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로 능동안전 시스템 알아보기-제1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 차선변경 경고시스템

쉐보레 임팔라로 능동안전(Active Safety)시스템 알아보기-제1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ZA) & 차선변경 경고시스템(LCA)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순토지(순두부향기/토식이/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 쉐보레의 능동안전 시스템(Active Safety System)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를 해주는 능동안전기능들을 시리즈로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능동안전(Active Safety)시스템 제1편으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과 차선변경 경고시스템에 대해 쉐보레 임팔라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ide Blind Zone Alert)


SBZ; Side Blind Zone 말 그대로 양옆 안 보이는 곳, 사각지대라고 하죠. 왼쪽 뒤쪽과 오른쪽 뒤쪽이 부분이 바로 사각지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운전하시는 분 중에 이 사각지대 때문에 아찔한 순간을 경험하신 분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각지대!! 얼마나 위험한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로 쉐보레 임팔라의 왼쪽과 오른쪽 뒤편에 섰을 때 사이드미러로 확인이 되는지를 보겠습니다.



 


사이드미러에서 인적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만약 운전 중에 사각지대 내의 옆 차를 못 보고 차선변경을 시도했다면...정말 아찔합니다. 작은 차 큰 차 할 것 없이 왼쪽 뒤쪽과 오른쪽 뒤쪽 약 3~5M 부분은 사각지대 지역으로 주의를 많이 기울여야 하는 부분이죠. 사각지대를 확인하기 위해 몸을 앞으로 약간 내밀어 사이드미러로 확인을 하거나 혹은 가운데 백미러로 확인하곤 합니다. 하지만 운전 중 몸을 움직여 본다는 것은 사실 위험의 여지가 많은데요. 이러한 위험함과 운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개발한 것이 바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이랍니다.



대표이미지


즉, 사각지대에 차가 있더라도 사이드미러에 차가 있다는 표시를 해주어 차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어 위험을 방지하는 시스템인 것이죠.




쉐보레 임팔라 옆으로 차가 지나갈 때 사이드미러에 들어오는 불빛 보이시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 것이 바로 능동안전(Active Safety) 시스템의 목적이라는 것을 아시겠죠?!!! 


그 다음으로 차선변경 경고시스템 이건 왜 Active Safety일까요? 그리고 차선변경 경고시스템과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 차선변경 경고시스템(Lane Change Alert)


운전을 하다가 보면 뒤에서 빨리 오는 차를 볼 수가 있는데요. 뒤에서 빨리 오는 차는 어느샌가 운전자 옆까지 와서 차선을 변경하려는 운전자에게 위협을 주곤 하죠. 차선변경 경고시스템은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기능으로 후방 좌우 레이더를 이용하여 후방에서 70m 범위 내 고속으로 오는 차를 인지하고 사이드미러에 경고 표시로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시스템별로 색상을 달리해보았습니다. 노란 영역이 사각지대 경고 구역이고 파란 구역이 차선변경 경고 구역이랍니다.



 

그럼 한번 상황극으로 보실까요? 뒤에서 엄청난 속도로 트럭 한 대가 달려오는군요. 대형 트럭은 살짝만 부딪쳐도 대형사고가 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한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뒤쪽 70m이내 경고 구역에서 차가 달려오니 사이드미러에 노란 불빛으로 표시가 되는군요. 평소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특히 눈이 많이 오거나 안개낀날 그리고 어두운 밤에 더욱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운전하다가 차선을 변경할 때 사이드미러로 확인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차가 등장하는 경우, 그리고 분명히 사이드미러로 없는 걸 확인했는데도 차선을 변경하려고 하면 고속으로 오는 차에 빵빵이 혹은 광선빔을 당하기 일쑤인데요. 옆 차가 알려준다면 다행히도 사고를 피할수 있지만, 옆 차의 경고가 없다면 바로 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쉐보레의 사각지역 경고시스템 및 차선변경 경고시스템을 통해 보다 미연에 사고를 방지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능동안전(Active Safety) 시스템 알아보기 그 첫 번째 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과 차선변경 경고시스템에 대해 쉐보레 임팔라를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능동형 안전장치로 인해 보다 더 안전하게 운전을 하시길 바라며, 이상 토비토커 순토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