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임팔라, 고급스러움에 가격경쟁력을 더하다 - 보험료는?

쉐보레 임팔라, 보험료 수입 동급 모델 최저!






최근 한국지엠의 차들은 나오는 차들마다 모두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우 7년 8개월만에 모닝을 누르고 경차 시장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현재, 임팔라는 차량 구매 신청을 할 경우 11월에 받을 수 있다느니, 2월이 되어야 받을 수 있다느니, 여러가지 루머가 생길 정도로 고객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희소식이 있었으니, 임팔라의 보험요율이 초반 고객분들의 걱정과는 다르게 12등급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외제차 별 보험요율이 어떻길래?







기존 많은 댓글이나 까페에 보험료가 5등급이라 한국에서 성공하기 힘들 것이라는 글을 종종 봤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수입차들의 등급이 위 표에서 보시다시피, 한자리수 그것도 5 등급이하의 최고가의 보험요율을 차지하는 한자리수 였기에 최고급 세단, 임팔라 또한 5등급으로 예상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당히 국내 생산차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12등급의 낮은 보험요율을 차지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대체 임팔라는 어떻게 12등급의 낮은 요율을 받았으며, 또한 보험료 5등급,12등급 이는 무슨 말일까요?


12등급이라 좋은게 뭔가요?







위의 사진은 보험개발원의 보험요율표입니다. 보험을 산정하는데에는 운전자의 나이, 경력이 보험료를 낮추는 요인이라면, 인상 시키는 요인은 차량 가격, 파손시 부품가, 해당 차량의 수리 빈도수 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을 겁니다. 그 중 하나인 바로 보험요율은 자동차업체들의 고객에 대한 마음가짐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보험요율은 차량의 손상성 및 수리성을 테스트 하는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세계자동차 수리기술 연구위원회)에 의해 정해지는데요. 


이 테스트에서 임팔라는 뛰어난 차량충돌안전성 및 주요 부품의 충격흡수 성능과 파손시 수리성도 고려한 최적의 설계를 증명하였습니다. 또한, 저렴한 수리 부품가격(국내 수입차 대비 30%~50%)이 인정되어, 기존의 예상을 뒤엎는 12등급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된 것이지요. 이로 인해 기존의 예상보다 40%의 보험료 절감 효과가 생겼다니, 임팔라를 기다리시던 분들께는 더욱 희소식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12등급이면 보험료가 얼마인가요?




5등급 12등급. 직접적으로 몸에 와 닿지는 않지요? 

몸으로 실천하는 게으른 곰. 임팔라 보험료 견적을 한번 뽑아보았습니다. 







위의 보험료 산출표는 표에서 보시다시피 31세이상 남자 보험경력 없는 경우 입니다. 31세 보험무경력으로 한 이유는, 최고가를 산출하기 위함입니다. 사고나 교통 범칙금 경력이 있으신 분들을 다 고려할 수 없으므로, 그 경우를 제외한 최고가이겠지요? 물론, 개인별/보험사별/특약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위의 금액은 참고만 부탁드려요. 게으른 곰이 생각한 최고가는 1백 1십 1만원 가량이 산정되었습니다. 게으른 곰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3년 경력 및 1회 사고 경력인 스파크가 67만원인 것을 고려할 때, 임팔라 보험료는 저렴하지 않나요?




세련되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춘 임팔라. 매력적인 보험료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습니다.



이상 임팔라 구매를 엄청 고민하는 게으른 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