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12 14:12

2016 캡티바, 차트 역주행이 가능할까?



차트 역주행이라는 말을 들으면 연상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짐작하시는 위, 아래 그 역주행 이야기 맞습니다. 통상적으로 가수들이 신곡을 발표하면 처음 차트에서 상위에 위치하다가 점점 아래로 내려오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인데 유명한 아이돌 그룹이 기 발표한 노래가 발표한 지 꽤 지난 시점에서 어떤 팬이 찍어서 올린 직캠(동영상) 하나로 차트를 역주행하며 상위에 랭크되었을 뿐 아니라 지금은 방송가를 종횡무진하는 연예인으로 활약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트 역주행에는 전제 조건이 있다?!

 

그것은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그 어떤 매력이 분명하게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 저는 "차트 역주행"이 가능할 것 같다는 표현을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 "2016 캡티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표이미지



2016 캡티바, 강력한 달리기 성능!


차트 역주행의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가장 강력한 근거는 파워트레인 컴비네이션입니다.


더 강력한 퍼포먼스의 완성

2.0 유로피안 디젤엔진

+

빠른 응답성과 부드러운 변속 성능의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볼드하게 달릴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근거, 바로 새롭게 적용된 유러피안 정통 디젤엔진입니다. 2014년 워즈오토에서 10대 엔진으로 선정됐으며 첨단 커먼레일 시스템을 적용한 검증된 디젤엔진이 있어서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170, 최대 토그 40.8 의 성능을 보여주는 고성능 고효율 커먼레일 2.0L VCDi 엔진은 작은 배기량으로 월등히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고효율 엔진입니다. 중저속 구간인 1,750 ~ 2,500rpm에서 V6 3.8L 가솔린 엔진이 고속영역에서나 발휘하는 놀라운 구동력을 발휘하여 초기 가속에서부터 역동적인 가속성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의 엔진을 뒷받침하는 것이 바로 이것 차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입니다. 북미나 유럽을 비롯하여 일본 등에서 이미 검증된 아이신 자동변속기의 성능을 캡티바 2016에서 느낄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2가지가 완벽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자동변속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가속 응답성변속 충격인데 정말 완벽합니다. 토크 컨버터에 롱-트래블 댐퍼(long travel damper)를 적용하여 클러치 록업 작동 영역이 확대되어 클러치 슬립에 의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변속기 내부 부품 마찰 저항을 개선하여 동력 전달 효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캡티바 2016의 달리기 성능의 방점을 찍는 또 하나의 포인트는 바로 이것 스포츠 모드 입니다. 일반 주행모드와 비교하여 저단 기어 유지 범위를 넓혀, 상대적으로 높은 RPM으로 강력한 토크를 유지하는 모드로 가속 페달 조작에 신속하게 반응하여 다이나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모드입니다. 그런데 캡티바 2016의 기본 성능이 워낙 다이내믹해서 사실 크게 필요한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 모드 자주 쓰면 연비 나빠지는 것은 아시죠?

 

 

2016 캡티바, 강력한 달리기 성능을 느껴보다!

 


새롭게 장착된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달려간 곳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험한 도로로 유명한 강원도 그것도 영월의 동강입니다. 인천에서 이곳을 주행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고속도로와 험한 오르막길의 조합을 어쩔 수 없이 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강원도 정선을 가려면 어쩔 수 없이 지나야 하는 경사진 도로들...

 

 

강원도 정선을 가려면 어쩔 수 없이 지나야 하는 구불구불한 도로들...

 


 이번 강원도 드라이빙의 목적지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의 도로를 지도로 보여 드립니다. 어마어마하죠?


 

 

목적지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에 도착했습니다. 확 트인 고속도로와 구불구불하고 경사진 강원도의 국도를 거쳐 이곳 휴양림까지 달려온 캡티바 2016이 주차한 곳에는 바로 옆에 자매 차량과 같은 트랙스 검은색이 함께 주차되어 있습니다. 2명의 여성 캠퍼가 캠핑을 하고 있어서 이곳에 주차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실제 주행에서 다시 한 번 실감한 캡티바 2016의 성능은 아래 동영상에 나오는 그대로입니다.





