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쉐보레 트랙스로 알아본 올바른 자동차 견인 방법

쉐보레 트랙스를 이용한 올바른 자동차 견인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순두부 향기입니다. 날씨가 엄청 더운 여름이군요. 다들 시원한 음료수 드시면서 시원하게 운전들 하시길 바랍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사고가 나고, 바로 견인차가 오는 것을 흔히 볼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사고가 난걸 아는지, 경찰차 보다 견인차가 먼저 오더군요. 그러곤 대뜸 사고차를 걸어 버리니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그것도 사고차가 어떻게 견인되어야 하는지 잘 알지도 못하면서 앞쪽 밑에 끈을 이용해 턱 걸어 버리더군요. 이런 식으로 걸려 버리면 차에 상처가 날뿐더러, 혹 4륜 구동일 때는 변속기에도 큰 무리가 갑니다. 


  

 

아울러 뒤쪽에 거는 방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뒤쪽에 걸고 차를 들어올리면 아무래도 앞쪽 범퍼가 과속방지턱 등으로 인해 부딪힐 위험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엔진이 앞쪽에 위치한 전륜 구동 자동차는 변속기에 심각한 무리를 줍니다. 더군다나 불법 견인차들의 바가지 요금 등으로 인해 피해 급증이 더 큰 문제입니다. 그렇기에 혹시라도 사고가 났을 시 정식 견인업체를 불러야 하며, 운전자 또한 올바른 자동차 견인 방법을 알고 계셔야 견인으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과연 올바른 자동차 견인은 어떤 것인지 쉐보레 트랙스를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실지 모르겠지만, 모든 차량에 있는 차량 취급 설명서에 견인하는 방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4륜 구동의 경우는 사이드 유리창에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기가 되어있죠. 이것도 저것도 잘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차량 전체를 들어 견인 차량 위에 싣는 것입니다. 다들 그렇게 하면 금액이 더 비싼 것 아닌가? 하시는데 하는 방법만 다를 뿐이지 금액은 동일합니다.

 


자 그럼 견인하는 것을 한 번 볼까요? 물론 숙련된 견인 전문업체 기사님이 실시 했습니다.

 

 

이번 같은 경우 전체를 들어올리는 방식으로 견인을 실시 했습니다.

 

 

 

차량 전체 견인을 위해서 견인차를 기울여 끌어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오래된 차 혹은 잘 모르시는 분들은 견인차를 차 바퀴나 혹은 차량 하단부 아무 곳에나 걸더군요.  

 

 

 

하지만 쉐보레 트랙스 같은 경우 트렁크 아랫부분에 차량 견인용 고리 따로 마련 되어있습니다.

 

 

 

견인 고리를 이용하여 앞쪽에 장착해주시면, 안전하게 자동차 견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쉐보레 트랙스 앞쪽에 견인고리를 위한 숨겨둔 기능이 있었군요.)

 

 

 

그럼 한번 끌어 올려볼까요? 아! 참참 끌어 올리기 전에 변속기를 'N'으로 맞춰놓으셔야 해요. 그런데 배터리가 없어 시동이 안 걸리는 상황인데 기어 변속이 N으로 되질 않더군요.

 

 

 

항상 궁금했던 변속기 옆에 있던 저 사각형의 정체를 이제야 알았어요. 바로 변속레버 잠금 해제 장치입니다. 시동이 안 걸렸을 때 살짝 열어서 드라이버나 시동키를 최대한 밀어 넣으면 잠겨있던 변속기가 시동을 걸지 않고도 이동이 되더군요.

 

 

 

그렇게 손쉽게 변속기를 N으로 변경 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이미지

 

이제 정말 올려 볼까요?

 

 

 

끙차끙차~~~빠빵한 쉐보레 트랙스도 쉽게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으로 절대 견인된 차에는 탑승을 하시면 안됩니다. 간혹 재미 삼아 견인된 차에 탑승하시는 분이 있던데, 이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위이니 혹시라도 견인된 차에는 탑승을 하지 마세요. 꼭 견인차에 함께 동승을 해서 해당 목적지로 가시길 바랍니다.


 

 

내릴 때는 역순이 되겠지요~~ 안전하게 살살살살~

  

 

 

참고로, 타이어 문제나 차 결함으로 도로 위에서 갑자기 멈춰 서는 등 견인이 필요한 상황에 닥치면 참으로 난감하죠. 이런 고객들의 불안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안심시키고자 쉐보레가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chevrolet complet care)' 입니다.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케어하는 쉐보레만의 서비스로,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기간을 적용해 드립니다.(2016년 1월 1일 이후 차량 구매 고객, 일부 차종 제외) 특히 긴급출동 서비스는 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된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혜택이죠. 

 

쉐보레 트랙스를 이용한 올바른 자동차 견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견인 될 일이 없는 게 가장 좋겠지만 혹 견인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꼭 견인전문업체 혹은 보험 및 쉐보레 담당 정비업체를 통해 올바른 견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안전 운전하여 더운 날 견인 되실 일이 없길 바랍니다. 이상 감성 두부 순두부 향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