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신형 스파크의 놀라운 연비 20.8km/L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외곽순환도로에서 측정한 "더" 착한 연비!



안녕하세요. 다파라입니다.

이전 모델 스파크도 연비가 좋았는데, 이번에 연비테스트를 한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발표된 제원보다는 월등히 우수한 숫자가 나왔는데, 함께 보시죠.



시승의 기회가 되면, 언제나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한 바퀴 달립니다. 거리는 약 130km 되는 데, 밀리지 않는 시간대에 주행을 하면 거의 시속 100km를 유지하면서 무난하게 달릴 수 있고, 정해진 구간별로 평균연비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번에도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로 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연비측정을 해봤습니다. 출발과 도착은 중동 IC로 동일합니다. 중동 IC → 시흥 IC → 청계 IC → 성남 IC → 구리 IC  불안산 IC  양주 IC  김포 IC  중동 IC 순으로 달리게 됩니다. 




우선 스파크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의 공인연비입니다. 제가 시승한 차량은 C-TECH 모델입니다.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 공인연비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전자별로 연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누적주행거리 1740km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주행을 시작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로 약 20km를 달렸습니다. 평균연비 19.6km/L입니다. 나쁘지 않은 숫자인데, 저는 꽤 만족스럽네요. 19를 넘어서 좋아요.




약 36km를 주행했고, 잠시 톨게이트에서 요금수납을 위해 정차했습니다. 지금 연비는 평균 20km/L입니다. 보이시죠?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의 평균연비가 20km/L 나왔습니다. 대박.




더 넥스트 스파크로 조금 더 달려서.. 약 77km를 주행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20km/L를 뛰어넘는 무려 21.km/L입니다. 촬영 당시 톨게이트를 지나고, 가속을 천천히 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계속 시속 40km으로 달린 것이 절대 아닙니다. ^^:




신형 스파크의 외곽순환고속도로 구간별 평균연비 자료입니다. 처음에 천천히 올라가다가 후반에 20.8km/L로 고정이 되네요. 고속주행시 약 20km연비가 나온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연비가 괜찮쥬? 잘 나오쥬? 측정중에 C-TECH 고속연비 16.5km/L보다 약28%높은 연비를 보여주었고, 130km주행 완료후 약 26%높은 평균연비가 나왔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로 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연비 측정시 평균속도 81.8km를 기록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로 연비주행을 한 거리는 약 129km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고속 주행 연비 결과는 20.8km/L입니다. 제원상에서 고속연비는 16.5km/L인데, 제원보다 26%높게 나왔네요. 신형 스파크 연비가 괜찮쥬? 신형 스파크의 연비가 확 마음에 들지 않습니까? 신형 스파크 연비 주행시에 날이 덥지는 않아서 에어컨 off모드로 주행했습니다.




신형 스파크의 엔진이 4기통에 3기통 엔진으로 바뀌고, C-TECH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았다고 하는데, 조합만큼이나 연비가 좋은 거 같습니다. 신기술은 언제나 좋은 거 같습니다.





신형 스파크 계약 관련 뉴스가 나왔는데, 1일부터 10일까지 2500대 계약됐다고 합니다. 특히 신형 스파크 LTZ 최고급모델이 약 6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사전계약에서 인기가 좋은 신형 스파크 LTZ 모델의 연비가 만족스럽게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16인치 휠을 장착한 신형 스파크로 테스트를 했는데, 14인 휠의 기본 모델이나 15인치 휠의 중간 모델은 연비가 조금 더 좋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한층 안정된 승차감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16인치 휠을 추천합니다. 보통 중형차부터 쓴다는 16인치 휠을 경차에 쓴다니 대단하지 않습니까? 16인치 휠을 장착했지만, 연비까지 만족스러운 신형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추천합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