2016 캡티바, 부족함이 없는 편의 기능!




캡티바 2016의 완벽한 달리기 성능을 도와주는 주변 장치들도 여러 가지 좋은 것들이 있어서 함께 소개합니다. 그 첫 번째로는 바로 LED 포지셔닝 램프입니다. 캡티바 2016는 LED 포지셔닝 램프를 기본 적용하여 주행 안전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캡티바 2016의 또 다른 포인트입니다. 가정의 벽지를 보면 포인트 벽지라고 있는데 오션블루 조명도어 스커프는 인테리어의 포인트 벽지와 같은 멋진 포인트를 더하고 있습니다.




캡티바 2016의 오션블루 조명은 야간 드라이빙에서 안정감을 더하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저 같은 윈스톰 유저부터 캡티바 2016 유저까지 모두 공통적으로 느끼는 것 중의 하나가 사이드미러의 성능인데 일반 세단의 사이드미러와 비교하면 월등할 정도로 사각 없이 잘 보이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거기에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ZA)까지 더해져 더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2016 캡티바, 차트 역주행 충분히 가능하다!

 

 

차트 역주행이 가능하다고 감히 주장하는 근거는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달리기 성능이었습니다. 그것을 이번 강원도 동강 드라이빙에서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동급 SUV 중 달리기 성능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타 보세요. 승용차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뿐 아니라 더 뛰어난 것 같은데 일부 차종 특히 말리부의 달리기 성능 때문에 최고라고 주장하기는 약간 주저되지만 SUV는 어떤 SUV와 비교해도 단 1%의 부족함도 없습니다.

 

 

구속이 좋은 차?

2016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야구에서 투수의 공을 분석할 때 볼 끝이 좋다는 말을 합니다. 볼 끝이 떠오르기도 한다고 하고.... 사실 이 말은 과학적으로는 근거가 없는 말이지만 선수들뿐 아니라 야구 전문가들이 한결같이 하는 말입니다. 그만큼 투수의 공이 좋다고 할 때 하는 말인데 그 투수의 공을 치는 타자 입장에서 혹은 그 공을 받는 포수가 느끼는 공의 힘은 과학으로 설명하기보다 더 큰 차이가 있다는 뜻입니다. 2016 캡티바로  드라이빙 하시면 바로 이 말을 그대로 하실지 모릅니다. 캡티바 2016을 한번 시승해 보세요. 여러분은 이제까지 느끼지 못했던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온몸으로 느끼실 것입니다.

 

이상 토비토커 선셋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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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캡티바4륜 2016.04.12 21:0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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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륜 좀 출시 합시다

    볼드고 뭐시고간에 사륜은 있어야 하지 않나요?!

    • 선셋 2016.04.13 06:5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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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4륜에 대한 수요가 많이 있다는 것을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향후 프로그램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현실은 2016.04.13 16:3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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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주행이 가능하다고 믿고 싶으시겠지만.. 3천만원이넘는 차를 경쟁모델과 비교해서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왕이면 신차를 사고싶은 게 당연한지라..어쨋든 캡티바 잘 됬으면 좋겠네요.
    제가 마켓팅 총괄이라면 구형차 미련 가질 것이 아니라 신차인 말리부에 집중하겠습니다. 미국형과 똑같이 8단 들어간다 이런쪽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면 신차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을텐데요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좀 놓치고 계신듯해서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4 12:3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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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캡티바가 출시된 후 몇번의 페이스리프트가 있었는데 이번 모델의 주행 성능은 정말 어메이징합니다.

