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4 17:43

[자동차 FAQ] 차량시승으로 꼼꼼하게 체크하자!

 

차량을 구매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스텝! 바로 차량 시승입니다.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 이라는 말이 있듯, 홈페이지 및 다른 시승 경험자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고 해도 직접 시승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시승해 보아야 차량 내/외부의 기본적인 것부터 소소한 사항까지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차량시승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 드릴게요.

 

 

대표이미지

 

 

Q1. 처음 해 보는 차량시승,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자동차 시승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증명하는 ‘운전면허증’인데요. 쉐보레  뿐 아니라 시승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동차 브랜드 모두, 시승 전 운전면허증을 확인합니다.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지 않을 경우 부득이하게 시승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운전면허증은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시승 때 확인하고 싶은 부분, 예컨대 적재공간의 크기나 카시트 장착 여부 등을 알고 싶다면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차량을 시승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시승 예약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점별로 보유한 시승 차량이 상이하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시승 차량을 확인하고, 예약해주세요.

 


Q2. 차량시승 할 때 꼭 확인 해야 하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자동차를 시승 한다는 것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나와 또는 내 가족과 이 차가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때문에 자신의 주행 패턴이나 라이프 스타일과 잘 부합하는지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시승이라면 으레 가속 성능과 핸들링 등 주행성능 확인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주행성의 확인도 중요하지만, 구매 후 함께 할 일상에 부합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 주세요.

 

가족과 함께 이용하는 용도라면 실내공간은 넉넉한 지, 카시트의 설치에 어려움은 없는지 등을 살펴야 하겠죠. 반대로 출퇴근에 주로 이용하는 용도라면 연비나 승차감 등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부피가 큰 짐을 적재하는 일이 잦다면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확인해야 할테구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첨단 능동안전시스템, STOP & START 테크놀러지 등 새롭게 적용된 장비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직접 시승을 할 때는 내가 실제로 구매 후 운용하기에 불편함은 없는지, 나와 잘 맞는지를 우선순위에 두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모르는 부분이나 깜빡하고 놓칠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주는 자동차를 잘 아는 지인과 차량 시승을 함께하는 것도 좋은 방법!

 


Q3. 쉐보레 차량시승 신청 방법 알려주세요.

 

 

 

쉐보레 시승 프로그램 드라이브 쉐보레는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의 시승신청에 접속, 원하는 차량과 전시장 그리고 카매니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시승 가능 일자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최종 시승 시간은 담당 카매니저의 유선 연락을 통해 확정합니다. 시승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를 통해 시승 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Chevrolet 런처앱 검색 후 GMKorea Company가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끝. 어플리케이션의 시승 메뉴에서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신청 후 시승할 수 있답니다.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쉐보레 시승 프로그램 드라이브 쉐보레.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여러분도 원하는 쉐보레 차량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