자들과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와 같은 문답이 있었죠.


Q)올해의 캐딜락 신차는 이번 ATS 쿠페로 끝나는 건가요? 작년 5월경 제고가 소진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다시 들여올 생각은 있으신가요?


A)장재준 대표이사 - 올해는 ATS 쿠페로 시작을 하고 다른 일정은 아직 계획되어있지 않습니다. 두 번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시장에서 기대와 요청이 많아 국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그래도 시장의 반응을 생각하면 사업에 청신호라는 생각도 들고 기대감도 있습니다.


A)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 대해서는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ATS 쿠페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볼드 럭셔리(Bold Luxury)' 아래 캐딜락의 간판 얼굴들인 SRX, CTS, ATS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기자가 얘기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뭐지? 신차인가?

나만 몰랐던 사실~ GM의 진정한 럭셔리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소개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쉐보레 타호, GMC 유콘과 아키텍쳐를 공유하는 GM의 가장 럭셔리한 SUV입니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할 뿐 아니라 미국의 유명 랩퍼들이나 스포츠 스타들이 애용하는 차량입니다. 실제로 에스컬레이드는 타이거 우즈의 차량으로도 유명하죠~ ,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이 타고 있습니다.



1세대 에스컬레이드(1999~2000) : GMC 유콘 데날리를 엠블럼만 교체한 후에 시장에 내놓은 버젼입니다.(=Rebadged Process)




2세대 에스컬레이드(2002 ~ 2006) : 캐딜락은 1세대의 에스컬레이드를 공개한 후에 실제로 모델 변경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중단 후에 2세대 에스컬레이드는 현재의 디자인 테마인 Art & Science(예술 그리고 과학)을 처음으로 적용했고 GM의 차량인 GMT 800 픽업 트럭의 플랫폼 위에 럭셔리한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는 2세대 에스컬레이드를 디자인 함으로써 더욱더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차량으로 거듭났습니다. 5.3~6.0 리터의 V8엔진이 들어갔고 285~345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3세대 에스컬레이드(2003~ 2014) : 혹자들은 진정한 에스컬레이드 탄생이라고도 말합니다. 새로워진 6,2 리터의 보텍 엔진을 적용했고, 403마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6단 오토미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세대에서 처음으로 에스컬레이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가 23MPG(Km/L로 변환하면 9.8)였습니다.




4세대 에스컬레이드(2015~): 캐딜락은 2015년에 락커부터 루프까지 완전히 새롭게 디지인한 뉴 4세대 에스컬레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


4세대 에스컬레이드는 낮은 스피드에서 위험한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앞뒤 자동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같은 첨단의 안전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란?

노면상태를 1/1,000초 단위로 감지하여 차체의 상황에 맞추어 최적의 댐핑력을 유지시키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세계 유수의 슈퍼카 메이커에서 라이센스를 받고 사용하고 있는 캐딜락의 독창적 기술입니다.


에스컬레이드


에코텍 3세대 6.2 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였고 최고출력은 420마력, 최대토크는 63.5kg.m 입니다.



이번 에스켈레이드는 휠 베이스 2,493mm 이고, 차체 길이는 5,180mm 입니다. 기차체 길이 및 훨베이스가 더 긴 ESV 버젼의 휠 베이스는 3,302mm 이고 차체 길이는 5,698mm 입니다. 정말로 엄청난 크기입니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가장 높은 품질의 리얼 우드 트림밍(진정한 나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캐딜락의 CUE를 사용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에 CUE를 사용한 것인 이번이 처음입니다. 멋지고 화려하네요.




럭셔리 차량의 끝판왕 에스컬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출시라는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라는 지고릴라는 이만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