      그 부분을 강조하고 싶어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말리부에 대해서는 제가 여기서 언급하기 곤란하다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리부도 잘되고 캡티바도 잘 되었으면 좋겠고 두 차종 모두 일단 달리기 성능은 끝내줍니다.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역주행 2016.04.13 16:3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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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주행하면 사고 납니다.
    안전운전합시다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4 12:4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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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ㅎㅎㅎ 감사합니다.

      도로에서 운전하면서 역주행하면 큰일나죠.

      봄이 되면서 졸음운전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그런 계절이 되었습니다. 저부터 졸음운전 안하고 역주행은 더더욱 안하는 안전한 드라이버가 되겠습니다.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4. 캡티바 2016.04.13 16:3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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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6 3.0 대형 출시 바랍니다.
    캡티바로는 파워가 약해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4 12:4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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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번에 출시된 캡티바 2016을 한번 시승해 보시면 작은 배기량임에도 엄청난 파워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시승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 크루즈 2016.04.14 12:3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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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주행 말고 크루즈는 지금 냉각수에 엔진오일 혼합되는 상황!
    한국지엠은 분명 인지하고 있겠죠?
    보증기간 지난 오너들은 적지않은 지출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개선의 여지가 없는건지 아니면 그냥 모르는 척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4 12:4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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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크루즈 고객님,

      해당 내용은 제가 정확한 내용을 모르는 상태라 관련 부서에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캡티바 2016.04.14 16:4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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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쓰신 시승기에 나온 주요 기능들은...불행히도 경쟁사 제품에도 대부분 있는 기능입니다.
    캡티바만의 뚜렷한 장점이 없이는 기대하시는 판매량 역주행은 힘들어 보이네요.
    회사 임원분들이 경쟁사 홈페이지 한번 들어가 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경쟁사는 이런저런 개선중인데 쉐보레는 눈에 들어오는 개선이 없네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5 10:0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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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캡티바님,

      말씀하신 주요 기능은 제가 본 시승기에서 작성한 편의장치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이번 캡티바의 주요한 변경 중 제가 제일 주목한 부분은 바로 새롭게 변경 적용된 엔진과 미션에 맞추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부분을 개선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 기능이 아닌 핵심 기능이 변경되었으니 한번 시승할 기회가 있으면 달리기 성능 한번 경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캡티바 2016.04.15 11:5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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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감사합니다...
      아시겠지만 경쟁사도 EU6 디젤(2.0 2.2L)에 6단 변속기보유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쏘렌토를 시승해봤는데 아쉽지만 엔진이나 변속기도 기아차가 더 좋았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5 13:37 신고
      주소 수정

      제가 개인적으로 쏘렌토를 시승해 보지 않아서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제껏 여러 차들을 시승하면서 캡티바 디젤엔진의 달리기 성능은 그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야구에서 투수의 공을 비유로 들면서 말씀드린 부분이 있는데 Emission 규제는 차량 개발의 전제 조건이며 배기량과 성능 커브에서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느낌을 분명 받을 수 있습니다.

      캡티바도 한번 타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 ㅇㅇㅇㅇ 2016.04.14 17:5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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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파크는 가격정책 옵션장난 차후 신형모닝나오면 또 패배
    아베오는 버림받은 자식
    크루즈는 출시연기
    말리부는 디젤부재, 신형말리부 변속기 젠3썰, SM6에게 1패
    올란도는 첫출시대비 사양변경 크게없이 400만원 증가
    트랙스는 버림받은 계기판과 내장제, 뒤늦은 디젤 출시
    임팔라는 산다는데 못줘서 추락, 3.6모델 재고 남아돌아..
    캡티바는 결국 바디 재탕
    다마스,라보 천만원대..진입

    이런 거지같은 상황에서도 안전으로 밀고가는 영업사원이 대답합니다.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5 10:0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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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당사의 많은 차량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어떠한 차량도 완벽한 차량은 없는데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만이 없는 차량을 개발하고 생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beckon 2016.04.17 09:3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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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천 넘는 차가 풀옵션해도 보조석 전동시트 지원도 안됨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19 08:1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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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beckon님,

      옵션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소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요청을 전달하여 다음 프로그램에서는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내용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박광희 2016.04.18 14:0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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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출고 인수시 뒷창 브레이크 빛샘확인 확인 영업사원 같이 확인 후 무상 수리 하기로 했고

    인수 후 정식 번호판 등록 운행중에 있습니다.

