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10 13:32

[자동차 FAQ] 세컨드 카 구매 시 알아두면 좋은 Tip

 

평일에는 출퇴근이나 아이 등하교를 위한 차량이 필요하고, 주말엔 자유로운 여가활동을 즐기기 위한 차량이 필요한 현대인들!

 

시시때때로 적합한 차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요즘 세컨드 카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금 혹시 세컨드 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구매 계획인 있으시다면 자동차 FAQ를 꼭 읽어보세요. 세컨드 카 구매 시 알아두면 좋은 TIP을 모았습니다.

 

 

대표이미지

 

 

Q1. 세컨드 카, 어떤 사람에게 필요한가요?

 

 

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세컨드카_카마로SS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이른바 범용성을 고려하게 됩니다. 출퇴근이나 자녀의 통학, 가족 나들이, 마트에서 장보기 등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선택한 자동차는 범용성은 뛰어날지 모르나 특수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예컨대 세 자녀 가정을 위해 구입한 미니밴이나 SUV는 아빠의 출퇴근 길에 어울리지 않고, 단거리 이동을 위해 구입한 경차는 가족여행이나 장거리 주행에서 아쉬움을 느끼곤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용도에 두루 적합한 메인 카를 두고, 출퇴근이나 레저, 업무 등 명확한 목적을 두고 구매하는 차량을 우리는 세컨드 카라고 부릅니다. 캠핑을 위해 구입하는 SUV나 미니밴, 자녀의 등하교와 마트 장보기 등 엄마를 위한 경차, 주말이면 서킷에서 강력한 성능을 뽐내는 스포츠카 모두 세컨드 카로 오롯이 제 역할을 다하는 차량인데요.

 

도심 출퇴근과 레저 또는 업무 등 명확한 목적으로 추가적인 자동차의 구입이 필요한 분들이 바로 세컨드 카가 필요한 대상이 됩니다.

 

 

Q2. 세컨드 카 구매할 때 체크 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세요.

 

 

 

 

범용성을 고려한 메인카_올뉴말리부

 

세컨드 카를 구매할 때면, 내가 원하는 목적에 충실히 부합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구매 결정에 앞서 세컨드 카를 구매하는 명확한 목적을 먼저 살펴야 하죠.

 

중형세단 또는 SUV로 도심 출퇴근이 부담스러워 구입하는 세컨드 카라면 연료 효율성을 가장 우선시해야 합니다. 반대로 오토캠핑이나 아웃도어 스포츠를 위해 구입하려 한다면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우선순위에 두어야 하겠죠. , 드라이브를 즐기고자 하면 가속 성능과 핸들링 등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추고 차량의 구매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 메인 카를 구매할 때처럼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범용성을 고민하기보다 세컨드 카를 구매하는 목적에 부합 여부를 가장 먼저 따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가적으로 구매는 물론 유지/보수 비용을 확인해야 하며, 중고 시장에 되팔 때 감가상각의 수준도 함께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Q3. 와이프와 자녀들에게 어울리는 쉐보레 세컨드 카 추천 해주세요.

 

 

 

출퇴근과 등하교 등 와이프를 위한 세컨드카_스파크

 


출퇴근과 등하교 등 와이프를 위한 세컨드카_트랙스

 

와이프와 자녀를 위한 세컨드 카는 도심에서 단거리 주행에 적합한 차량을 추천합니다. 자녀의 등/하교나 가까운 마트와 백화점 등을 부담 없이 오갈 수 있으면서, 운전이 어렵지 않고 다채로운 편의/안전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면 더할 나위 없죠.


자녀가 어리고 운전이 능숙하지 않다면, 컴팩트한 차체로 운전이 쉽고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과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의 다채로운 능동 안전장비를 탑재한 스파크를 추천합니다. 도심에서의 주행과 주차를 손쉽게 도와주는 시티모드 스티어링 휠도 매력적이죠.

 

탁 트인 시야와 1.4L 터보 가솔린/독일 1.6L CDTi 디젤엔진의 든든한 주행성능, 뛰어난 안전성 그리고 여유로운 실내공간까지 모두 겸비한 트랙스 역시 자녀와 와이프를 위한 세컨드 카로 강력 추천합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