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2015 서울모터쇼 100배 즐기기 (1)관람팁

2015 서울모터쇼를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즐기기 위한 꿀팁



2015 서울모터쇼



2015년 서울모터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4월 2일부터 12일까지 열립니다(주중 오전 10시~오후 7시/주말 오전 10시~오후 7시). 이번 모터쇼의 주제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입니다. 그래서 지난 모터쇼들과 다르게 튜닝부분이 확대되어 자동차와 생활문화를 접목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 분들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재밌게 모터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 모터쇼 100배 즐기기! 시작합니다.



모터쇼 행사장 가는법


자가용을 이용하실 경우 강변북로에서 자유로로 이어지는 도로를 타고 오시다 이산포IC 또는 킨텍스 IC로 나오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장이나 도로가 복잡할 가능성이 크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별도의 주차권은 제공되지 않으며 킨텍스 주차요금은 승용차 기준 30분에 1,000원 15분마다 500원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1일 주차권은 10,000원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일산 킨텍스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3호선 대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만 걸으시면 서울모터쇼 관람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횡단보도 1개, 나머지는 전부 인도로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킨텍스 버스정류장


도보가 불편하신 분들은 대화역에서 039, 082, 9700, 8109, 8407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킨텍스 바로 앞 정류장에서 내리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대화역 3번 출구 앞에서 킨텍스로 순환하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모터쇼 기간에만(4/3 ~4/12)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45분까지 운행됩니다. 평일엔 15 ~ 20분, 주말엔 10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니 시간대를 맞추신다면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나는 길에 주차장을 보게 되신다면 주차장을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모터쇼를 관람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터쇼 주차장은 또 다른 모터쇼장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니크하고 멋진 차량들이 많이 때문입니다. 단! 개인소유의 차량이기 때문에 소유주분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 발생해선 안되겠죠?


모터쇼 입장권 정보


현장 구매 가격입니다.


 일반, 대학생

10,000원

 초,중,고등학생

 8,500원 

 장애인,경로자

(만 65세 이상 : 증명서지참)

7,000원



모터쇼 티켓 인터넷예매


참고로 옥션(www.auction.co.kr) 사이트에서 3월 31일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생

8,500원

 초,중,고등학생

5,500원 


가족단위로 주말 나들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사전에 미리 티켓을 예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한 티켓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에 설치 되어 있는 무인 발권기에서 바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 16:30분 이후로 방문하실 경우 40%나 할인된 가격으로 모터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생

6,000원

 초,중,고등학생

 4,000원 


단체관람의 경우 30명 이상인 경우에 해당되며 30%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생

7,000원

 초,중,고등학생

 5,000원 



본격적으로 모터쇼 즐기기

모터쇼는 매일 엄청난 규모와 관람객으로 매우 복잡합니다. 그래도 주말보다는 평일이 한산한 편이니 평일에 관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킨텍스 건물에 들어가기 전, 곳곳에 붙어있는 행사관련 포스터나 현수막을 보고 시간을 체크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모터쇼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모터쇼 입장 전 준비사항은 오래 걸을 수 있을 만큼 편한 복장과 차를 보며 즐길 마음입니다. 차(와 모델)들을 찍을 카메라는 옵션입니다.


모터쇼 시승행사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자동차 업체뿐 아니라 튜닝 업체 12개사, 이륜차 업체 4개사가 모터쇼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전동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관련 부품 등 새로운 볼거리도 생겼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터쇼 유모차 대여


모터쇼에는 자동차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시설과 이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꼐 참가 해보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고, 행사장 앞에는 유아동반 관람객을 위한 유모차대여 코너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으니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 줄 수 있겠네요. 사람이 많고 복잡한 장소이니만큼 행사 당일 무료로 나눠주는 '미아방지팔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수유실, 현금지급기, 미아 보호소, 분실물 센터 등 편의 시설들이 있으니 이 부분 역시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모터쇼 관람장은 일단 한번 밖으로 나오면 재입장이 안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1관에 사람들이 몰리고 2관에는 업체가 1관보다 적기 때문에 2관 관람 후 1관 관람 코스를 추천합니다. 행사장 안에 음식물 반입은 불가합니다. 대신 1관과 2관에 모두 편의점이나 음식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원하실 경우에는 근처 현대백화점 푸드코트나 킨텍스 앞에 있는 '킨텍스 맛고을'을 추천합니다. 


킨텍스 옆 현대백화점 전경


킨텍스 주변에는 현대백화점과 라페스타 같은 쇼핑센터, 호수공원과 같은 자연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일 저녁 7시 30분에는 호수공원에서 노래하는 분수쇼를 한다고 하니, 모터쇼를 즐기고 난 후 호수공원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건 어떨까요?

이상 서울모터쇼 100배 즐기기를 전해드린 레인보우 였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