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올 뉴 말리부_전좌석 안전벨트

안전을 위한 기본, 올 뉴 말리부 뒷좌석 안전벨트 표시등

 

정부에서는 자동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조치들을 취하고 있는데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조치는 바로 '전좌석 안전벨트'입니다. 자동차 사고 시 승객의 안전을 보호하는 장치는 고장력 자동차 샤시, 안전벨트, 강한 제동력의 브레이크 등 여러 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안/전/벨/트라는 사실은 그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운전석 안전벨트 장착에 대해서는 그동안 많은 발전이 있었으며 대부분은 알람을 울려서 장착하도록 유도하는 장치로 이제는 안전벨트를 매지 않는 운전자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문화적으로도 성숙한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운전석뿐 아니라 조수석 안전벨트도 마찬가지로 이제는 대부분이 장착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사진 출처 : 도로교통 안전공단 페이스북>

  

그런데 뒷좌석 안전벨트는 어떤가요? 아직 뒷좌석 안전벨트는 제대로 착용하는 고객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

 

생명을 지키는 안전띠

도로공사의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고속도로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이 2배 증가하자 안전띠 미착용 사망자 수가 84명에서 71명으로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안전띠 착용 통계는 앞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2014년 기준 86%로 프랑스(99%), 독일(97%) 등보다 낮고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21%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생명을 지키는 안전띠,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 이제 아시겠죠? 

 


대표이미지

 

자동차의 성능뿐 아니라 안전을 위하여 너무나도 적극적인 올 뉴 말리부는 과연 어떤 기능으로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유도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동차 올 뉴 말리부의 슈퍼비젼 클러스터입니다. 속도와 RPM, 연료 상태 등 자동차의 주행 및 안전을 위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의 클러스터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 바랍니다.

  

 

 

올 뉴 말리부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보던 중 제 눈에 들어온 알람 장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위 사진 속 노란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이 아이콘 이미지는 뭘까 궁금했었습니다. 안전벨트 표시라고는 생각이 되는데 어느 좌석의 안전벨트 표시등일까요?

 

 

 

운전석 안전벨트 경고등은 위 계기판 중 속도계 클러스터 안에 표시가 된 빨간색 표시등입니다. 그럼 조수석 안전벨트 경고등은 어디에 있을까요?

 

 


조수석 안전벨트 경고등은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네, 이것은 바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올 뉴 말리부의 적극적인 안전장치 중 하나로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유도하고 또 요즘 고속도로 입구를 포함하여 전좌석 안전벨트 미착용에 대한 벌금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뒷좌석 안전벨트 경고등입니다.

 

그럼 뒷좌석 안전벨트 경고등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한번 시험을 통해서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초록색 표시, 뒷좌석 중간에 안전벨트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뒷좌석 우측과 중간 좌석 안전벨트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통상적으로 뒷좌석에 2명의 손님이 앉을 때 안전벨트 착용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뒷좌석에 3명의 손님이 모두 탑승한 상태에서 전원 안전벨트 착용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상태입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올 뉴 말리부의 다양한 안전장치는 17개의 최첨단 세이프티 센서를 통해서 1차적인 안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등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및 전방 보행자 감지 경고 및 제동 시스템 등 주행의 전 과정에서 운전자를 보조하는 11개의 최첨단 테크롤러지는 안전에 관한 올 뉴 말리부의 가장 적극적인 노력의 하나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 시스템을 통하여 승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뿐 아니라 안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안전벨트 그것도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유도를 위한 노력도 하고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의 주행 성능을 포함하여 자동차 생활에서 중요한 기준이 되는 여러 가지 지수에서 올 뉴 말리부는 월등한 기량으로 동급 차량에서 확실한 비교 우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세심하면서 기본에 충실한 올 뉴 말리부의 노력이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화려한 성능과 함께 기본에 충실한 자동차 올 뉴 말리부의 뒷좌석 안전벨트 경고등 시스템으로 안전한 자동차 생활하세요. 이상 토비토커 선셋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