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3 18:46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에 캐디백 4개 그리고 보스턴백 4개까지 수납할 수 있다?! 



쉐보레 임팔라의 트렁크 용량535 (3.6L LTZ 모델)동급 차량 중 최대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얼마나 큰지 감이 오시나요?



그리고 소문에 의하면 임팔라 트렁크에 골프백(캐디백) 4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과연 가능할까요? 그래서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




골프 필드 라운딩을 갈 때, 보통 1인당 캐디백 1개, 보스턴백 1개를 소지합니다. (캐디백 : 골프클럽 및 골프용품 수납, 보스턴백 : 옷, 신발, 화장품 등 개인 물품 수납) 만약 2인이 라운딩을 간다고 하면 캐디백 2개, 보스턴백 2개가 되겠죠. 




▲ 2인 라운딩을 갈 때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의 모습입니다. 캐디백 2개와 보스턴백 2개가 편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 3인 라운딩 갈 때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의 모습입니다. 캐디백 3개가 세로로 나란히 넣을 수 있고, 그 옆 공간에 보스턴백 2개, 그리고 남은 보스턴백 1개는 캐디백 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트렁크가 가득 차 보이는데 과연 그럴까요? 




▲ 캐디백 4개를 세로로 넣어봤습니다. 모두 다 들어갑니다. 대박! 그리고 캐디백 바닥을 안쪽으로 해서 넣었을 경우 여유 공간까지 생깁니다. 대대박!!




▲ 캐디백 4개가 들어가는 승용차도 별로 없는데, 4개가 들어가고도 공간이 남다니. 욕심을 조금 더 부려 보았습니다. 보스턴백을 캐디백 위 공간에 하나씩 넣어봤습니다. 4개 모두 들어갑니다. 대대대박!!! 




트렁크 문도 잘 닫힙니다. 같이 이 광경을 지켜본 골프백 주인들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캐디백 4개도 대단한데 보스턴백 4개까지 수납이 가능한 임팔라의 수납능력에 다시 한 번 더 감탄했습니다. 과연 이 가격대의 승용차 중 임팔라만 한 수납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차량이 있을까요?


대표이미지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은 한 대의 자동차에 4인의 캐디백+보스턴백의 수납 가능 여부가 왜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대개 골프장은 수도권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한 대의 차량을 이용해 같이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한국도 골프 경험 인구가 약 483만 명(2014년 조사)으로 많은 분이 골프를 즐기고 있으며 앞으로 더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쉐보레 임팔라 타고 골프도 즐기시고, 같이 라운딩하는 분들에게 임팔라의 놀라운 트렁크 적재능력을 보여주시는 건 어떠세요? 

이상,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에 반한 나는나다! 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2015.10.14 11:08
    주소 수정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0.16 09:35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고객님,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군산 공장 견학은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소 30명 이상(최대 100명)인 경우 가능 대상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063) 469 – 5152로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헐헐헐.. 2015.10.15 13:5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적재량으로 볼 때, 임팔라의 경쟁차종은 포터 더블캡인걸로..

  3. 아라한 2015.10.17 16:4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임팔라 계약 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트렁크는 무지 넓더라구요.
    하지만 트렁크와 맞닿아 있는 뒷좌석에 앉아는 보셨는지요? 거의 직각에 가까운 각도로 가족 장거리 여행시 뒷좌석은 거의 죽음일거 같네요

    트렁크를 좀 줄이더라도 뒷자리를 더 편하게 만드는게 순서 아닌지요? 저는 어떻게 하면 뒷자리 등받이를 개조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비용을 들여서라도 바꾸고 싶네요.
    사측에서 대책좀 세워주었으면합니다.

    이런거 생각하면 다른차로 갈아타고 싶은데 그나마 다른 안전성이 좋다길래 감수하고 있습니다.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0.19 09:57 신고
      주소 수정

      아라한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말씀주신 의견은 유관부서로 전달하여 고객님께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4. 가람 2015.10.20 08:02 신고
    주소 수정 댓글

    isg에대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운전자의 선택여지가 없다고 합니다.혹시 isg보조밧데리 철거하면 어떤현상이 생기는지 기술쪽 관련부서에
    질의가 가능한지요.저 또한 검팔계약자로서 고속도로에서 서행과 정차가 반복되는 구간을 이용해야하는 편이라 조금 꺼려지는 기능입니다.
    엔진시동이 자주 on.off된다면 내구성에도 약간 신경이 쓰이네요.물론 검증된 부분이라고 생각은 되지만 어차피 보조밧데리 수명이 다되면
    isg 작동 안하게 된다는 결론인데 궁금하군요.딱히 물어볼곳이 없어 여기에 글을 올려봅니다.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0.20 10:30 신고
      주소 수정

      가람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해당 문의사항은 블로그에서 답변이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쉐보레 고객센터 (080-3000-5000)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박광희 2016.04.18 14:07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자동차 출고 인수시 뒷창 브레이크 빛샘확인 확인 영업사원 같이 확인 후 무상 수리 하기로 했고

    인수 후 정식 번호판 등록 운행중에 있습니다.

