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비교시승 행사후기, 참여 고객들의 소감은?

더 넥스트 스파크 비교시승, 행사 참여 고객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지난 9월 5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 비교 시승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인터넷 참여를 통해 초청된 150명의 고객들이 참여했습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행사는 고객들에게 더 넥스트 스파크를 소개하고 하루 일정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4개조로 나뉘어 1시간씩 4코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시부터 시작된 비교 시승 행사는 참여 고객들이 더 넥스트 스파크와 경쟁 차량인 모닝을 번갈아 타면서 제1코스 슬라럼&전방충돌시스템, 제2코스 고속주행, 제3코스 가속 및 브레이킹 시승&시티모드, 제4코스 원선회 체험을 했습니다. 




고객들은 각 코스별로 비교 시승을 하면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을 몸으로 느꼈습니다. 실생활에서 느껴볼 수 없는 고속주행이나 원선회 체험을 흥미 있게 참여했고, 말로만 듣던 전방충돌경고, 차선이탈경고 시스템을 체험하며 놀라는 고객들도 많았습니다. 




일정을 마무리하는 총평 시간에는 더 넥스트 스파크의 기능, 장단점에 대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고, 이후 각각의 체험코스에서 길잡이가 되어 준 쉐보레 레이싱팀이 체험에 열심히 응한 고객들에게 선물도 전달했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친 뒤 다채로운 체험을 한 고객들은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안정성에 대해 큰 점수를 줬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동급 최초로 적용된 기능에 대해 높은 신뢰를 쌓은 기회였다고 말했습니다. 고효율 에코텍 엔진과 C-TECH 무단변속기의 조합이 제공하는 주행 성능, 부드러운 핸들링, 차분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디자인 등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 4명에게 비교 시승기를 알아봤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핸들링은 준중형 차량만큼 부드러웠어요.”

(한윤승(男) / 29살 / 경기도 부천 / 운전 경력 5년 / 모닝) 


Q. 타본 소감은?

가장 좋았던 건 핸들링이었어요. 준중형 차량의 핸들링과 비견될 정도로 부드러웠거든요. 그리고 전 스파크 모델보다 소음도 현저히 줄었어요. 


Q. 모닝과 비교했을 때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은?

슬라럼을 체험했을 때 차체의 중량감이 느껴졌어요. 특히 커브 돌 때 휠이 커서 그런지 하부에서 잡아주는 느낌이 강해서 안정적이었어요.   


Q. 아쉬운 점을 꼽자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기능이에요. 하지만 그 기능을 다 누리기 위해서는 상위 패키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게 아쉽더라고요. 좀 더 세심한 옵션 테이블을 마련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Q. 구매 의사는?

개인적으로 일반 경차는 900만원 선이라 생각해요. 더 넥스트 스파크는 최저 가격이 1,000만원을 넘으니까 구매 부담감도 있죠. 하지만 경차임에도 안정성과 다양한 옵션만을 놓고 본다면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이 있어요. 




“더 넥스트 스파크를 직접 몰아보니 18개월 된 딸과 함께 마음 놓고 탈 수 있을 정도로 안전성이 몸에 확 와 닿더라고요. 구매하길 잘 한 것 같아요.”

(이승건(男) / 34살 / 인천시 부평 / 운전 경력 10년 / i40, 더 넥스트 스파크) 


Q. 시승 소감은?

저는 i40를, 아내는 더 넥스트 스파크를 몰아요. 집에 스파크가 있지만 직접 운행을 해본 적이 없었어요. 이번 기회에 경차는 처음 접했죠. 직접 몰아보니 18개월 된 딸과 함께 마음 놓고 탈 수 있을 정도로 안전성이 몸에 확 와 닿더라고요. 구매하길 잘 한 것 같아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은? 

원선회가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실생활에서 언더 및 오버 스티어를 경험해 보는 기회가 별로 없잖아요. 계속 원을 돌면서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보니까 차량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느꼈어요. 또한 가속&브레이킹 체험도 좋았어요. 모닝과 비교했을 때 차량 밀림 현상이 적었죠. 오전에 비가 와서 노면이 많이 미끄러워서 풀 브레이킹을 했을 때 잡아주는 느낌을 받기가 좀 힘들었지만 차량 밀림 현상을 체크하는 데는 별 무리는 없었어요. 