    임팔라 내부 단차 및 시트불량 브레이크 빛샘

    현상 엔진룸 부식문제로 휴가내고 포항지점 AS 센터에 들렸습니다.

    가서 수리담당자 하는 말. 엔진룸 알루미늄 부식은 문제가없고 뒤에 빛샘은 썬팅 때문에 발생된것 같다고 얘기해서 초기 인수시 영맨도

    확인했던 사항 이라 했더니. 믿지도 않고 본인소견과 회사소견은 선팅때문이라 우기더군요

    그래 영맨한테 전화 해보라 하니 하진 않고

    후방 블랙박스가 빛샘현상 때문에 잘 안된다

    말하니 더 가관인것은 미국은

    그런거 설치 안하고 이건 정상이랍니다.

    이리저리 설명하니

    시트 마감 불량에 수리 하려면 탈착해야

    한다더군요. 그리고 현장에서 브레이크등 빛샘현상

    AS기사에게 다시 확인 시켜 줬습니다.

    출고 1주일도 안되 부품 탈거라...

    그래도 시트 가죽 교체. 뒷창 브레이크

    2개 부품 입고 후 수리해준다. 해서 참고

    집으로 왔습이다. 몇일 후 전화가 왔는데

    브레이크등은 상태를 보고 자재를 주문해야

    할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냥 조치도 가능 하다나요?

    (고객의 입장에서 문풍지로 임시조치하는 AS는 사절입니다.어느 지점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 문풍지로 수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리는 정직하고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조립불량으로 들떠있는 상태에서 임시조치로 수리 하는것은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포기하는게 아닌가요? )



    또한 시트가죽은 자재가 왔으니 수리하러

    오라고 하길래.



    브레이크등 상태 확인 했으면서 자재 주문을 하려면 또 상태를 봐야 한다는게 말이 되냐.

    휴가내고 가야하니.

    시트랑 브레이크 자재 둘다 입고하면

    고치겠다.그때 그냥 조치가 되면 부품을 안쓰면 되지 않나...수리 갔는데 부품 문제로 또 수리

    안되면 또 자재 주문된 후 휴가내고 수리와야 하지않느냐 라고 말 하니까.

    부품 준비상태에서 시트와 같은일정에 수리해달라 말하니..



    그렇게는 못 하고 AS 센터에 총

    2번 들려야 한답니다.

    그게 위에 지침이라나요.

    제가 그랬죠.. 전에 문제를 AS기사에게 확인

    시켜 줬는데.또 봐야하고 부품문제로

    결정나면 부품입고 후 다시 와야하는게

    말이되냐. 부품만 가지고 있으면

    교체로 수리하든 그냥 수리하든 시트수리하는 그날 한번에수리할수있는데 ..

    그런 말씀하는 담당부서 책임자 연락처를 물으니.. 답해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게 쉐보레 AS방침이랍니다.

    재고부품 1개 보유 안할려고 고객을 호구로 여기고 잔말말고 또 오라니...

    화가나서 쉐보레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As은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간섭을 못한답니다.

    어이없죠?? 엔진 부식문제도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핑퐁치고..

    제가 그랬죠 고쳐주는게 그리 귀찮으면

    새차로 교한해주시던지요.

    하니 묵묵무답이네요.

    또 엔진룸 알루미늄 백화현상건에 대한 부분인데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조치할게 없습니다라고 하는데.

    알루미늄이 백화현상이 났으면 적어도 제거 후 방청정도는 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내요.