    임팔라 내부 단차 및 시트불량 브레이크 빛샘

    현상 엔진룸 부식문제로 휴가내고 포항지점 AS 센터에 들렸습니다.

    가서 수리담당자 하는 말. 엔진룸 알루미늄 부식은 문제가없고 뒤에 빛샘은 썬팅 때문에 발생된것 같다고 얘기해서 초기 인수시 영맨도

    확인했던 사항 이라 했더니. 믿지도 않고 본인소견과 회사소견은 선팅때문이라 우기더군요

    그래 영맨한테 전화 해보라 하니 하진 않고

    후방 블랙박스가 빛샘현상 때문에 잘 안된다

    말하니 더 가관인것은 미국은

    그런거 설치 안하고 이건 정상이랍니다.

    이리저리 설명하니

    시트 마감 불량에 수리 하려면 탈착해야

    한다더군요. 그리고 현장에서 브레이크등 빛샘현상

    AS기사에게 다시 확인 시켜 줬습니다.

    출고 1주일도 안되 부품 탈거라...

    그래도 시트 가죽 교체. 뒷창 브레이크

    2개 부품 입고 후 수리해준다. 해서 참고

    집으로 왔습이다. 몇일 후 전화가 왔는데

    브레이크등은 상태를 보고 자재를 주문해야

    할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냥 조치도 가능 하다나요?

    (고객의 입장에서 문풍지로 임시조치하는 AS는 사절입니다.어느 지점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 문풍지로 수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리는 정직하고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조립불량으로 들떠있는 상태에서 임시조치로 수리 하는것은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포기하는게 아닌가요? )



    또한 시트가죽은 자재가 왔으니 수리하러

    오라고 하길래.



    브레이크등 상태 확인 했으면서 자재 주문을 하려면 또 상태를 봐야 한다는게 말이 되냐.

    휴가내고 가야하니.

    시트랑 브레이크 자재 둘다 입고하면

    고치겠다.그때 그냥 조치가 되면 부품을 안쓰면 되지 않나...수리 갔는데 부품 문제로 또 수리

    안되면 또 자재 주문된 후 휴가내고 수리와야 하지않느냐 라고 말 하니까.

    부품 준비상태에서 시트와 같은일정에 수리해달라 말하니..



    그렇게는 못 하고 AS 센터에 총

    2번 들려야 한답니다.

    그게 위에 지침이라나요.

    제가 그랬죠.. 전에 문제를 AS기사에게 확인

    시켜 줬는데.또 봐야하고 부품문제로

    결정나면 부품입고 후 다시 와야하는게

    말이되냐. 부품만 가지고 있으면

    교체로 수리하든 그냥 수리하든 시트수리하는 그날 한번에수리할수있는데 ..

    그런 말씀하는 담당부서 책임자 연락처를 물으니.. 답해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게 쉐보레 AS방침이랍니다.

    재고부품 1개 보유 안할려고 고객을 호구로 여기고 잔말말고 또 오라니...

    화가나서 쉐보레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As은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간섭을 못한답니다.

    어이없죠?? 엔진 부식문제도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핑퐁치고..

    제가 그랬죠 고쳐주는게 그리 귀찮으면

    새차로 교한해주시던지요.

    하니 묵묵무답이네요.

    또 엔진룸 알루미늄 백화현상건에 대한 부분인데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조치할게 없습니다라고 하는데.

    알루미늄이 백화현상이 났으면 적어도 제거 후 방청정도는 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내요.

    출고 때 부터 꾹꾹 참았는데.. 무슨 신차가 백화현상이 있나요?

    그게 신차의 정상상태는 아닌거 아닙니까?

    예전 라세티 알루미늄 부식문제때문에신경 쓰여 조치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부분에 지침이 없다고 하고...

    이제 어디로 클레임을 걸어야 하나요.

    소보원으로 가야하나.

    짜증이나내요. 팔면 끝이라는

    쉐보레 입니까?

    차 마감이 부실하면

    적어도 AS는 잘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말입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실명으로 이곳에 올리겠습니까?

    쉐보레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에 AS문제로 불만이 많은거 쉐보레만 모르고 있나요?

    고객관리.. AS좀 철저하게 하고.. 제대로 대응좀 해줬으면 합니다.

    임팔라 오너로 쪽팔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