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3 17:39

쉐보레 볼트를 바라보는 자동차 파워블로거 4인의 4가지 시선



2016년 부산모터쇼 쉐보레 부스에서는 카마로 SS 그리고 2세대 전기차 볼트의 신차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주행거리, 편의성, 상품성 등 모든 부분에서 기존 친환경차가 지닌 약점을 극복한 파괴적 혁신의 사례인 쉐보레 볼트를 과연 자동차 파워블로거는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표이미지

사진출처: 번개님 블로그[http://blog.naver.com/nbarice]


자동차 파워블로거 번개님은 일반인에게 판매되는 시기는 아직 정확히 정해지진 않았지만, 하루빨리 판매되기를 바라는 메세지를 남기셨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정말 날렵하고 물 흐르듯 유려한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는 볼트입니다.

도심 출퇴근용으로 사용할 경우 주행 중 탄소 배출도 없고 아예 주유 없이 전기모터만으로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운행환경이나 경제적인 측면,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일반 하이브리드 방식인 프리우스와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 친환경 끝판왕 쉐보레 볼트, 소름돋는 배기음의 카마로 SS_2016 부산 모터쇼   by 번개



사진출처: 파가니님 블로그 [http://paganiblog.com/]


스타 에디터 파가니님은 올 뉴 말리부의 상승세에 돛을 단 격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볼트를 칭찬했습니다.


"모터쇼에서 공개된 쉐보레 볼트가 시사하는 바는 굉장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만으로 90km 가까이 주행할 수 있고, 엔진을 사용하면 최대 600km이상의 주행거리를 실현할 수 있기에 현시점에서 가장 현실적인 전기차라고 볼 수 있을 것이죠."

>> 카마로 SS 가격, 볼트 공개한 쉐보레 by 파가니



사진출처: 게리킴님 블로그 [http://gerrytiger.blog.me/]


자동차 블로거 게리킴님은 쉐보레 볼트는 올해 국내 주요 카셰어링 파트너에 우선 공급할 계획이라는 발표에 평소에 카셰어링을 이용한다면서 추후 꼭 타보고 싶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올 하반기 출시될 2세대 쉐보레 볼트는 1세대 모델을 보유한 고객 70,000여명으로부터 수집한 10억km에 달하는 누적 주행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획기적인 기술적 진보를 이뤄낸 모델입니다. 그리하여 볼트는 기존 전기차가 가진 충전문제와 짧은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했습니다."

>> 신개념 전기차 볼트, 파격적인 매력 카마로 SS, 그리고 캐딜라 XT5  by 게리킴



사진출처: 백미러님 블로그 [http://www.100mirror.com/]


1세대 쉐보레 볼트도 접한 적이 있는 블로거 백미러님은 볼트 2세대가 출시하면서 어떤 가격정책을 펼치지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쉐보레 볼트 2세대의 경우 기존 모델 대비 전체 배터리 팩 하중의 10kg을 감량하고 12%의 효율 개선을 통해 전기차 수준에 가까운 최대 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가진 것이 큰 장점입니다."

 >> 한국 GM의 적극적 공세의 표출, 쉐보레 볼트와 카마로 그리고 캐딜락 XT5   by 백미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차 볼트의 출시를 많은 분들이 반가워했으며 빨리 만나보기를 기대한다는 평이 주를 이뤘습니다. 올 하반기부터 카셰어링 업체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전기차의 기술혁신이라 불리는 볼트!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