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딜락/Cadillac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캐딜락 XT5!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캐딜락 XT5!


캐딜락(Cadillac)은 2일, 2016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새로운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 XT5를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했습니다. 새로 개발된 크로스오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XT5는 효율적인 패키지 설계를 통해 기존 SRX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적용했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캐딜락 크로스오버 시리즈 확장의 초석이 될 XT5의 이니셜 “XT”는 향후 캐딜락의 제품 라인업에서 크로스오버 신모델에 사용될 계획인데요,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XT5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캐딜락의 기술을 모두 담아 만들어낸 새로운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이며, “캐딜락의 디자인 혁신을 담은 내외관 스타일을 비롯해,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와 고급 편의 사양으로 무장하고 럭셔리 크로스오버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딜락 디자인의 대담한 도전


XT5는 캐딜락의 더욱 진화된 캐딜락 디자인의 정수를 담아 독보적이며 혁신적인 내외관 스타일링을 선보였는데요, 균형 잡힌 차체 비율로 세련미를 부각한 XT5는 캐딜락 특유의 직선적인 라인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져 시각적인 안정감을 확보하는 동시에 대담한 디테일로 강렬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우아한 세련미를 주제로 디자인된 XT5의 인테리어는 단정한 고급감을 제공하며 효과적인 공간 활용성에 초점을 맞춰 수평적인 확장에 주력했습니다.

 



캐딜락의 고유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실내 주요 파트를 따로 분리해 가죽 재단과 바느질 작업 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캐딜락 고유의 장인정신이 깃든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XT5의 2열 시트 레그룸은 SRX에 비해 8cm 이상 확장됐으며, 2열 시트의 전후 이동과 풀 플랫 폴딩까지 지원하는 리클라이닝 시트를 탑재해 탑증가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한편, XT5는 워즈오토(Wardauto) 선정 ‘2016 베스트 인테리어 10’에 선정되며 한층 고급스럽고 정교한 실내 공간을 인정받은 적이 있답니다.

 



경량 차체와 결합된 고성능 파워트레인


XT5는 기존 SRX 대비 60kg 경량화된 차체를 통해 민첩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의 밑바탕을 제공합니다. 6기통 3.6L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314마력, 최고토크 37.5kg∙m를 자랑하는 3.6L 엔진은 초정밀 전자제어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민첩하고 여유로운 주행 성능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XT5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새 3.6L 엔진은 저속 또는 정상 주행 상황에서 6개의 실린더 중 4개만을 활성화시키는 Active Fuel Management 시스템과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으로 연료 효율을 크게 개선했답니다.


XT5에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는 캐딜락 최초로 전자식 변속 제어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국내에 선보이는 캐딜락 모델 중 XT5에 처음으로 탑재됐습니다. 이 전자식 변속 제어 시스템은 변속 소음과 진동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센터 콘솔의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디자인 완성도에 기여합니다.





첨단 상시 사륜구동 제어 시스템


XT5는 네바퀴 굴림 방식의 AWD(All Wheel Drive) 모델로  전륜 차축과 후륜 차축에 토크를 0에서 100%까지 배분해 우천이나 눈길, 빙판과 같은 다양한 악천후 조건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보증하며, 운전자 선택에 따라 후륜구동력을 단절시켜 연료 효율을 증대하는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XT5는 전륜 맥퍼슨스트럿 타입 서스펜션과후륜 5-링크 독립 현가시스템을 탑재해 편안한 승차감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며, 가변 댐핑 컨트롤(Continuous Damping Control: CDC)이 적용되어 최적의 감쇠력을 각 휠로 정확하게 전달하며 노면 조건에 따른 최상의 드라이빙퍼포먼스를 구현합니다.



 

하이테크 인텔리전트 시스템


XT5는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룸미러 내장 후방 카메라 (Rear Camera Mirror)를 장착해 운전자 후방 시야를 300% 개선했습니다. 룸미러 내장 후방 카메라는 HDR(High Dynamic Range) 카메라가 차량 뒤쪽의 이미지를 녹화해 시야에 방해가 되는 루프와 2열 승객 간섭 없이 룸미러 LCD 화면에 재생하며, 업그레이드된 캐딜락 큐(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한층 강력한 프로세서를 도입해 신속한 반응과 정확한 성능을 구현합니다. 그리고 애플 카플레이를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XT5에는 간단한 동작으로 트렁크를 자동으로 열 수 있는 핸즈프리리프트게이트를 비롯해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Following Distance Indicator), 보행자 감지 시스템(Front Pedestrian Detection),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Front & Rear Auto Braking),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크루즈 컨트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적용됐습니다.

 





캐딜락 XT5의 디자인과 기능들에 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위의 영상은 캐딜락 기술지원 한상욱 부장의 캐달락 XT5에 대한 설명입니다. 크로스오버 신모델로 첫선을 보인 캐딜락 XT5가 기대되며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