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풋볼

[쉐보레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첼시 매치 프리뷰

[쉐보레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첼시 매치 프리뷰

b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http://cafe.daum.net/manchesterut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
다음 공식 맨유 팬카페로 2001년 개설되어 14년 동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정보와 관련 소식, 다양한 팬들의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당 콘텐츠는 맨유카페 운영진 및 회원들이 직접 지상대담 형식으로 작성한 프리뷰입니다. 




남현 : 안녕하세요! 이번 경기 프리뷰를 진행할 맨유 카페 운영진 김남현입니다!

: 안녕하세요. 국내 최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카페의 운영진인 비다입니다.

남현 : 정말 오랜만에 프리뷰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비다님은 그간 어떻게 지내셨나요?

: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는 역시 2015년 서울 모터쇼네요. 일산 킨텍스에서 4월 4일 열린 화려한 모터쇼에서 쉐보레와 함께 박지성 선수를 만나고 왔습니다!


 

(모터쇼, 박지성, 성공적)


 

(행사에 참여해주신 박지성 선수의 팬들!!)


남현 : 아하! 그 날을 어떻게 잊겠나요? 그 날, 저희를 포함해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박지성 선수의 팬분들이 스타와의 만남에 설레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이와 같은 자리가 더욱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터쇼도 모터쇼지만, 지난 맨체스터 더비 경기도 정말 짜릿했는데요! 남현님도 당연히 경기를 보셨겠죠?

 


(Manchester is RED!)


남현 : 당연하죠! 그 날 맨유는 맨시티를 상대로 4-2로 압승을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 싸움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 재미있는 점은 그동안 팬들에게 비난을 받았던 애슐리 영 선수가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며 ‘갓영’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다는 사실인데요, 이번 맨체스터 더비에서도 1골 1어시를 기록하며 ‘갓영’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슐리 영 선수는 어떻게 이런 반등이 가능했던 걸까요?


 

(새똥을 먹고 날개를 얻다)


남현 : 애슐리 영 선수는 기이하게도 2014-2015 시즌 개막전인 스완지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우연히 새똥을 먹은 이후부터 폼이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새가 아니라 봉황이었다는 소문까지 돌고 있을 정도죠.

: 오죽하면 세계 3대 윙어는 호날두, 아자르, 그리고 새똥 먹은 애슐리 영 선수라는 말까지 있을까요! 이렇듯 승승장구하는 맨유 선수들은 파죽지세로 5연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첼시전에서도 첼시를 꺾고 6연승을 거머쥘 수 있을까요?

 


(맨승사자의 다음 타깃은 첼시!)


남현 : 사실 그간 죽음의 일정을 앞둔 맨유를 향한 우려 섞인 시선들이 분명 존재했지만, 맨유 선수들은 이런 시선들을 비웃듯 내리 연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심할 단계는 아직 아닙니다. 죽음의 일정 중 끝판왕이라 불리는 첼시전이 남아 있으니까요.

: 지난 경기를 돌아보면 이번 경기를 예측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겠죠? 2014년 10월 27일 올드 트래포드에서 있었던 9라운드 경기에서 로빈 반 페르시 선수가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넣어 맨유와 첼시는 1 대 1로 무승부를 거둔 바 있습니다.


 

(형 승부사야 임마)


남현 : 당시 리그에서 독보적 1위였던 첼시를 상대로 거둔 값진 무승부였죠. 하지만 이번 스탬포드 브릿지 원정은 지난 경기보다 조금은 더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간 맨유는 2002년에 3-1, 2012년에 3-2 승리를 제외하면 스탬포드 브릿지 원정에서 한 번도 승리를 거둔 적이 없습니다. 또한 첼시의 감독 무리뉴는 홈에서 아주 강력한 것으로 유명하죠.

: 그렇군요. 역대 전적에서 맨유가 72승 51무 48패로 앞서고 있다고 하더라도, 무리뉴 감독이 첼시를 지휘하기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첼시가 훨씬 강한 모습을 보였으니, 이번 첼시전도 힘든 경기가 될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흑흑..

