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 국내 부품업체의 해외진출 확대에 기여!

글로벌 GM, ‘올해의 우수 협력업체’ 78개사 선정…국내 부품업체 28개사로 역대 최다



한국지엠이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의 해외 진출을 꾸준히 지원함으로써 제너럴모터스(이하 GM) 그룹 내에서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위상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GM은 지난 5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올해의 우수 협력업체(Supplie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현재 거래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우수 부품업체 78개사를 선정했으며, 이중 국내 부품업체는 28곳이 포함됐습니다.



Johnny Saldanha


조니 살다나 (Johnny Saldanha) GM해외사업부문 글로벌 구매 부사장은 시상식에서 한국 부품업체가 거둔 이번 성과는 한국 업체들의 높은 품질과 기술 경쟁력을 잘 나타낸 것이라고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살다나 부사장은 “2008년부터 7년 연속 미국을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의 우수 협력업체가 한국에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Edvaldo L Crepaldi


에디발도 크레팔디 (Edvaldo L Crepaldi) 한국지엠 구매부문 부사장은 “한국 부품업체들이 거둔 이번 성과는 한국시장뿐만 아니라 GM의 글로벌 파트너로서의 중요성을 잘 나타낸다”며,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한국 부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GM그룹 내에서 국내 부품업체가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은 한국 업체들의 경쟁력과 한국지엠의 글로벌 구매 네트워크와의 시너지로 분석됩니다. 그동안 한국지엠은 중국을 비롯,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인도 등 GM 글로벌 생산시설이 위치한 해외시장에 부품 전시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 부품 협력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 왔습니다.


한편, GM은 매년 거래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품질, 기술, 납품, 경쟁력 등을 종합 평가,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 시상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23회째를 맞았습니다.



<GM의 ‘2014 올해의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된 국내 부품업체>

우수 협력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