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올 뉴 말리부 아빠를 위한 사용설명서 1편. 카시트

올 뉴 말리부 카시트 두 개 장착기


안녕하세요. 다파라 입니다. 올 뉴 말리부...반응이 참 좋습니다. 디자인, 엔진 성능, 기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두루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부족하지 않은 기능이 다 포함된 최하위 트림인 1.5 터보 LS가 2,310만원입니다. LS 터보 트림의 간단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1.5터보LS트림 요약

1.5 DOHC TURBO 가솔린 엔진 - 차세대 GEN Ⅲ 6단 자동변속기(수동겸용 토글 시프트) - Stop & Start 시스템 - 8 에어백(운전석&동반석, 앞좌석&뒷좌석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 16"(205/65 R16) 타이어 & 알로이 휠 - LED DRL(주간주행등), LED 보조제동등 - 그레이톤 인테리어 컬러, 직물시트 - 6:4 리어 폴딩 시트  - 2열 에어벤트 - 전자식주차브레이크(EPB) -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R-EPS) - 템포러리 스페어 타이어 -  3단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 마이링크(7"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능, 애플 카플레이 지원) -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블루투스 핸즈프리 - USB 입력단자(1개, iPOD 지원), 6 스피커. 선택가능옵션:파노라마선루프


>>올뉴말리부 온라인 견적 바로가기




올 뉴 말리부와 제가 소유하고 있는 토스카를 년식으로 비교하면 약 9년 차이가 납니다. 딱 봐도 디자인 차이가 크죠. 통큰바지와 트렌디한 슬림핏 스타일의 차이로 이해하시면 감이 확 잡히실 겁니다. 요즘 스타일은 트렌디한 슬림핏이죠^^. 바로 올 뉴 말리부의 디자인입니다.




올 뉴 말리부의 디자인이 아무리 좋아도 아이 둘 있는 가정에게 중요한 것은 카시트 장착 후의 여유 공간입니다. 웬만한 차에 카시트 두 개 장착은 쉽죠. 하지만 궁금한 것은 여유 공간입니다. 올 뉴 말리부의 전장은 4,925mm이고, 휠베이스가 2,830mm라서 여유 공간은 크게 걱정되지는 않게 보입니다. 동급 최대 전장 올뉴말리부 ^0^v

참고로. 올뉴말리부 전장 4,925mm vs 토스카 전장 4,795mm. 올 뉴 말리부가 13cm 길어요.




올 뉴 말리부와 비교하기 전에 올 뉴 말리부보다 전장이 13cm 짧은 토스카에 카시트 두 개를 장착한 사진부터 보시죠. "음...나쁘지 않네."라는 느낌이죠?


카시트 착용규정 강화로 과태료가 현행 3만원에서 6만원으로 인상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찰청은 우리나라의 6세 미만 어린이 카시트 착용률은 40% 정도이며, 선진국(미국91%, 일본 60%) 수준으로 올릴 계획이라고 하네요.



대표 이미지


올 뉴 말리부를 보시면, 넓습니다. 그냥 넓습니다. 카시트를 한 개만 장착했습니다. 딱 봐도 넓습니다. 이런 여유 공간을 가진 올 뉴 말리부입니다. 카시트 두 개는 어떨까요?



대표이미지


올 뉴 말리부에 카시트 두 개를 장착했습니다. 여전히 넓죠? 올 뉴 말리부의 1열 운전석과 동반석은 평소 시트포지션처럼 편안하게 셋팅했습니다.




올 뉴 말리부에 카시트 두 개를 장착했으니, 사람이 앉아야겠죠? 아이들의 다리 공간만 보시면 되겠네요. 역시 넓습니다. 올 뉴 말리부의 여유 공간은 충분합니다.




올 뉴 말리부에 카시트를 장착했지만, 뒷좌석에 앉은 애들은 절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시트를 발로 차는 것을 좋아하더라고요. 제 아이의 경우, 토스카에서는 발이 앞 시트가 닿았는데, 올 뉴 말리부에서는 닿지 않습니다. 공간이 넓다는 게 확실히 느껴지는 상황이었죠.




올 뉴 말리부의 카시트 설치한 모습을 다른 각도에서 보시겠습니다. 가운데 공간을 보시면, 의외로 넓죠? 네, 확실히 토스카보다 넓습니다. 실제 앉았을 때도 충분히 넓다라는 느낌이고, 편하기까지 합니다. 올 뉴 말리부에 장착한 우측 카시트를 주니어용으로 바꾸면 공간은 더 넓어지겠네요.




올 뉴 말리부의 트렁크 주니어 카시트 한 개를 넣었습니다. 공간이 넉넉하죠? 나머지 한 개도 넣어봅니다.




올 뉴 말리부 트렁크에 카시트 두 개를 넣었습니다. 하나는 주니어, 나머지는 유아용이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잘 들어갑니다. 하지만, 트렁크의 남은 공간도 확인해 봐야겠죠?




올 뉴 말리부에 카시트를 두 개나 넣었는데도, 이렇게 공간이 많이 남습니다. 이전모델보다 작다는 느낌인데, 카시트 두 개는 충분히 들어가니 충분한 것 같습니다.



올 뉴 말리부에 카시트를 장착한 모습과 트렁크에 카시트를 넣은 모습을 보셨는데, 헤드룸을 포함해서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공간이 나온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카시트 세 개 장착은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아이 둘 있는 가정에게 충분히 공감되고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