남현 : 무리뉴 감독은 첼시에서 장기 집권까지 노리고 있는 유능한 감독이죠. 무리뉴 감독과 인연이 깊은 맨유의 판 할 감독도 5년 전에 무리뉴가 이렇게 뛰어난 감독이 될 지 몰랐다며 그의 실력을 인정하는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감독님, 저 맘에 안 들죠? 아니아니)


: 5년 전부터 그런 발언을 했다니, 무리뉴 감독과 판 할 감독의 인연이 상당히 깊은가봐요? 지금 EPL에서 만나기 전에 두 감독이 인연을 쌓은 적이 있었나요?

남현 : 당연하죠. 무리뉴는 1996년부터 브라이언 롭슨 감독을 따라 바르셀로나에서 코치 생활을 시작했었는데요, 롭슨이 1년 뒤 바르셀로나 감독직에서 물러난 이후로도 

무리뉴는 롭슨의 후임으로 부임한 판 할 감독의 밑에서 지속적으로 코치직을 수행했습니다. 실제로 무리뉴는 인터뷰에서 판 할 감독 밑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하기도 했죠.

: 그런 인연이 있었군요! 이제 세계 최고의 감독으로 성장한 무리뉴와, 역시 세계 최고의 감독인 판 할 감독이 어떠한 승부를 보여줄 지 두근두근하네요. 양 팀 부상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그냥 화장실이 급했던 거라고 말해줘요 ㅠㅠ)

남현 : 사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맨유의 중원을 지휘해왔던 마이클 캐릭 선수가 맨시티전 막판에 경기장을 빠져나갔는데요, 부상으로 첼시전에서 제외될 지도 모른다는 뉴스가 돌고 있죠. 더불어 루크 쇼 선수와 제임스 윌슨 선수가 부상으로, 조니 에반스 선수가 징계로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르르...☆

: 맨유의 ‘살림꾼’ 캐릭 선수만큼은 꼭 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한 가지 희소식이 있다면, 그동안 오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고 있던 반 페르시 선수가 첼시전에는 복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첼시전에서 맨유를 구원한 선수이니, 이번 경기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승부사의 리턴)


남현 : 한편 첼시 또한 만만치 않은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주요 득점원인 디에고 코스타 선수가 지난 QPR 전에 이어여전히 부상으로 경기를 뛸 수 없다는 소식입니다.


 

(돌아오라.. 부라더)


: 못 뛰는 선수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선수들이 그 이상의 활약을 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맨유에서는 단연 애슐리 영 선수가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라고 할 수 있겠죠?



(또 다른 새똥의 은총을 기다리며...)


남현 : 한편 첼시에서는 단연 에당 아자르 선수가 주목할 만한 선수입니다. 첼시로 이적하기 전 여러 구단과 링크를 내며 일명 ‘어장왕’이라고 불리기도 하였는데요, 첼시로 이적한 후로는 월등한 기량으로 첼시가 현재 독보적인 리그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맨유가 EPL에서 제일 경계해야 할 선수죠.


 

(어장왕에서 EPL의 왕으로, 달려라 어장왕 feat.디마리아) 


: 전반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첼시와, 후반기 상승세를 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가 정말 기대되는군요. 이쯤에서 맨유카페의 과학적이고 통계적인 경기 스코어 예측 방법을 한 번 도입해 볼까요? 자, 남현님. 경기가 열리는 시간이 언제죠?

남현 : 우리나라 시간으로 2015년 4월 19일 오전 1시 30분이죠.

: 2015년 4월 19일 1시 30분이라구요? 2015..4..19..1..30…2015419130.. 그렇다면, -(20-15+4)+19-1X3+0=7, 즉 7 대 0 스코어로 맨유가 승리하겠군요!


 



남현 : 와우!! 정말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하고 과학적인 예측법이군요! 경기가 정말 기대됩니다!

: 첼시의 우승 확정이 먼저 이루어질 것인지, 맨유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먼저 확정될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입니다. 마침 시간대도 일요일 새벽! 다함께 치맥을 먹으며 경건하게 관람하도록 합시다! 4월 19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에 있을 맨유 대 첼시 빅매치! 모두 기대해주세요!


'굳건한 리그 1위'와 '파죽지세의 3위'의 경기가 이번주 주말에 펼쳐집니다.  빅재미, 꿀잼 경기를 놓칠 수는 없죠! 신기하게도, 맨유 팬카페의 리뷰가 작성됐던 주의 경기들은 전부 승리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이상 맨유 팬카페의 오늘도 조금(?)은 편파적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첼시 경기 프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