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트랙스 디젤 시승기, 자동차 파워블로거 4인의 트랙스 디젤 시승 소감

파워블로거 4인이 말하는 트랙스 디젤 시승기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트랙스 디젤의 시승 행사가 있었습니다. 행사장에서 트랙스 디젤에 관한 간단한 키노트 이후 인근 지역에서 기자들과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들이 정해진 코스를 따라 약 2시간 정도 시승을 했는데요. 시승을 마치고 트랙스 디젤에서 막 내린 파워블로거 4명에게 트랙스 디젤 시승기를 알아봤습니다.

 

 

 

"디젤 엔진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주고 기대치는 충족시켜줬어요. 기존 쉐보레 디젤 차량들보다도 더 조용한 느낌이에요."


모터리뷰 (http://www.motor-review.net/)

 

Q. 트랙스 디젤 시승 소감은?

생각했던 것보다 좋았던 것 같아요. 일단 NVH 처리가 괜찮아서 고속주행이나 심지어 정차했을 때도 디젤이라 시끄럽다는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우리가 갖고 있는 디젤 엔진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주고 기대치는 충족시켜줬어요. 기존 쉐보레 디젤 차량들보다도 더 조용한 느낌이에요. 발표회 때 얘기했던 것처럼 실용 영역대에서 주행성이 괜찮을 것 같아요. 시승 구간이 퍼포먼스를 크게 낼 수 있는 곳은 아니었지만 실생활에서는 적절할 것 같아요.

 

Q. 출시 전부터 가장 기대가 됐던 부분은?

연비예요. 말리부 디젤도 그랬고 실연비가 좋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어요. 이번 시승 구간이 연비 측정을 정확히 할 수 있는 구간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연비가 나왔어요. 나중에 연비를 중심으로 한 시승도 해봤으면 좋겠어요.




 

Q.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조용한 엔진이 최고에요. 파워트레인이 괜찮다는 점도 장점이고요.

 

Q. 어떤 소비자에게 추천하고 싶은가요?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겐 특히 더 매력적일 것 같아요. 하지만 도심에서 출퇴근용으로 타도 괜찮아요. 도심 연비도 좋아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차거든요. 트랙스가 가솔린하고 터보 밖에 없어서 아쉬웠던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타보고 싶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리 오펠의 엔진이라지만, 실제로 어떨까 싶었어요. 그런데 굉장히 정숙한데다 파워풀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스피린 (http://www.hamseo.blog.me/)

 

Q. 트랙스 디젤 시승 소감은?

외형에서는 1.4 가솔린 모델하고 차이가 없어서 아쉽기도 했지만 타보면 확실히 달라요. 고속주행에서 엔진이 굉장히 정숙한데다 파워풀하고, 변속감도 좋고 부드러웠어요. 파워트레인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주행 안전성도 좋은 멋진 모델이에요. 외관에서 디젤인 걸 드러낼 수 있으면 좀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도 들어요.

 

Q. 경쟁 차량과 비교해서 다른 점을 꼽는다면요?

가장 중요시했던 부분이 정숙성과 진동이었는데 시승을 해보니 이 부분은 경쟁 차량들에 비해 가장 뛰어났어요. 부드러운 변속 세팅은 자칫 밋밋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었고요. 인테리어에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주행감 만큼은 나무랄 데가 없었어요.


 

 

Q. 트랙스 디젤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다시 말해도 무조건 엔진이에요. 아무리 오펠이라도 실제로는 어떨까 싶었는데 굉장히 부드럽고 소리도 괜찮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트랙스가 주행 안전성이나 출력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다 뛰어난 차량이기 때문에 믿고 구입해도 될 것 같아요.

 

Q.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시장에서 트랙스 디젤의 평가는?

앞으로 CUV 시장은 더 커질 거예요. 한 가지 차종으로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어요. 그래서 트랙스 디젤은 상당히 구입하고 싶은 모델이 될 거예요. 데이라이트나 네비게이션 등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 디테일이 조금 아쉽지만 지금으로도 제법 만족스러운 차에요.

 

 

 

 

"요즘 젊은 세대가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데 트랙스 디젤이 그에 적합한 차라고 생각해요."


