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예약 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계약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계약을 완료한, 곧 더 넥스트 스파크의 오너가 될 토비토커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지난 7월 21일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 계약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저의 애마 크루즈의 뒤를 이어 우리집 세컨카로 새식구가 될 더 넥스트 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는 사실 저보다 저의 어머니가 주로 이용할 계획이어서 어머니의 의사가 절대적으로 많이 반영된 선택이었죠.

저희 어머니의 드라이빙 라이프 스타일을 말씀드리자면 정기적으로 약 한시간 거리 가량의 서울외곽으로의 운행과 시내 가까운 곳의 운행이 주가 되는 평범한(?) 주부랍니다.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는 경차, 그리고 여성 운전자로서 안전 또한 중요하다 말하는 어머니는 더 넥스트 스파크를 시승하곤 바로 결정을 했지요.



 


먼저 차량을 살펴보고 있는 어머니. 차량 이곳 저곳을 둘러 보고는 경차를 처음 운행 하기에 마냥 작을 것 같은 경차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6:4 폴딩이 되어 트렁크 적재시에 공간 활용성이 높을 것 같고 뒷좌석에 직접 앉아 보시더니 무릎과 발의 공간이 여유가 있다며 만족해 했습니다(참고로 저희 어머니 키는 168cm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전고가 1,520mm에서 1,475mm로 낮아져 자칫 내부공간이 좁아진 것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휠베이스가 2,375mm에서 2,385mm로 늘어나 기존의 넓은 실내공간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좀 더 바닥에 가까운 안정적인 구조로 주행감은 개선되면서 기존의 이점은 그대로 유지한 것입니다.



  


다음으로 주행모드!

먼저 주차시에는 IP중앙에 위치한 7인치 정전식 디스플레이가 후방카메라 모드로 주차에 자신없는 우리 어머니에게 큰 도움을 주었죠. 기존 감압식 디스플레이에서 정전식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어 힘을 주어 누르지 않아도 인식되기 때문에 부드러운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터치감과 비슷한 느낌이라 나이가 있는 어머니도 부담 없이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EPS는 차속에 따른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스티어링 감각을 제공해 쉬운 조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어깨가 강한 남성들 뿐 아니라 여성분들이 운전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시티모드!

IP좌측 하단에 위치한 "CITY"버튼을 누르면 마술과 같이 가볍고 부드러운 핸들링이 가능한 시티모드 핸들링 기능이 작동하게 되는데요.




시티모드 스위치를 사용하면 아주 작은 힘으로도 스티어링 휠을 조작 할 수 있어 특히 주차할 때나 여러 번의 핸들링이 필요할 때, 좁은 골목길 주행 시에 안전하고 편하게 운전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승용밴을 제외하고 트림레벨 구분없이 기본으로 적용된 6Airbag동급 최고 고강성으로 이루어진 차체 프레임은 우리 어머니의 안전을 든든히 지켜주겠죠? 특히 더 넥스트 스파크는 B필러에 TWB공법을 적용해 측면 안전성을 보다 강화했는데요. TWB는 ‘맞춤식 재단 용접’으로 두께, 강도, 재질이 서로 다른 강판을 레이저로 용접하는 공법으로 10%이상 차를 경량화하면서도 충돌 강성은 높였습니다. 


이상, 저희 어머니가 타 본, 그리고 우리집 세컨카가 될 더 넥스트 스파크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어머니를 위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

1. 충분한 적재공간: 기존 스파크 대비 전고가 줄었지만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실내공간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뒷좌석 폴딩으로 트렁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2. 후방카메라: 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방카메라로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습니다.

3. 시티모드: 자칫 골목길 운전처럼 저속운전으로 핸들링이 피로할 수 있는 어머니에게 작은 힘으로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는 시티모드가 있습니다. 

4. 안전성: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을 동급최고 72%적용한 고강성 차체 프레임에 순간적인 사고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는 6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다음주 31일까지 사전 계약 중인 더 넥스트 스파크! 현재 쉐보레 홈페이지에서는 더 넥스트 스파크 사전계약자를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사전예약자 중 최초출고자가 되면 런칭 세레모니에 초청받는 것은 물론 100만원 주유상품권과 당일 가족 식사권이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지급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이벤트 당첨되길 바라며 다음 번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