Q. 모닝과 비교했을 때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은?

스파크와 모닝을 운전하며 언더 및 오버 스티어를 경험해 보니까 스파크의 안정성에 높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더라고요. 더 넥스트 스파크를 탈 때는 원선회 시 차량이 돌다가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반면 모닝은 잡아주는 느낌이 덜했죠. 잘 몰랐는데 중형차 이상급에만 있는 ECS(전자제어 서스펜션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 기능이 갖춰져 있는 지 몰랐어요. 다시 한 번 안정성에 놀랐죠.


Q. 안정성 외에 다른 장점을 꼽는다면?

아내가 더 넥스트 스파크를 선택한 이유는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라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도 내부 디자인은 중형차 급 내부 디자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 매력적이에요. 타보면 타볼수록 장점이 많은 차인 것 같아요. 






“전방충돌시스템은 물론 시티모드 등은 미숙한 운전 실력 때문에 도로에서 힘들어하는 여성 운전자들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박현정, 30살, 서울시 송파구 운전 경력 5년 / 쌍용 무쏘 )


Q. 시승 소감은?

무엇보다 힘이 좋아졌어요. 이전에 마티즈나 스파크 전 모델을 타 봤을 때 엑셀을 밟아도 속력이 잘 나오지 않았어요. 반면 더 넥스트 스파크는 막힌 속이 뻥 뚫리는 것처럼 시원하게 나갔어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은? 

전방충돌경고시스템이 기억에 남아요. 전방충돌경고시스템 체험은 눈을 가리고 오로지 소리에 의존해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센서 정확성에 놀랐어요. 만약 졸음운전을 한다면 전방충돌경고시스템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졸음운전을 하면 안되겠죠. 

 

Q. 장점을 꼽는다면?

주로 아빠차인 무쏘를 타고 다녀서 그런지 몰라도 경차는 내부 공간이 좁아서 답답함을 느꼈어요. 하지만 더 넥스트 스파크는 이전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넓어져 내부 공간 활용이 좋더라고요. 경차 같지 않은 경차라서 마음에 들어요. 


Q. 여성 운전자에게 추천하고 싶은가요?

물론이죠. 전방충돌경고시스템은 물론 시티모드 등은 미숙한 운전 실력 때문에 도로에서 힘들어하는 여성 운전자들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저 또한 직접 체험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요. 또한 여성분들은 디자인을 보잖아요. 더 넥스트 스파크의 내부 외부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나와서 여성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더 넥스트 스파크로 최대 161km를 찍었어요. 타기 전 차체가 무거워서 느릴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잘나가서 신기했어요.”

(강한 / 30살 / 경기도 부천 / 운전 경력 10년차 / 기아 비스토)


Q. 시승 소감은?

더 넥스트 스파크는 코엑스에서 전시 된 걸 본 후 계속 타고 싶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았어요. 마침 이런 행사에 참여해 직접 타보니 생각보다 가속력도 좋고, 브레이크나 차체 강성도 튼튼한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죠.  


Q. 출시 전 기대가 됐던 부분은?

디자인이에요. 코엑스 전시장에서 처음 봤는데, 디자인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었죠. 다른 사람들은 모닝과 너무 흡사하다고 말하지만, 직접 보면 달라요. 개인적으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앞부분은 고양이 상이고, 모닝의 앞부분은 강아지 상처럼 생겼다고 생각해요. 또한 전 모델보다 차분해진 디자인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 기대를 많이 했어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은? 

고속주행 체험이 가장 짜릿했어요. 정말 신나게 달렸죠. 일반인들이 서킷에서 달릴 수 있는 기회가 몇 번 되겠어요. 고속도로에서 달린다고 해도 제한이 있으니 마음껏 엑셀을 밟을 수는 없죠.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최대한 속력을 내봤어요. 더 넥스트 스파크로 최대 161km를 찍었어요. 타기 전 차체가 무거워서 느릴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잘나가서 신기했어요. 


Q. 가속력 외에 장점을 꼽는다면?

원선회 체험을 통해 느꼈는데 회전 각에 맞춰서 최적 속도를 제어해 안전을 기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운전자의 경력 및 실력에 따라 오버 및 언더 스티어가 발생하지만 핸들각도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더 넥스트 스파크가 모닝 보다 안정성 점수를 더 주고 싶어요. 브레이크 또한 모닝 보다 안정적이었어요. 밀림현상도 없었죠. 




이상 더 넥스트 스파크와 모닝을 번갈아 가며 직접 타본 네 명의 행사 참여 고객 시승 소감을 전해드렸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또는, 쉐보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더 넥스트 스파크 비교시승 행사후기와 참여 고객들의 시승 소감을 전해드린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