파가니 (http://blog.naver.com/pagani0101)

 

Q. 트랙스 디젤 시승 소감은?

우선 디젤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고속주행에서 정숙함이 좋았어요. 발표회 때 엔진이 조용하다고 해서 어느 정도인가 궁금했는데 실제로 몰아 보니까 “아, 이게 정숙함이구나” 싶을 정도로 소음이 없었어요. 여러 디젤 차량을 시승해봤지만 그 중에서가 가장 정숙한 디젤 차량이 아닐까 싶어요.

 

Q. 정숙함 외에 다른 포인트를 집어 주신다면요?

변속기에서도 이전 모델들에서 느꼈던 아쉬움이 어느 정도 해소된 것 같아요. 2시간 정도의 시승으로도 좋아졌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이건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서는 역시 토크가 인상적이에요. 가속에는 힘이 넘치고 연비도 좋아져서 장거리 운전자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Q. 오프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가요?

물론이에요. 요즘 젊은 세대가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데 트랙스 디젤은 그에 적합한 차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경쟁 차량에 비해 디자인도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SUV다운 디자인을 갖고 있는 게 강점이고 가솔린에 비해 연비도 좋아졌어요.

 

Q. 트랙스 디젤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출력에서는 확실히 여유가 있어요. 또 고속주행에서 엔진이 정숙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고요. 연비 측정을 위한 시승은 아니었지만 연비도 괜찮았어요. 내부 인테리어가 살짝 아쉽지만 디젤이 나온 만큼 가솔린에서 느끼지 못했던 다른 부분을 트랙스 디젤을 통해 더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가속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경쾌하게 나가는 맛이 있고, 변속충격도 거의 없어요. 묵직하고 안정적인 핸들링이나 서스펜션 세팅도 인상적이었어요. 특히 미션 부분이 좋은데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재율아빠 (http://blog.naver.com/nasimo/)

 

Q. 트랙스 디젤 시승 소감은?

트랙스 디젤은 1600cc, 135마력, 32.8토크 등 재원상의 수치가 말해주듯 힘이 넘쳤어요.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경쾌하게 나가는 맛이 있었고, 변속 충격도 거의 없었어요. 매끄러운 반응이 인상적이었고 묵직하고 안정적인 핸들링도 좋았습니다. 서스펜션 세팅도 인상적이었어요. 특히 미션 부분이 좋은데 마케팅이 잘 돼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Q. SUV 시장에서의 트랙스 디젤은?

최근 수입차들도 그렇고 소형 세그먼트 시장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요. 소형 SUV 같은 경우는 국내에선 3종 정도가 경쟁을 하고 있는데, 그 중에선 트랙스 디젤이 우위에 있다고 봐요. 가격에서도 티볼리 디젤과 QM3 디젤의 중간에 위치하기 때문에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겠지만 강성을 비롯해 주행 성능이나 차량의 이미지 등에선 개인적으로 트랙스 디젤을 추천하고 싶어요.


 

 

Q. 누가 트랙스 디젤의 주 구매층이 될까요?

다 괜찮지만 20대에 운전을 막 시작한 사람한테 특히 좋을 것 같아요. 또 큰 차는 좀 부담스럽고 중형 세단을 몰기엔 나이가 좀 어리고, 경차보다는 좀 큰 차를 원하는 분들한테도 좋아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주말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좋아요.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도 끄떡 없고,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매력적인 차라고 생각해요. 캠핑을 취미로 하는 4인 이하의 가족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Q. 트랙스 디젤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사실 소비자 입장에선 저렴한 가격에 많은 옵션이 있기를 바라죠. 하지만 적정선에서 판단할 수 있어야 해요. 개인적으로 소형 SUV를 고려하고 있는데 트랙스 디젤을 시승하고 나서는 차체라든지 강성이라든지 여러 가지 면에서 끌렸어요. 또 타이어도 인상적이었어요. 컨티프로 컨택 타이어가 장착돼 있는데 “어? 트랙스 디젤에 이런 타이어가 들어있다니!” 싶을 정도였죠. 보통 수입차가 타이어까지 신경을 많이 쓰는데 트랙스 디젤은 타이어를 좀 아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눈길이 가는 부분이에요. 이런 부분이 경쟁 차종에 비해 우위를 점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트랙스 디젤을 직접 타본 자동차 파워블로거 4인, 모터리뷰, 아스피린, 파가니, 재율아빠의 시승 소감을 전해드렸습니다.

트랙스 디젤에 관련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또는, 쉐보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상 자동차 파워블로거 4인의 트랙스 디젤 시승기를 전해 드림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