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기

쉐보레 임팔라 3.6 LTZ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기

 

쉐보레 임팔라 3.6LTZ는 어드밴스드 세이프티 팩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인치 휠,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과 함께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패키지입니다. 그 중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어드밴스드 세이프티 팩은 휠하우스를 가득 채우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함께 세이프티팩 전용 프론트 그릴로 인해 남다른 존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의 크루즈컨트롤 및 스티어링휠 열선 버튼들입니다. 일반 크루즈 컨트롤에는 볼 수 없던 "GAP"이라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표시등이 흰색으로 보입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크루즈 컨트롤 대기 상태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제 원하는 속도로 달리면서 SET 버튼을 누르면 크루즈 컨트롤이 시작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크루즈 컨트롤과 똑같죠.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만의 특징이 나타납니다. GAP 버튼을 이용해 앞차와의 간격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쉐보레 임팔라는 운전자가 아무 것도 밟지 않더라도 앞차와의 거리를 적당히 유지한 채로 주행하게 됩니다. 차간 거리 유지를 위해 설정 속도보다 더 낮게 달리거나, 갑자기 끼어드는 차가 있거나 앞 차가 급정거할 때에는 브레이크까지 사용합니다.

즉 쉐보레 임팔라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100km/h로 설정해 놓고 달리면, 교통 흐름에 따라 더 낮은 속도로 달려야 하거나, 갑자기 앞에서 다른 차가 끼어들거나, 앞 차가 정지하더라도 운전자는 페달 조작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안전 장비가 아닌 편의 장비인 만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때는 매뉴얼을 숙지함으로써 그 특성과 한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운전자의 판단에 따라 사용해야 하겠습니다만, 제대로 사용할 경우 정말 편한 기능이라는건 확실합니다.

 

쉐보레 임팔라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 되시길 바랍니다.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