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19 09:32

또 LPG 차? 하지만 쉐보레 올란도 LPGi라면 다르지



2015년 여름. 우리 집에 새로운 가족이 생겼습니다. 갈색빛 피부에 튼튼한 하체, 그리고 노란 보타이 엠블럼에 LPGi 엔진을 품은 이 자동차의 이름은 "검둥이"입니다. (사실 색은 에스프레소 브라운입니다.^^)



이 아이가 오기 전에 우리 집에는 '백구'라 불리던 LPG 차가 있었습니다. 아빠는 LPG 차가 드물었던 그 시절부터13년 동안 LPG 차를 타고 다니셨고, 그리고 지금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또다시 LPG 자동차를 우선시하는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아빠에게 물어봤습니다. 왜 LPG 차를 선택하시나요?




1. 싸다! 구~ 

아빠가 말하는 첫 번째 조건은 "경제적일 것!"입니다. LPG의 가격은 818원 (2015.6 기준). 충전소에서 가득 채워도 5만원이 채 되지 않습니다. 차의 연비, 충전횟수를 떠나 한번 연료를 가득 채울 때 결재하는 금액의 체감이 다릅니다. 거기에 사실 아빠의 운전 성향을 보면 1년에 주행거리가 10,000km 미만입니다. 그리고 짧은 거리의 시내에서 주로 운전을 하시기 때문에 연비에 큰 관심은 없습니다. 단지, 현재 내 지갑에서 나가는 돈이 적다는 것이 중요! 





2. 아무것도 느끼고 싶지 않다. 이미 아무 느낌도 없지만~ 

아빠가 말하는 두 번째 조건은 편안함 이었습니다. 시내 운전을 주로 하고, 저속 구간 운전영역이 많은 아빠의 운전 성향상 시끄럽고 진동이 심한 것에는 조금 거부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13년 동안 LPG 차에 익숙해지셨기에, 이보다 심한 디젤차를 운전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쉐보레 올란도 LPGi의 정숙성은 직접 타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시내 운전을 주로 하는 운전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자동차이고요.




3. 안전한 주차 도우미!

전에 타던 차의 단점을 뽑자면 차가 크다 보니 전방이라도 시야 확보가 잘 안 되는 곳에서 주차하는데 신경이 많이 쓰인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올란도 LPGi는 달랐죠. 바로 전/후방 주차보조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이러한 단점을 말끔히 해결해 주었습니다. 평행 주차가 난무하는 아파트 내에서 아빠가 가장 만족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4. 튼튼한것이 최고!

아빠에게 오래된 차를 바꾸자고 했던 것은 저의 제안 때문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안전성! 때문인데요, 이전의 자동차가 13년을 탄 오래된 차이기도 하지만, 혹시나 모를 사고가 났을 때 안전을 보장해주지 못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쉐보레 올란도의 안전성은 이미 많은 곳에서 검증된 바, 부모님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을 거라 믿고 있습니다. 실제 올란도를 처음 운전해보고 아빠가 느낀 점도 겉보기만큼 튼튼하게 느끼셨기에 저 또한 안심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쉐보레 올란도 LPGi에게 바라는 것은, 앞으로 10년 아니 그 이상 동안 아빠를 잘 지켜주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우리 가족 막냇동생 '검둥이'를 얻은 나는나다! 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판떼기 2015.10.10 22:25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올란도 로어암 왜 알루미늄에서 부식이 생기는 철판떼기로 원가 절감했나요?
    동호회 개거품 물고 난리났습니다!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0.12 14:59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고객님,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말씀주신 의견은 유관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더욱 빠른 처리를 위해선 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날붕어 2015.10.14 13:01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저도 돈모아서 라프에서 올란도로 기변하려고 허리띠 졸라매가메 수시로 모델나오는거 체크해가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로어암 얘기가 많이 나오네요.
    원가절감으로 얻는것보다 기존고객, 잠재고객 잃는게 훨씬 많을텐데 왜 이런 모땐짓을 배웠을까요? 뭐라고 변명할까요? (변명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0.14 13:46 신고
      주소 수정

      날붕어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해당 사항은 관련부서에 반드시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품관련 불만 또는 질문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 080-3000-5000로 연락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지엠은 고객님들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3. 무풍지대 2015.12.07 22:4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올란도 사이드 미러의 경우 오토 락 폴딩이 프로그램 업데이트 만으로 해결된다고 하는데 쉐보레에서는 왜 소비자들이 차량구매후 사비를 털어서 개인적으로 이런 작업을 하게 만드시는지 모르겠어요. 특별한 장치가 더 들어가는게 아니라 프로그램 업데이트만으로 해결이 되는 문제라면 회사차원에서 서비스를 해주시는건 어떤가요?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2.08 09:36 신고
      주소 수정

      무풍지대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해당 의견은 유관부서로 전달하여 추 후 더 나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2017.07.21 20:17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지켜보는데 전달만한다고했지 실제로는 아무것도 풀리지 않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