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캡티바

2016 캡티바, 파워블로거 '모터리뷰' 시승소감

2016 캡티바 시승한 파워블로거 '모터리뷰'

"동급 경쟁사 대비 가장 우위인 펀치감 있는 다이내믹한 주행감"



대표이미지


3월 21, 22일 양일간 '2016 캡티바'의 미디어 론치가 도곡동 브라운 핸즈에서 있었습니다. 저는 쉐보레 톡 블로그의 직원 블로거(토비토커) 자격으로 둘째 날 행사에 참석해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모터 리뷰'님과 ROCK SOLID SUV 캡티바와의 첫만남을 가졌는데요. 


지금부터 '모터 리뷰'님과 함께 캡티바를 시승하면서 나눴던 생생한 시승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Q. 2016 캡티바의 외관을 처음 접한 느낌이 어떠신지요. 

처음 느낌은 익숙하지만 지금까지 캡티바 모습에서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로 헤드램프에 적용된 주간주행등 디자인도 요즘의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느낌이고 2016 캡티바에서 내세우는 ROCK SOLID SUV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Q. 인테리어도 변경되었는데 이에 대한 느낌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스티어링이 먼저 눈에 띄는데 이전 모델 대비 구경은 조금 작아지고 굵기가 두꺼워진 스티어링 느낌이 좋습니다. 기존의 상단 수납함이 사라진 것이 반갑고 2개의 디스플레이로 다소 혼잡했던 느낌을 마이링크가 지워주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많은 국내에서 애플 카플레이만 탑재된 마이링크가 아쉽지만 카플레이는 애플 특유의 직관적인 UI를 보여주네요. 




Q. 시내 주행과 고속 주행을 해보신 캡티바의 주행 성능에 대한 평가를 해주신다면

NVH 성능은 이전과 같이 우수하고 엔진 음색과 출력을 뽑아내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스포츠모드가 추가되면서 보다 응답성 있는 차량 반응을 즐길 수 있는데 보통 디젤 차량이 고속 주행에서 추월할 때 멈칫하는 감과 달리 캡티바는 바로 치고 나갑니다. 다른 동급 경쟁사의 엔진 반응은 다소 두리뭉실하다고 표현한다면 캡티바는 잘 짜여진 탄탄한 주행 감각을 보여주네요. 일부 타 브랜드는 스포츠모드 시 지나치게 신경질적으로 세팅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너무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캡티바의 세팅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스포츠모드 시 스티어링 휠 세팅도 같이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Q. 2016 캡티바의 공인연비가 기존 대비 1km/L 가량 개선되었습니다. 시승하시는 동안 얼마나 나오셨는지요. 

시승하는 동안 시내 정체 구간과 급가속을 계속했음에도 12km/L 이상 기록되었네요. 이번 캡티바 엔진의 성능과 함께 연비도 분명 나아진 것 같습니다. 





Q. 쉐보레만의 특장점이 될 수 있는 주행 성능이 있다면요

쉐보레 하면 묵직한 차체에서 오는 고속 주행 안정감을 꼽을 수 있는데요. 역시나 이번 2016 캡티바에서도 그런 주행감성이 살아 있습니다. 현재 시승 차량은 19인치 휠을 적용하고 있는데 조금 편안한 주행감을 원한다면 18인치 휠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방금 수동모드를 써봤는데 변속 시점을 클러스터에서 알려주네요. 이건 아주 유용한 꿀팁일 것 같은데 이런 건 놓치지 마시고 캡티바 구매 고객들에게 꼭 알려주면 좋겠네요!






Q. 마지막으로 간략하게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새로이 추가된 컨텐츠를 감안하면 가격도 수긍할만한 수준이어서 상품성이 개선되었다고 보여집니다. ROCK SOLID SUV에 맞게 디자인이 새로워졌으며 특히 탄탄하고 다이내믹한 성능 좋은 SUV를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파워블로거 '모터리뷰'와 2016 캡티바에 대해 인터뷰 나눴던 겐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