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동에 있는 주차장들을 조사했습니다.

서울시 중구에 있는 명동은 그 어느 곳 보다도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차, 사람, 길거리 상인, 심지어 건물들조차 서로 부딪힐 정도로 빼곡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다보니 경쟁이 치열해 365일 매일매일 새로운 동네, 명동.. 과연 이런 곳에 주차장이 있을까 하고 의심되신다고요? 자세히 살펴보면 많습니다.

명동 주차장



공영주차장

명동 주차장


우선 공영주차장을 소개해드릴게요. 명동이 작은 동네라서 그런지 안타깝게 공영주차장은 하나밖에 없더군요.
바로 남산동 공영주차장입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명동의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퇴계로를 사이에 두고 맞은 편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주소는요, 서울시 중구 남산동2가 30-2호입니다.

명동 주차장



민간주차장

명동 주차장


민간주차장은 총 2개를 찾았는데요, 첫번째로 서울시 충무로2가 62-12에 위치한 하이파킹이라는 곳입니다. 명동 못 벗어나 퇴계로2가 사거리 나오기 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외환은행 바로 뒤에 명동주차장이라고 있는데요, 파킹할 수 있는 공간은 그리 많지 않지만 명동성당과 가까이 있어 찾기 쉬울 거에요. 주소는 서울시 중구 명동1가 9-1, 전화번호는 02-776-0191입니다.

명동 주차장



사설주차장

명동에는 워낙 건물들이 많다보니 사설 주차장이 많은 편인데요, 예를 들면 롯데백화점, 외환은행 본점, 밀리오레, 영화관, 명동성당까지 유명한 건물들은 모두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이런 사설주차장의 이점은 이용고객에게는 무료거나 할인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잘 알아보고 가시면 혜택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영화관은 영화 1편당 얼마의 할인을 해주기도 하고, 백화점 등 상가는 구입한 금액에 따라 차등대우를 해 주기도 합니다.

명동 CGV : 서울시 중구 명동2가 83-5 눈스퀘어 8F
명동 씨너스 :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65-9 하이해리엇 02-2079-0070
롯데백화점 본점 : 서울시 중구 소공동 1번지 02-759-7620~2, 02-772-3077~8
밀리오레 명동점 : 서울시 중구 충무로1가 24-1 02-2124-0001
명동성당 : 서울시 중구 명동1가 9-1 (가톨릭회관 앞에 주차공간이 있음)
현대해상 : 서울시 중구 명동2가 92-3 현대해상빌딩

명동 주차장


명동은 현재 상점들로 가득하지만 원래 극장의 거리였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최근에 해치홀, 작년에 개장한 명동예술극장 등 실험적인 극을 운영하는 극장이 늘면서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 부쩍 늘어난 일본인, 중국인 등 여러 외국인들이 항상 들르는 관광지라서 여기저기 많은 언어가 눈에 보이는 다국적 동네라고도 할 수 있죠. 게다가 외국인들이 이해하든 못하든 극장에 함께 들어와 즐기는 보기드문 풍경도 자주 눈에 띕니다.

여러분들도 복잡한만큼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존재하는 명동에 한 번 가보세요. 그곳에서 편안하게 주차도 하시고 즐거운 데이트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까칠한새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