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미니빔(PG62K)으로 보는 쉐보레 시승기

캠핑 머스트해브 아이템, 미니빔 사용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미니빔(빔프로젝터)을 영입하여 영화관 못지 않은 라이프를 즐기는 다파라입니다.



캠핑장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캠핑 취미를 갖지 못한 저는 집에서 캠핑장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전구색 조명, 안락한 감상 공간 그리고 활짝 열린 창문에서 들어오는 찬.바.람... 날씨만은 캠핑장입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저의 미니빔 사용기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빔은 LG미니빔 PG62K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미니빔(PG62K)... 그렇습니다. 빔프로젝터인데, 크기가 작은 빔입니다. 면을 크게 쏴주는 기능을 합니다. 대략적인 크기는 8인치 미니태블릿만하고요. A4 절반 정도의 크기이고, 무게는 약 600그램입니다. 작아서 부담이 없고, 이동해서 쓰기도 좋습니다. 저는 추가 아답터를 구매하여 거실과 방에서 번갈아 가면서 씁니다. 추가 아답터는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답터(21000원), 파워선 5000원 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LED광원(수명 5만 시간), HD해상도, TV기능, 500안시,스피커 3W제품, 줌렘즈 없음, 배터리없음, 포커싱 기능 있고, 100인치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100인치를 쉽게 생각하면 50인치 TV 4개를 붙였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빔프로젝터에서 중요하게 따지는게 안시 인데요. 500안시면 밤에 차고 넘칩니다. 집에서 전구색 LED 10W 조명을 켜고, 빔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근데 형광등 55W 2개 정도 키면 화면 보는데 불편합니다. 

요약하면, 캠핑장 야간에서 사용시 500안시 제품이면 차고 넘치는 성능입니다.




근데 100인치의 감동을 느낄려면 약 3M 거리가 확보되야지 100인치 화면이 나옵니다. 위는 미니빔의 거리에 따른 표시가능한 화면 인치 정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설명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한번쯤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미니빔(PG62K)에는 다양한 단자가 있습니다. TV안테나. HDMI(MHL 지원).AV in 단자, Audio 아웃 단자, USB단자.. 머 많죠. TV안테나를 연결하면 디지털 TV볼 수 있고요. HDMI 단자는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연결하면 되고요, USB를 꼽으면 바로 동영상 재생되고요(자막도 가능합니다.). 일반 AV단자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죠. 그리고 widi 기능이 있어서 무선으로 영상/소리를 보낼 수 있고요. 미러캐스트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의 영상도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동그란 홀이 내장 스피커로 3W입니다. 우퍼 기능이 없어서 소리가 밋밋합니다. 우퍼 기능이 있는 미니스피커 3W, 5W등을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음질 차이가 납니다. 캠핑장에서 쓰실 분이라면 외장스피커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가능하면 USB전원공급이 가능하거나, 배터리가 포함된 스피커를 사용하면 깔끔한 선처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HD 해상도 입니다. 1280x720.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영상이 대부분이 HD해상도 이라서, 감상에 전혀 불편함이 없고요. 또렷하게 느낄 때도 있습니다. FHD 제품도 있지만, 가격이 2배정도 비쌉니다. 향후 몇 년은 HD해상도 제품이 가격면에서 충분히 매력이 있으니, FHD제품이 저렴해 질 때 HD급으로 버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컴퓨터를 연결해서 문서작업, 엑셀, 생산성 위주로 사용하시거나.. 내 눈은 무조건 FHD 라고 생각하시면 FHD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타협가능한 HD급 제품을 추천합니다.


그럼 미니빔의 영상 샘플을 보시고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실제 화면은 촬영한 것보다 많이 깨끗합니다. 사진 촬영이 의외로 어려서 빔영상을 제대로 못 잡아서 아쉽네요.



노컷의 올 뉴 어메이징 크루즈 2015 시승기 




노컷의 올 뉴 어메이징 크루즈 2015 시승기 




쉐보레 캡티바 2015 유투브 광고




쉐보레 캡티바 2015 유투브 광고




쉐보레 캡티바 시승기




쉐보레 캡티바 시승기




큰 화면으로 시승기도 보고, 쉐보레 캡티바 광고를 보니 차를 바꾸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생깁니다. 캡티바야~ 그래 너가 SUV 끝판왕이야. 


미니빔 PG62K 요약

- HD해상도, LED광원, USB동영상 재상 Dvix, 3W스피커, 미러캐스트, WIDI, MHL 지원, 내장배터리 없음.

- PG65K에서 배터리가 제외딘 합리적 가격(50만원 후반)


이상,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