    출고 때 부터 꾹꾹 참았는데.. 무슨 신차가 백화현상이 있나요?

    그게 신차의 정상상태는 아닌거 아닙니까?

    예전 라세티 알루미늄 부식문제때문에신경 쓰여 조치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부분에 지침이 없다고 하고...

    이제 어디로 클레임을 걸어야 하나요.

    소보원으로 가야하나.

    짜증이나내요. 팔면 끝이라는

    쉐보레 입니까?

    차 마감이 부실하면

    적어도 AS는 잘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말입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실명으로 이곳에 올리겠습니까?

    쉐보레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에 AS문제로 불만이 많은거 쉐보레만 모르고 있나요?

    고객관리.. AS좀 철저하게 하고.. 제대로 대응좀 해줬으면 합니다.

    임팔라 오너로 쪽팔립니다!~~!!!!!!!

  10. 캡티바 4륜 2 2016.04.21 08:4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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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티바 4륜만 기다리고있습니다.
    볼드하게 달리려면 4륜은 기본아닌가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21 16:2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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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갑습니다.

      캡티바 모델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요청이 있다는 것을 관련 부서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의견이 받아 들여지고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다파라 2016.04.21 08:4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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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리프트 종결자.. 마지막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캡티바네요. 한달에 2천대 이상 팔렸으면 해요`

  12. 뭐.. 2016.04.22 09: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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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주행이 될지 안될지는 소비자가 판단하겠죠...
    10년이 넘어선 model 과 후속의 계획이 없는 상태...

    타사차량에는 이미 다 있는 기능들 되려 캡티바가 당연히도 많이 부족하죠..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sunsat 2016.04.22 09:1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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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차트 역주행은 당연히 소비자의 판단에 따라야 하는 것이죠.

      2016 캡티바의 주요한 변화 중 제가 중점에 뒀던 부분은 바로 파워트레인의 변경이었습니다.

      주변 기능은 타 차량에서 이미 적용된 부분이 있는 것 맞구요.

      새롭게 변경된 캡티바 한번 주행해 보실 기회가 있으면 꼭 한번 시승해 보시면 엄청난 변화에 차트 역주행의 의미를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13. 뭐.. 2016.04.22 09: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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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주행이 될지 안될지는 소비자가 판단하겠죠...
    10년이 넘어선 model 과 후속의 계획이 없는 상태...

    타사차량에는 이미 다 있는 기능들 되려 캡티바가 당연히도 많이 부족하죠..

  14. 안습 2016.04.26 07:2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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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대에 역주행 ...
    팔겠다는 의지가 안보임
    증말 짜증
    가족할인이 가능한데도 현기로 골라야하는...

  15. 크루즈 쩜사 2016.05.03 20:0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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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펠디젤엔진과 아이신미션만으로도
    이미 충분한 변화를 준것같네요.

    말리부디젤도 처음엔 이야기가 많았지만
    회사형이 타는것보고 마음이 돌아가더군요.

    쉐보레는 타봐야 알죠 ㅋ

    그래도 편의사항은 좀더 늘어나면 좋겠네요.

  16. 영천시장 2017.01.16 15: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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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증말.통풍시트좀너줘요.요즘이거안되는차가어디있나요

    • 쉐보레 톡 블로그 2017.01.16 16:1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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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천시장님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은 유관부서로 전달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건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17. 넹넹 2017.01.22 12:5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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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엔진의 개선품 오일펌프는 몇월 생산분부터 적용되었나요? 재고차라도 사고싶어서 알아보는데
    오일펌프 교체하려면 엔진 측방 다 뜯어야는데 물론 고장시 완벽하게 고쳐주시겠지만 새차를 사자마자 뜯을지도 모르니 걱정이네요..ㅜ

  18. 할헐 2017.02.21 21:5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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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풍시트, 2열 에어밴트, AEB, 전동트렁크 만 2017년형에 추가되면 무조건 구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