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스마트 키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

 

자동차 완성 품질을 농부의 마음으로 다루는 "자동차&텃밭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임팔라 스마트 키 시스템 작동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키 사용법

 

임팔라 스마트 키를 통해 스마트 키 작동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쉐보레 임팔라 스마트 키 왼쪽 아래에 있는 차 모양 버튼! 그림만 봐도 무슨 기능을 하는 버튼인지 아시겠죠? 바로 트렁크 열림 버튼입니다. 트렁크 잠금을 해제하고 싶다면 저 버튼을 꾹 눌러 주면 됩니다. 

 

 

 

임팔라 스마트 키 맨 밑에 위치한 저 스피커 모양의 버튼은 무엇일까요? 임팔라의 위치를 찾아주는 버튼입니다. 대형마트나 차량이 많은 대형 주차장 등에 주차 한 후 차량 위치를 찾지 못해 난감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사진 속 저 버튼을 눌러 주면 보다 쉽게 차량을 찾을 수 있답니다. 

 

임팔라 스마트 키로 차량 위치 찾는 법을 보다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빨강 스피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차량 외부 램프가 점멸하고 경적이 3번 울립니다. 이때 빠르게 차량 위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또 버튼을 3초 정도 길게 누르면 경보기가 울립니다. 경보기는 같은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 주거나 시동을 걸 때까지 약 30초 정도 계속됩니다. 이때 방향 지시등도 함께 점멸한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잠긴 자물쇠 모양! 바로 차량 잠금 버튼입니다. 운전석 도어가 열려있을 때(잠금 해제 상태) 잠금 버튼을 누르면 운전석을 제외한 모든 도어가 잠기게 됩니다. 단, 이때 조수석 도어가 열려 있다면 모든 도어가 잠기게 되죠. 

 

임팔라 스마트 키 잠금 버튼으로 모든 도어가 잠기면 이때부터 도난 경보 시스템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버튼은 원격으로 임팔라의 시동을 걸 때 사용하는데요. 원격 시동은 정상적인 시동과 달리 엔진만 작동되는 상태로 원격 시동 후 차량에 탑승하여 바로 주행이 안된다는 점~! 주행하려면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 버튼을 누르거나, 시동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눌러 차량을 ON 시켜야 됩니다. 

 

 

원격 시동 걸기

 

1. 스마트 키 잠금 버튼 눌렀다 놓기

2. 바로 4초 정도(또는 방향 지시등이 점멸될 때까지) 원격 시동 버튼 누르기

3. 차폭등 점등 확인

3 차량에 탑승 후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 버튼을 누르거나, 시동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른 후 차량을 ON

 

 

원격 시동 취소하기

 

1. 원격 시동 버튼 길게 눌러 차폭 등 OFF

2. 원격 시동 취소는 원격 시동 후 약 10분 이내로만 가능

 

 

 

다음은 임팔라 스마트 키로 아웃사이드 미러 접고 펴기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잠금 버튼(오른쪽)을 1초 동안 누르면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접히게 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를 펴고 싶다면 잠금 버튼 왼쪽에 위치한 열림 버튼을 1초 동안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차량 탑승 전이나 주차 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운전석 문고리에 위치한 도어 잠금장치도 소개해 드릴게요. 임팔라 스마트 키가 운전석 도어 1m 내에 있을 경우 운전석 문고리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운전석 도어가 열립니다. 이 버튼을 5초 내에 한번 더 누르면 모든 도어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있거나 1m 내에 보관하고 있다면, 스마트 키를 꺼내지 않고도 쉽게 문을 열 수 있죠.

 

 

스마트 키 사용 시 주의 사항

 

대표이미지

 

쉐보레 임팔라 스마트 키의 최대 작동 거리는 차량으로부터 약 60m까지인데요. 이때 간섭이 발생하는 전자장치가 주변에 있다거나 하는 등의 주변 환경과 조건에 따라 스마트 키의 성능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가 작동되지 않는 경우

 

1. 스마트 키가 차량으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작동 범위를 벗어난 경우 

2. 다른 차량이나 물체가 신호를 차단하고 있는 경우 

3. 스마트 키의 배터리 전압이 너무 낮거나 방전된 경우 

 

스마트 키가 작동되지 않는 이유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해요. 스마트 키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위 내용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차근차근 대처하면 되겠죠?

 

스마트 키 사용 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는데요. 

차량 내부에 스마트 키와 어린아이를 함께 남겨두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키가 차량 안에 있을 때 시동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리기 때문에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내릴 때는 아무리 짧은 시간이더라도 반드시 스마트 키를 갖고 내리시거나 아이를 홀로 남겨두는 일이 없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이들은 호기심 천국이니까요! 


그리고 만일의 경우를 위해 비상 키를 꼭! 준비하는 것은 기본이겠죠?! 

 

 

지금까지 쉐보레 임팔라 스마트 키 작동 방법을 알아본 "자동차&텃밭 아저씨"였습니다. 

 

감사합니다^^