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제주도 렌트카 이용 꿀팁

제주도 렌트카 이용 꿀팁



안녕하세요. 다파라입니다.

7월 중순이네요. 여름 휴가를 제주도로 정한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중에서 가장 핫 한 쉐보레의 차종은 올란도 입니다. 진리의 올란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7인승, 적당한 크기, 디젤 엔진... 다목적으로 좋죠. 



스파크도 인기가 많습니다. 경차의 렌트비용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예약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3박 4일 렌트에 보험까지 적용하면 약 16만원 전후로 차량렌트카 가능합니다. 하루 약 4만원이면 상당히 저렴하죠. 하루 100km씩 돌아다닌다고 하면 4일이면 400km이고, 제주도 도로의 제한속도 50~80에 맞춰서 주행하면... 여행기간 동안의 주유비는 5만원이면 충분하게 됩니다. 경차가 인기가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죠.




경차의 악셀을 팍팍 밟아주면서 타면 신나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작은 엔진을 사용하니깐, 엑셀을 깊게 밟아서 성능을 최대한 뽑아내야 하죠. 가벼운 엑셀링으로 힘차게 달릴려면 보통 2000cc급 이상의 차를 운전하시면 됩니다.




메이져 렌트카 회사를 이용할 경우에, 렌트카 회사의 셔틀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량픽업지까지 편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및 결제를 하셨다면, 간단하게 계약관련 설명을 들은 후 차량을 인수하면 됩니다. 


인수할 때 중요한 점을 알려주는데요. 제주도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제가 이용한 메이져렌트카 회사는 작은 스크래치(예,문콕 테러) 등을 신경쓰지 않는 쿨함을 보여줍니다. 대여할 때부터 차량에 기스가 많아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문콕 당해도, 기스 좀 생겨도... 소비자 과실이 아니니깐, 편안하게 타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문콕 따위 신경쓰지 않고, 아주 신나게 탔습니다. 하나 더, 유모차나 카시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제주도 렌트카 업체 근처에 대여점이 있으니 쉽게 대여가 가능합니다. 공짜는 아니랍니다.



차량 렌트시에 내비게이션도 빌릴 수 있습니다. 메이져 렌트카답게 맵도 최신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관광지라서 차량이동시 근처의 관광지가 자동으로 내비게이션 화면에 뜬다는 점이죠. 차량에 설치된 내비게이션에 익숙하지 않다면, 평소에 친숙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하시면 됩니다. 전 김기사 내비게이션 덕분에 편하게 여행을 했습니다. 이상하게 김기사 내비게이션이 빠르더라구요.




잘 꾸며진 관광지는 주차에 어려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숨은 명소는 주차가 쉽지는 않습니다. 경차 스파크는 상대적으로 주차가 수월합니다. 제주도에서는 스파크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렌트카 번호를 가진 쉐보레의 경차, 스파크도 많지만, 일반 번호를 가진 경차 스파크도 많죠. 제주도에서 잦은 이동 계획이 있고, 후진 주차에 두려움을 가진 분이라면, 다파라는 주차가 편한 경차 스파크를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제주도 렌트카에서는 후방카메라가 없습니다. 후방카메라에 중독된 상태라면, 후진시 극도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죠. 후방감지센서가 있기는 하지만... 익숙하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후방카메라가 없어서 많이 고생했습니다. 경차라서 다행이었죠.


◆ 제주도 렌트카 꿀팁 요약 


1. 메이져 렌트카 업체를 이용하면 마음이 편하다.


2. 예약 및 사전결제를 하면 빠른 차량 인수가 가능하다. 


3. 내비게이션은 대여가 가능하나, 익숙하지 않으면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쓰자.


4. 대부분 후방카메라가 없으니, 후진 주차시에 매우 주의하자.



제주도에서 만날 더 넥스트 스파크


지난 7월 1일 쉐보레의 새로운 글로벌 경차, 더 넥스트 스파크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있었습니다. 더불어 사전 계약도 시작됐는데요. 8월 본격적으로 차량 인도가 시작되면 제주도에서도 렌터카로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제주도 도로는 산 길과 경사로가 많아서 경차를 힘들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요즘 경차가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번 더 넥스트 스파크 자랑을 하자면.... 얘는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가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계기판에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작동'이라 메시지를 표시해 줍니다. 궁금하시죠?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제주도 도로는 대부분 시속 50~80으로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제한속도에서 경차를 운행할 경우, 매우 만족스러운 연비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후방카메라도 빼 놓을 수 없죠. 더 넥스트 스파크는 전 모델과 동일하게 옵션에서 후방카메라와 마이링크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선택하면 쉐비컴플리트케어 5년 10만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사제 1년 보증보다 무려 5배나 긴~ 무상서비스를 누릴 수 있죠.





쉐보레 홈페이지에서는 더 넥스트 스파크의 정보와 온라인 견적을 뽑을 수 있습니다. 출고는 8월부터 된다고 하며, 지금은 여러분의 사전 예약을 통해 한국지엠의 창원공장에서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를 고민 중이라면 다양한 경차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지엠의 스파크를 렌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뛰어난 승차감은 여행이 끝나고 쉐보레 영업소 시승을 통해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 단계 진보된 승차감에 무척 만족해 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