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임팔라, 더 넥스트 스파크, 중앙일보 선정 '2016 올해의 차'에 뽑혀

중앙일보 ‘올해의 차’에 더 넥스트 스파크, 임팔라 뽑혀


 

중앙일보 2016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이하 ‘코티’)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와 임팔라가 각각 ‘올해의 친환경차’, ‘올해의 이슈차’로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티 심사는 어느 해보다 치열했습니다. 총 27개 브랜드에서 51대의 차량이 경합을 펼쳤는데요. 성능은 물론 디자인과 효율성, 환경까지 생각한 수준 높은 차량들이 경쟁을 벌여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심사는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1차 서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친 후 2차 주행 시험에서는 심사위원장인 유지수 국민대 총장을 비롯한 디자이너·엔지니어·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14명이 후보 차량 12대를 번갈아 시승하며 각 차량의 성능을 평가했습니다. 주행 테스트는 총 9시간 가까이 걸렸는데요. 각 차량을 몰고 종합시험로, 고속주행로, 특수내구로 등을 거치면서 가속 성능과 코너링 시의 안정감, 각 차의 자세제어 능력 등을 면밀하게 평가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주행 테스트 자료를 토대로 정밀 검증을 위한 3차 심층 토론이 추가돼 다양한 차량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오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엄정한 평가 속에서 쉐보레는 11개 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L당 평균 15km의 연비로 ‘올해의 친환경차’에 선정된 더 넥스트 스파크는 경차로서는 유일하게 '올해의 차' 12대의 차량에 포함됐습니다. 가벼운 몸놀림과 뛰어난 주행 성능, 높은 연비로 경차를 뛰어넘는 경차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와 함께 '올해의 차' 12대 차량 중의 하나로 선정된 임팔라는 ‘올해의 이슈차’로 선정됐습니다.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임팔라는 온-오프라인에서 꾸준히 회자되며 소비자와 네티즌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으로 뽑혔습니다.


 

 

올해 코티 시상식은 3월 1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립니다. 또한 3차례 심사 과정이 모두 다큐멘터리로 촬영돼 이후 JTBC를 통해 전파를 탈 예정으로 치열했던 심사 과정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상식과 더불어 더 자세한 내용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중앙일보 '올해의 차'에 선정된 임팔라, 더 넥스트 스파크의 소식을 전해드린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